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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질기를 위한 공기 압축기를 갖는 엔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600388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개질기를 위한 공기 압축기를 갖는 엔진 시스템은 압축된 공기를 개질기로 용이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개질가스를 연소시켜서 기계적인 동력을 발생시키는 엔진과, 상기 엔진과 연결되며 상기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유통시키는 배기 라인과, 상기 엔진과 연결되며 상기 엔진으로 개질가스 및 공기를 공급하는 흡기 라인과, 연료를 개질하여 개질가스를 발생시켜서 상기 흡기 라인으로 개질가스를 공급하는 개질기, 및 상기 배기 라인에 연결 설치되어 상기 배기가스에 의하여 회전하는 압축 터빈을 구비하고 상기 압축 터빈에 의하여 압축된 공기를 상기 개질기로 공급하는 공기 압축기를 포함한다.엔진, 개질기, 개질가스, 공기 압축기, 터빈
Int. CL F02B 37/00 (2006.01) F02M 27/00 (2006.01) F02M 23/08 (2006.01) F02M 23/00 (2006.01)
CPC F02M 23/08(2013.01) F02M 23/08(2013.01) F02M 2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06200 (2009.11.04)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52405-0000 (2012.05.25)
공개번호/일자 10-2011-0049263 (2011.05.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1.0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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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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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 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선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용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조규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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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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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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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04 수리 (Accepted) 1-1-2009-0679342-5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79281-1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40248-1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18 수리 (Accepted) 1-1-2011-0640247-76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46254-1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2.04.1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296231-5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2.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60138-7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개질가스를 연소시켜서 기계적인 동력을 발생시키는 엔진;상기 엔진과 연결되며 상기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유통시키는 배기 라인;상기 엔진과 연결되며 상기 엔진으로 개질가스 및 공기를 공급하는 흡기 라인;연료를 개질하여 개질가스를 발생시켜서 상기 흡기 라인으로 공급하는 개질기;상기 배기 라인에 연결 설치되며, 상기 배기가스에 의하여 회전하는 압축 터빈을 구비하고 상기 압축 터빈에 의하여 압축된 공기를 상기 개질기로 공급하는 공기 압축기;를 포함하고,상기 압축 터빈의 회전에 따라서 상기 압축 터빈에 연결 설치된 압축공기 챔버 내에 공기가 압축되고, 압축된 공기는 압축공기 공급라인을 통해서 상기 개질기로 공급되며,상기 압축 터빈과 상기 압축공기 챔버 사이에는 상기 압축 터빈과 상기 압축공기 챔버의 연결을 제어하는 클러치가 설치된 공기 압축기를 갖는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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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4 4
개질가스를 연소시켜서 기계적인 동력을 발생시키는 엔진;상기 엔진과 연결되며 상기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유통시키는 배기 라인;상기 엔진과 연결되며 상기 엔진으로 개질가스 및 공기를 공급하는 흡기 라인;연료를 개질하여 개질가스를 발생시켜서 상기 흡기 라인으로 공급하는 개질기;상기 배기 라인에 연결 설치되며, 상기 배기가스에 의하여 회전하는 압축 터빈을 구비하고 상기 압축 터빈에 의하여 압축된 공기를 상기 개질기로 공급하는 공기 압축기;를 포함하고,상기 압축 터빈의 회전에 따라서 상기 압축 터빈에 연결 설치된 압축공기 챔버 내에 공기가 압축되고, 압축된 공기는 압축공기 공급라인을 통해서 상기 개질기로 공급되며,상기 개질기와 상기 공기 압축기는 압축공기 공급라인을 통해서 연결되고, 상기 압축공기 공급라인에는 압축공기 공급라인에 과도한 압력이 적용될 때, 개방되어 압축된 공기를 외부로 방출하도록 제어하는 릴리프 밸브가 설치된 공기 압축기를 갖는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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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상기 압축공기 공급라인은 공기 분사기 또는 제어밸브를 통해서 상기 개질기와 연결된 공기 압축기를 갖는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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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개질기는 촉매 개질기로 이루어진 공기 압축기를 갖는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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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개질기는 플라즈마 개질기로 이루어진 공기 압축기를 갖는 엔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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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2009년 주요사업 고효율 합성가스엔진 발전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