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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소 엔진의 미연 탄화수소 저감을 위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600393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혼소 엔진의 밸브 오버랩 작동으로 연소실에서 미연소 상태로 배출되는 미연 탄화수소를 저감하는 혼소 엔진의 미연 탄화수소 저감을 위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혼소 엔진의 미연 탄화수소 저감을 위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은, 공기와 액화가스에 의한 혼합기를 공급하는 흡기관, 상기 흡기관으로부터 공급되는 상기 혼합기와 별도로 분사되는 디젤의 혼합연소로 운동에너지를 발생하는 혼소 엔진, 상기 혼소 엔진으로부터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배기관, 상기 배기관에 설치되는 터빈의 구동에 의하여 상기 흡기관에 설치되는 컴프레서를 구동하는 터보챠저, 및 상기 배기관과 상기 흡기관을 서로 연결하여 상기 컴프레서의 작동으로 상기 배기가스를 상기 흡기관으로 공급하는 재순환관을 포함한다. 흡기관, 배기관, 컴프레서, 터빈, 재순환관, 혼소 엔진
Int. CL F02B 37/00 (2006.01) F02D 19/08 (2006.01) F02M 21/02 (2006.01) F02M 25/07 (2006.01)
CPC F02M 26/04(2013.01) F02M 26/04(2013.01) F02M 26/04(2013.01) F02M 26/04(2013.01) F02M 26/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18931 (2009.03.05)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06268-0000 (2012.01.09)
공개번호/일자 10-2010-0100189 (2010.09.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3.05)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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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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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석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최 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6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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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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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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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3.05 수리 (Accepted) 1-1-2009-0136110-3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1.11 수리 (Accepted) 9-1-2010-0067905-9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76844-3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84490-8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14 수리 (Accepted) 1-1-2011-0184489-3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28 수리 (Accepted) 1-1-2011-0224857-6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24858-1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1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1.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29707-38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0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34447-79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09 수리 (Accepted) 1-1-2011-0434446-23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63423-5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공기와 액화가스에 의한 혼합기를 공급하는 흡기관; 상기 흡기관으로부터 공급되는 상기 혼합기와 별도로 분사되는 디젤의 혼합연소로 운동에너지를 발생하는 혼소 엔진; 상기 혼소 엔진으로부터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배기관; 상기 배기관에 설치되는 터빈의 구동에 의하여 상기 흡기관에 설치되는 컴프레서를 구동하는 터보챠저; 및 상기 배기관과 상기 흡기관을 서로 연결하여 상기 컴프레서의 작동으로 상기 배기가스를 상기 흡기관으로 공급하는 재순환관 을 포함하며, 상기 배기관은, 상기 혼소 엔진의 배기포트와 상기 터빈 사이를 서로 연결하는 제1 배기관과, 상기 제1 배기관과 디젤산화촉매 사이를 서로 연결하는 제2 배기관을 포함하며, 상기 혼소 엔진의 흡기밸브와 배기밸브가 동시에 개방되는 밸브 오버랩시, 상기 혼소 엔진에서 배출되는 미연 탄화수소가 다량 함유된 배기가스를 상기 흡기관으로 재순환시키는 제1 솔레노이드 밸브와 제2 솔레노이드 밸브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제1 솔레노이드 밸브는, 상기 제2 배기관과 상기 재순환관 사이에 설치되어 온/오프 작동되고, 상기 제2 솔레노이드 밸브는, 상기 제1 솔레노이드 밸브의 후방이고 상기 디젤산화촉매의 전방의 상기 제2 배기관 상에 설치되어 온/오프 작동되는 혼소 엔진의 미연 탄화수소 저감을 위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흡기관은, 에어필터와 상기 컴프레서 사이를 서로 연결하는 제1 흡기관과, 상기 제1 흡기관과 상기 혼소 엔진의 흡기포트 사이를 서로 연결하는 제2 흡기관을 포함하는 혼소 엔진의 미연 탄화수소 저감을 위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3 3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흡기관은, 상기 액화가스를 분사하도록 설치되는 액화가스 인젝터를 포함하는 혼소 엔진의 미연 탄화수소 저감을 위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4 4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재순환관은, 재순환 대상의 상기 배기가스를 유입하여 배출하는 제1 단과 제2 단을 가지며, 상기 제1 단과 상기 배기관 사이를 서로 연결하고, 상기 제2 단을 상기 에어필터와 상기 컴프레서 사이의 상기 제1 흡기관 상에 연결하는 혼소 엔진의 미연 탄화수소 저감을 위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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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6 6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재순환관은, 재순환 대상 상기 배기가스를 유입하여 배출하는 제1 단과 제2 단을 가지며, 상기 제2 단과 상기 흡기관 사이를 서로 연결하고, 상기 제1 단을 상기 터빈과 상기 디젤산화촉매 사이의 상기 제2 배기관 상에 연결하는 혼소 엔진의 미연 탄화수소 저감을 위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7 7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재순환관은, 재순환 대상 상기 배기가스를 유입하여 배출하는 제1 단과 제2 단을 가지며, 상기 제2 단을 상기 에어필터와 상기 컴프레서 사이의 상기 제1 흡기관 상에 연결하고, 상기 제1 단을 상기 터빈과 상기 디젤산화촉매 사이의 상기 제2 배기관 상에 연결하는 혼소 엔진의 미연 탄화수소 저감을 위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8 8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솔레노이드밸브는, 상기 재순환관의 상기 제1 단에 설치되는 혼소 엔진의 미연 탄화수소 저감을 위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9 9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솔레노이드밸브는, 상기 재순환관의 상기 제1 단과 상기 디젤산화촉매 사이의 상기 제2 배기관 상에 설치되는 혼소 엔진의 미연 탄화수소 저감을 위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