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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서버의 안정성 테스트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600105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방법은 적어도 하나의 가상 유저가 액션 또는 액션들의 나열인 시나리오를 실행하는 단계; 상기 실행된 액션 또는 상기 실행된 시나리오에 포함된 액션의 실행을 위해 요구되는 적어도 하나의 게임 패킷을 특정 게임 콘텐츠의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생성된 게임 패킷을 게임 서버로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F 11/36 (2006.01) G06F 11/26 (2006.01)
CPC G06F 11/36(2013.01) G06F 11/3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79776 (2011.08.1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17386 (2013.02.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4.10)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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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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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김항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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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평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 *층(다동, 예금보험공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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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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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8.10 수리 (Accepted) 1-1-2011-0619494-43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4.10 수리 (Accepted) 1-1-2012-0284980-08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9.03 수리 (Accepted) 1-1-2013-0805761-72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6.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45520-54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6.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92992-51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9.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22161-1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적어도 하나의 가상 유저가 액션 또는 액션들의 나열인 시나리오를 실행하는 단계;상기 액션 또는 상기 시나리오에 포함된 액션의 실행을 위해 요구되는 적어도 하나의 게임 패킷을 특정 게임 콘텐츠의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게임 패킷을 게임 서버로 송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주어진 액션의 실행을 위해 요구되는 게임 패킷을 특정 게임 콘텐츠의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생성하며 게임 콘텐츠에 따라 다른 플러그인(plug-in)을 로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게임 패킷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플러그인을 통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플러그인은 DLL 형태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서버로부터 수신되는 게임 패킷을 상기 특정 게임 콘텐츠의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해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서버로부터 수신되는 게임 패킷을 상기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프로토콜 단위로 재구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게임 패킷을 암호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방법
7 7
제1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8 8
액션들의 나열인 시나리오를 실행하는 시나리오 스케줄러;액션을 실행하는 액션 스케줄러; 및상기 액션 또는 상기 시나리오에 포함된 액션의 실행을 위해 요구되는 적어도 하나의 게임 패킷을 특정 게임 콘텐츠의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게임 패킷을 게임 서버로 송신하는 게임 패킷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패킷 처리부는 게임 콘텐츠에 따라 다른 플러그인(plug-in) 형태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패킷 처리부는 DLL 형태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장치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패킷 처리부는 상기 게임 서버로부터 수신되는 게임 패킷을 상기 특정 게임 콘텐츠의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해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장치
12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패킷 처리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게임 패킷을 상기 특정 게임 콘텐츠의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생성하는 게임 패킷 생성부; 및상기 게임 서버로부터 수신되는 게임 패킷을 상기 특정 게임 콘텐츠의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해석하는 게임 패킷 해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장치
13 13
제8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패킷 처리부는 상기 게임 서버로부터 수신되는 게임 패킷을 상기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프로토콜 단위로 재구성하는 MTU 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장치
14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패킷 처리부는 상기 생성된 게임 패킷을 암호화하거나, 상기 수신된 게임 패킷을 복호화하는 암호화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장치
15 15
게임 패킷을 생성하여 게임 서버로 송신하는 복수 개의 가상 유저들; 및상기 가상 유저들에 액션의 실행 명령 또는 액션들의 나열인 시나리오의 실행 명령을 내리는 가상 유저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복수 개의 가상 유저들을 구성하는 각 가상 유저는,상기 시나리오를 실행하는 시나리오 스케줄러;상기 액션을 실행하는 액션 스케줄러; 및상기 액션 또는 상기 시나리오에 포함된 액션의 실행을 위해 요구되는 적어도 하나의 게임 패킷을 특정 게임 콘텐츠의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게임 패킷을 상기 게임 서버로 송신하는 게임 패킷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장치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패킷 처리부는 게임 콘텐츠에 따라 다른 플러그인(plug-in) 형태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패킷 처리부는 DLL 형태로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장치
18 18
제15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패킷 처리부는 상기 게임 서버로부터 수신되는 게임 패킷을 상기 특정 게임 콘텐츠의 게임 프로토콜에 따라 해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서버 안정성 테스트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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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30040740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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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3040740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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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통신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대규모 가상유저의 시나리오 기반 제어를 통한 온라인 게임 품질검증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