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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 엔진의 유해 배출가스 저감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600385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가스 엔진의 유해 배출가스 저감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가스 엔진의 유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는, 수소-천연가스 연료가 이송되는 연료 배관에 연결되는 수소 저장부와, 연료 배관과 수소 저장부를 연결하여 수소-천연가스 연료의 일부가 수소 저장부 방향으로 이동되도록 하는 회수 라인과, 회수 라인에 설치되어 수소-천연가스 연료에 포함된 수소를 수소 저장부로 분리 공급하는 멤브레인과, 수소 저장부와 연료 배관을 연결하여 수소 저장부에 저장된 수소가 배출되는 배출라인과, 배출 라인과 연료 배관을 연결하도록 설치되어 냉시동 조건에서 수소 저장부에 저장된 수소를 엔진에 공급하도록 설치되는 연료 공급밸브를 포함한다.
Int. CL F02M 25/10 (2006.01) F02D 19/00 (2006.01) F02M 21/02 (2006.01)
CPC F02M 21/0215(2013.01) F02M 21/0215(2013.01) F02M 21/02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32233 (2013.03.2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83858-0000 (2014.04.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4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3.2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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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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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최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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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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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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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26 수리 (Accepted) 1-1-2013-0261158-4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1.10 수리 (Accepted) 9-1-2014-0005060-20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75792-9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소-천연가스 연료가 이송되는 연료 배관에 연결되는 수소 저장부;상기 연료 배관과 상기 수소 저장부를 연결하여 상기 수소-천연가스 연료의 일부가 상기 수소 저장부 방향으로 이동되도록 하는 회수 라인;상기 회수 라인에 설치되어 상기 수소-천연가스 연료에 포함된 수소를 상기 수소 저장부로 분리 공급하는 멤브레인;상기 수소 저장부와 상기 연료 배관을 연결하여 상기 수소 저장부에 저장된 수소가 배출되는 배출라인; 및상기 배출 라인과 상기 연료 배관을 연결하도록 설치되어, 냉시동 조건에서 상기 수소 저장부에 저장된 수소를 엔진에 공급하도록 설치되는 연료 공급밸브;를 포함하는 가스 엔진의 유해 배출가스 저감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수 라인은, 상기 연료 배관과 상기 수소 저장부를 연결하는 메인 라인; 및상기 메인 라인과 상기 연료 배관을 연결하는 바이패스라인;를 포함하는 가스 엔진의 유해 배출가스 저감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바이패스라인에는 상기 수소 저장부의 압력이 설정값을 초과하면 개방되어 상기 메인 라인으로 유입된 상기 수소-천연가스 연료를 상기 연료 배관으로 바이패스시키는 압력 제어밸브가 설치되는 가스 엔진의 유해 배출가스 저감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 공급밸브는 수소가 유입되는 제1 입력부와 수소-천연가스 연료가 유입되는 제2 입력부 및 수소 또는 수소-천연가스 연료를 선택적으로 배출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3방향 전환밸브인 가스 엔진의 유해 배출가스 저감장치
5 5
(a) 수소-천연가스 연료가 이송되는 연료 배관에 멤브레인이 설치된 회수 라인을 통하여 수소 저장부를 연결하고, 상기 수소-천연가스 연료에 포함된 수소를 상기 수소 저장부에 분리 저장하는 단계;(b) 차량의 냉시동 조건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및(c) 상기 (b) 단계에서 차량의 냉시동 조건으로 확인되면, 상기 수소 저장부와 상기 연료 배관의 사이에 설치된 연료 공급밸브를 구동하여 상기 수소 저장부에 저장된 수소만을 엔진에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스 엔진의 유해 배출가스 저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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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 (a-1) 상기 회수 라인에 압력 제어밸브를 설치하여 상기 수소 저장부의 내부 압력이 설정값을 초과하는 것으로 확인하는 단계; 및(a-2) 상기 (a-1) 단계에서 상기 수소 저장부의 내부 압력이 설정값을 초과하면, 압력 제어밸브를 제어하여 상기 수소-천연가스 연료가 상기 수소 저장부 방향으로 이동되지 않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스 엔진의 유해 배출가스 저감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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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기계연구원 산업기술연구회 주요사업 직접분사식 초희박 가스엔진 핵심기술 개발 (2/3)
2 기계연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부-국가연구개발사업(II) EURO-6 대응 시내버스용 수소-천연가스 혼합연료(HCNG) 엔진 개발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