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시변환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대해 하나의 장면(Scene)을 구성하는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들에 대한 애니메이션 리스트(Animation List)를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매니저;상기 애니메이션 리스트에 있는 각 오브젝트들에 대해 VIP(Visualization Interface Protocol) 프로토콜에 따라 병렬 가시화에 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하고, 애니메이션 장면(Animation Scene)에 대한 동기화를 수행하며, VIP 서버로부터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을 수신하여 프리펫치(Pre-fetch)한 후, 동기화 된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을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VIP 클라이언트;상기 VIP 클라이언트로부터 병렬 가시화에 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수신하면, 요청을 잘 받았다는 상태 메시지를 VIP 클라이언트에 전송하고, 프리펫치 타임스텝의 수만큼에 대한 가시화 처리를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에 요청하며,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로부터 가시화 된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을 수신하여 VIP 클라이언트에 전송해 주는 VIP 서버; 및상기 애니메이션 장면에 대한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을 프리펫치하는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시스템
|
2 |
2
시변환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대해 하나의 장면(Scene)을 구성하는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들에 대한 애니메이션 리스트(Animation List)를 생성하는 애니메이션 매니저(Animation Manager);상기 애니메이션 리스트에 있는 각 오브젝트들에 대해 VIP(Visualization Interface Protocol) 프로토콜에 따라 병렬 가시화에 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하고, 애니메이션 장면(Animation Scene)의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에 대한 동기화를 수행하며, VIP 서버로부터 타임 스텝 별 오브젝트들을 수신하여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프리펫치(Pre-fetch) 한 후, 동기화 된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을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VIP 클라이언트; 및상기 애니메이션 장면에 대한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을 프리펫치하는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VIP 클라이언트는, 상기 애니메이션 리스트에 있는 각 오브젝트들에 대해 VIP(Visualization Interface Protocol) 프로토콜에 따라 병렬 가시화에 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할 때, 상기 애니메이션 스타트 메시지에 상기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수용할 수 있을 만큼의 타임 스텝(Time Step)의 수를 표기하여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
|
4 |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VIP 클라이언트는, 상기 애니메이션 스타트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한 후, 애니메이션 가시화 결과 메시지의 수신을 대기하지 않고 상기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애니메이션 장면(Animation Scene)의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에 대한 동기화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
|
5 |
5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VIP 클라이언트는, 상기 애니메이션 스타트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한 후, VIP 서버로부터 요청을 잘 받았다는 의미의 상태(Status) 메시지를 응답 메시지로 수신하면, 애니메이션 가시화 결과 메시지의 수신을 대기하지 않고 VIP(Visualization Interface Protocol) 프로토콜에 따라 다음 타임 스텝의 오브젝트들에 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
|
6 |
6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VIP 클라이언트는, 타임 스텝을 키(Key) 값으로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현재 재생할 타임 스텝에 대한 모든 오브젝트들이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면, 해당 타임 스텝에 대한 하나의 장면(Scene)을 구성하여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
|
7 |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VIP 클라이언트는, 하나의 장면(Scene)에 대한 타임 스텝의 오브젝트들을 화면상에 디스플레이한 후, 프리펫치 수에 해당하는 다음 타임스텝이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 상기 프리펫치 수에 해당하는 다음 타임스텝의 요청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
|
8 |
8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VIP 클라이언트는, 상기 애니메이션 장면(Animation Scene)의 타임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에 대해, 상기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프리팻치 된 타임스텝의 오브젝트들이 애니메이션 리스트 상에 있는 애니메이션에 해당하는지를 판단해 해당하면, 현재 재생할 타임스텝의 모든 오브젝트들이 프리팻치 됐는지를 판단해 모두 프리팻치 되었으면, 현재의 타임스텝에 해당하는 장면을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고, 이어 현재 타임스텝이 마지막인지를 판단해 마지막이면 종료하고 마지막이 아닌 경우 다음 타임스텝의 오브젝트들에 대한 가시화 요청을 VIP 서버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
|
9 |
9
통신망을 통해 VIP 클라이언트 및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들과 통신하기 위한 통신부;상기 VIP 클라이언트와 VIP 프로토콜에 따라 VIP 세션을 형성하는 세션 형성부; 및상기 VIP 클라이언트로부터 하나의 장면(Scene)을 구성하는 타임스텝의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들에 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수신하면, 현재 필요한 타임스텝 외에 애니메이션 스타트 메시지 내에 표기된 프리펫치 타임스텝(Pre-fetch time step)의 수만큼 애니메이션 가시화를 처리하도록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에 요청하고, 각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들로부터 수신한 애니메이션 가시화 결과 메시지를 VIP 프로토콜에 따라 VIP 클라이언트에 전송해 주는 VIP 서버 매니저(server manager);를 포함하는 VIP 서버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VIP 서버 매니저는, 각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들로부터 먼저 수신한 타임스텝의 오브젝트들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결과 메시지부터 VIP 프로토콜에 따라 VIP 클라이언트에 전송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서버
|
11 |
11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VIP 서버 매니저는, 상기 VIP 클라이언트로부터 하나의 타임스텝의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들에 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수신하면, 요청을 잘 받았다는 의미의 상태(Status) 응답 메시지를 VIP 클라이언트에 전송한 후에 각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들로부터 수신한 애니메이션 가시화 결과 메시지를 VIP 프로토콜에 따라 VIP 클라이언트에 전송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서버
|
12 |
12
(a) 애니메이션 매니저가 시변환 시뮬레이션 데이터에 대해 하나의 장면(Scene)을 구성하는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들에 대한 애니메이션 리스트(Animation List)를 생성하는 단계;(b) VIP 클라이언트가 상기 애니메이션 리스트에 있는 각 오브젝트들에 대해 VIP(Visualization Interface Protocol) 프로토콜에 따라 병렬 가시화에 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하는 단계;(c) VIP 서버가 상기 애니메이션 스타트 메시지에 따라 프리펫치 타임스텝의 수만큼에 대한 애니메이션 가시화 처리를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에 요청하고,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로부터 가시화 된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을 수신하여 VIP 클라이언트에 전송해 주는 단계;(d) 상기 VIP 클라이언트가 수신한 타임스텝 별 오브젝트들을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프리펫치하는 단계; 및(e) 상기 VIP 클라이언트가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프리펫치 된 타임스텝의 오브젝트들을 동기화하여 하나의 애니메이션 장면을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
|
13 |
13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으로서,(a) 애니메이션 리스트에 있는 각 오브젝트들에 대해 VIP(Visualization Interface Protocol) 프로토콜에 따라 병렬 가시화에 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하는 단계;(b) 상기 VIP 서버로부터 타임 스텝 별 오브젝트들을 수신하여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프리펫치(Pre-fetch) 하는 단계;(c) 상기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애니메이션 장면(Animation Scene)의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에 대한 동기화를 수행하는 단계; 및(d) 상기 동기화 된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을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애니메이션 스타트 메시지에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수용할 수 있을 만큼의 타임 스텝(Time Step)의 수를 표기하여 상기 VIP 서버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
|
15 |
15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애니메이션 스타트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한 후, 애니메이션 가시화 결과 메시지의 수신을 대기하지 않고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애니메이션 장면(Animation Scene)의 타임 스텝(Time Step) 별 오브젝트들에 대한 동기화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
|
16 |
16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상기 애니메이션 스타트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한 후, VIP 서버로부터 요청을 잘 받았다는 의미의 상태(Status) 메시지를 응답 메시지로 수신하면, 애니메이션 가시화 결과 메시지의 수신을 대기하지 않고 VIP(Visualization Interface Protocol) 프로토콜에 따라 다음 타임 스텝의 오브젝트들에 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
|
17 |
17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 타임 스텝을 키(Key) 값으로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한 후, 현재 재생할 타임 스텝에 대한 모든 오브젝트들이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면, 해당 타임 스텝에 대한 하나의 장면(Scene)을 구성하여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
|
18 |
18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 하나의 장면(Scene)에 대한 타임 스텝의 오브젝트들을 화면상에 디스플레이한 후, 프리펫치 수에 대응하는 다음 타임스텝이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 상기 프리펫치 수에 해당하는 다음 타임스텝의 요청 메시지를 VIP 서버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
|
19 |
19
제 13 항 내지 제 18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는 VIP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
|
20 |
20
(a) VIP 클라이언트와 VIP 프로토콜에 따라 VIP 세션을 형성하는 단계;(b) 상기 VIP 클라이언트로부터 하나의 장면(Scene)을 구성하는 타임스텝의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들에 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c) 상기 수신된 애니메이션 스타트 메시지에 따라 애니메이션 가시화를 처리하도록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에 요청하는 단계; 및(d) 상기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들로부터 수신한 애니메이션 가시화 결과 메시지를 VIP 프로토콜에 따라 VIP 클라이언트에 전송해 주는 단계;를 포함하는 VIP 서버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
|
21 |
21
제 20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상기 VIP 클라이언트로부터 공유 메모리 데이터베이스에 수용할 수 있을 만큼의 프리펫치 타임스텝(Pre-fetch time step)의 수가 표기된 애니메이션 스타트 메시지를 수신하고,상기 (c) 단계는, 상기 애니메이션 스타트 메시지 내에 표기된 프리펫치 타임스텝(Pre-fetch time step)의 수만큼 애니메이션 가시화의 처리를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에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서버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
|
22 |
22
제 20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상기 VIP 클라이언트로부터 하나의 타임스텝의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들에 대한 애니메이션 스타트(Animation Start) 메시지를 수신하면, 요청을 잘 받았다는 의미의 상태(Status) 응답 메시지를 VIP 클라이언트에 전송한 후에 각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들에 애니메이션 가시화를 처리하도록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서버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
|
23 |
23
제 20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 상기 슬레이브 렌더링 노드로부터 먼저 수신한 타임스텝의 오브젝트들에 대한 애니메이션 가시화 결과 메시지부터 VIP 프로토콜에 따라 VIP 클라이언트에 전송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VIP 서버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
|
24 |
24
제 20 항 내지 제 2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는 VIP 서버의 애니메이션 가시화 프로토콜 서비스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