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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가스의 일부를 흡기 계통에 되돌려, 혼합기가 연소할 때 최고 온도를 낮게 하여 질소산화물의 생성량이 저감되도록 하기 위해, 축방향으로 유동하는 작동 로드(10)와, 상기 작동 로드(10)의 일단에 결합되어 밸브 시트(21)를 개폐하는 밸브와, 상기 작동 로드(10)를 내설하는 밸브 하우징(20)을 포함하는 기계식 배기가스 재순환(EGR, Exhaust Gas Recirculation) 밸브(100)에 있어서,
상기 작동 로드(10)와 밸브 하우징(20) 사이의 통전 여부에 따라 EGR 밸브의 누설을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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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가스의 일부를 흡기 계통에 되돌려, 혼합기가 연소할 때 최고 온도를 낮게 하여 질소산화물의 생성량이 저감되도록 하기 위해, 자기장에 의해 자화되어 움직이는 플런저(40)의 일단에 연결되어 축방향으로 유동되는 작동 로드(10')와, 상기 작동 로드(10')의 일단에 결합되는 밸브(11')와, 상기 작동 로드(10')를 내설하는 밸브 하우징(20')을 포함하는 전자제어식 배기가스 재순환(EGR, Exhaust Gas Recirculation) 밸브(100')에 있어서,
상기 작동 로드(10')와 밸브 하우징(20') 사이의 통전 여부에 따라 EGR 밸브의 누설을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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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은
상기 작동 로드(10)와 밸브 하우징(20) 각각에 제 1, 2연결선(31a, 31b)을 연결하여 일단을 외부로 인출하고, 상기 복수개의 제 1, 2연결선(31a, 31b)에 전원장치(30)를 연결한 후, 상기 전원장치(30)와 전기적으로 연결된 신호측정장치(32)에 의해 신호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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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은
상기 작동 로드(10')와 밸브 하우징(20')에 연결되어 있는 선을 확보하고, 전원장치(30)로는 EGR 밸브의 구동 또는 센서 로드(43)의 전원장치를 사용한 후, 상기 전원장치(30)에 신호측정장치(32)를 전기적으로 연결하여 통전 신호를 측정함으로써, EGR 밸브 자체의 연결단자만으로 누설 진단이 가능해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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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 또는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은
상기 밸브가 정상작동하는 상태에서는 상기 밸브 하우징(20)(20')과 작동 로드(10)(10')가 상호 통전되어 전원장치(30)로부터 온(ON)상태의 신호가 송출되고, 밸브(11)(11')와 밸브 하우징(20)(20') 사이의 카본침전물로 인해 밸브(11)(11')와 밸브 하우징(20)(20') 사이에서 누설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밸브(11)(11')와 밸브 하우징(20)(20')이 절연된 상태이기에 오프(OFF)신호가 송출되어 누출 여부가 판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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