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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

  • 기술번호 : KST201600395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밸브 하우징과, 상기 밸브 하우징에 내설되어 축방향으로 향해 유동되는 작동 로드와, 상기 작동 로드의 일단에 결합되어 밸브 시트를 개폐하는 밸브로 구성됨으로써, 배기가스의 일부를 흡기 계통에 되돌려, 혼합기가 연소할 때 최고 온도를 낮게 하여 질소산화물의 생성량이 저감되도록 하는 기계적 또는 전기적 EGR밸브에 있어서, 상기 밸브의 정상작동시 및 밸브와 밸브 시트 사이에 카본 침전물로 인해 누설이 발생할 시에 상기 밸브와 밸브 하우징의 통전 여부에 따라 EGR 누설이 판별되도록 작동 로드와 밸브 하우징으로부터 신호를 체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에 관한 것이다. EGR, EGR 밸브, 엔진, 배기가스, 통전, 누설 진단
Int. CL F02D 21/08 (2006.01) F02D 45/00 (2006.01) F02M 25/07 (2006.01)
CPC F02M 26/49(2013.01) F02M 26/49(2013.01) F02M 26/4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60871 (2008.06.2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01095 (2010.0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26)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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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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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최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이용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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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반포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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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26 수리 (Accepted) 1-1-2008-0460692-10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10.07 수리 (Accepted) 1-1-2009-0615319-2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3.15 수리 (Accepted) 9-1-2010-0013934-14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3.19 수리 (Accepted) 1-1-2010-0176778-5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6.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58324-9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8.16 수리 (Accepted) 1-1-2010-0525400-1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8.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525395-60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10.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84991-1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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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배기가스의 일부를 흡기 계통에 되돌려, 혼합기가 연소할 때 최고 온도를 낮게 하여 질소산화물의 생성량이 저감되도록 하기 위해, 축방향으로 유동하는 작동 로드(10)와, 상기 작동 로드(10)의 일단에 결합되어 밸브 시트(21)를 개폐하는 밸브와, 상기 작동 로드(10)를 내설하는 밸브 하우징(20)을 포함하는 기계식 배기가스 재순환(EGR, Exhaust Gas Recirculation) 밸브(100)에 있어서, 상기 작동 로드(10)와 밸브 하우징(20) 사이의 통전 여부에 따라 EGR 밸브의 누설을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
2 2
배기가스의 일부를 흡기 계통에 되돌려, 혼합기가 연소할 때 최고 온도를 낮게 하여 질소산화물의 생성량이 저감되도록 하기 위해, 자기장에 의해 자화되어 움직이는 플런저(40)의 일단에 연결되어 축방향으로 유동되는 작동 로드(10')와, 상기 작동 로드(10')의 일단에 결합되는 밸브(11')와, 상기 작동 로드(10')를 내설하는 밸브 하우징(20')을 포함하는 전자제어식 배기가스 재순환(EGR, Exhaust Gas Recirculation) 밸브(100')에 있어서, 상기 작동 로드(10')와 밸브 하우징(20') 사이의 통전 여부에 따라 EGR 밸브의 누설을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은 상기 작동 로드(10)와 밸브 하우징(20) 각각에 제 1, 2연결선(31a, 31b)을 연결하여 일단을 외부로 인출하고, 상기 복수개의 제 1, 2연결선(31a, 31b)에 전원장치(30)를 연결한 후, 상기 전원장치(30)와 전기적으로 연결된 신호측정장치(32)에 의해 신호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은 상기 작동 로드(10')와 밸브 하우징(20')에 연결되어 있는 선을 확보하고, 전원장치(30)로는 EGR 밸브의 구동 또는 센서 로드(43)의 전원장치를 사용한 후, 상기 전원장치(30)에 신호측정장치(32)를 전기적으로 연결하여 통전 신호를 측정함으로써, EGR 밸브 자체의 연결단자만으로 누설 진단이 가능해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
5 5
제 3항 또는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은 상기 밸브가 정상작동하는 상태에서는 상기 밸브 하우징(20)(20')과 작동 로드(10)(10')가 상호 통전되어 전원장치(30)로부터 온(ON)상태의 신호가 송출되고, 밸브(11)(11')와 밸브 하우징(20)(20') 사이의 카본침전물로 인해 밸브(11)(11')와 밸브 하우징(20)(20') 사이에서 누설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밸브(11)(11')와 밸브 하우징(20)(20')이 절연된 상태이기에 오프(OFF)신호가 송출되어 누출 여부가 판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통전 신호를 이용한 EGR 누설 진단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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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2008년 01월 01일 ~ 2008년 12월 31일 기본연구사업 초저공해 신엔진 시스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