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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자동차용 비접촉식 용적형 연료펌프

  • 기술번호 : KST201600398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LPG차량의 용적형 연료펌프에서 LPG의 점도가 아주 낮음에 따라 나타나는 마찰마모에 따른 압력저하로 인한 펌프성능저하, 그리고 LPG차량의 터보형펌프의 문제점인 캐비테이션에 의한 진동과 소음 증대 및 기기 내부손상과 같은 문제점을 방지할 수 있는 구조의 LPG자동차용 비접촉식 용적형 연료펌프에 관한 것으로, 이를 위해 일측에 흡입구/토출구가 장착된 펌프몸체;와, 상기 펌프몸체로 압력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상기 펌프몸체에 축설되는 피스톤; 및 상기 피스톤을 왕복운동시킬 수 있도록 상기 피스톤로드에 결합되는 리니어모터; 및 상기 피스톤로드를 반경방향으로 강하게 지지하여 상기 펌프몸체내에서 왕복운동하는 피스톤을 일정한 반경방향 위치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리니어모터의 양측에 배치되는 베어링;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비접촉, LPG차량, 연료펌프, 리니어모터, 선형플렉셔베어링, 다이어프램, 용적형
Int. CL F02M 37/04 (2006.01) F02M 21/02 (2006.01) F04D 23/00 (2006.01) F04D 33/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70084197 (2007.08.21)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99606-0000 (2009.05.20)
공개번호/일자 10-2009-0019626 (2009.02.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5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8.2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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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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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의수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최상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유일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정태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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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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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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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8.21 수리 (Accepted) 1-1-2007-0605195-07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7.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7-0120502-27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07.09.04 수리 (Accepted) 1-1-2007-0628277-25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5.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6.13 수리 (Accepted) 9-1-2008-0035995-3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10.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17114-1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1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843960-7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12.08 수리 (Accepted) 1-1-2008-0843967-98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014361-0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1.22 수리 (Accepted) 1-1-2009-0043092-45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043085-25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5.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08668-5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LPG자동차용 연료펌프에 있어서, 일측에 흡입구(210)/토출구(220)가 장착된 펌프몸체(200); 상기 펌프몸체(200)로 압력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상기 펌프몸체(200)에 축설되는 피스톤(300); 상기 피스톤(300)을 왕복운동시킬 수 있도록 피스톤로드(320)에 결합되는 리니어모터(400); 및 상기 피스톤로드(320)를 반경방향으로 강하게 지지하여 상기 펌프몸체(200)내에서 왕복운동하는 피스톤(300)을 일정한 반경방향 위치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리니어모터(400)의 양측에 배치되는 베어링;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피스톤(300)은 펌프몸체(200)와 실간극(G)이 형성되는 비접촉식이되, 외주면으로 펌프몸체(200)의 내부로 유입되는 LPG연료가 후단으로 누설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해 다수의 실링홈(310)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G자동차용 비접촉식 용적형 연료펌프
2 2
LPG자동차용 연료펌프에 있어서, 중앙부위에 흡입구(210)/토출구(220)가 장착된 펌프몸체(200); 상기 펌프몸체(200)로 압력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상기 펌프몸체(200)의 양측에 축설되는 피스톤(300); 상기 각 피스톤(300)을 왕복운동시킬 수 있도록 각각의 피스톤로드(320)에 결합되는 리니어모터(400); 및 상기 각 피스톤로드(320)를 반경방향으로 강하게 지지하여 상기 펌프몸체(200)의 양측으로 왕복운동하는 피스톤(300)을 일정한 반경방향 위치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각각의 리니어모터(400)의 양측에 배치되는 베어링;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피스톤(300)은 펌프몸체(200)와 실간극(G)이 형성되는 비접촉식이되, 외주면으로 펌프몸체(200)의 내부로 유입되는 LPG연료가 후단으로 누설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해 다수의 실링홈(310)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G자동차용 비접촉식 용적형 연료펌프
3 3
삭제
4 4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피스톤로드(320)는 리니어모터(400)의 이동자(410)에 축설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G자동차용 비접촉식 용적형 연료펌프
5 5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베어링은 왕복운동하는 상기 피스톤로드(320)에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선형플렉셔베어링(100)으로 이루어지되, 상기 선형플렉셔베어링(100)은, 원형의 구멍이 가운데에 뚫려 있는 원형고리 형상의 허브(hub)(12)와, 상기 허브(12)의 중심에 대하여 서로 등각을 이루며 상기 허브(12)의 바깥 둘레에 복수개가 방사상으로 형성되는 허브 아암(arm)(14a, 14b, 14c)과, 상기 허브 아암(14a, 14b, 14c)의 외측 끝단에 인접하여 상기 허브(12)와 허브 아암(14a, 14b, 14c)을 둘러싸도록 형성되는 원형고리 형상의 림(rim)(16)과, 상기 각각의 허브 아암(14a, 14b, 14c)의 일측 가장자리에 인접하도록 상기 허브(12)의 중심에 대하여 서로 등각을 이루며 상기 림(16)의 안쪽 둘레에 상기 허브 아암(14a, 14b, 14c)과 같은 개수가 방사상으로 형성되는 림 아암(18a, 18b 18c)과, 서로 인접하지 않는 허브 아암(14a, 14b, 14c)과 림 아암(18a, 18b 18c)의 마주보는 변 사이에 각각 소정의 폭을 가지면서 원호상으로 마련되어 상기 허브 아암(14a, 14b, 14c)과 상기 림 아암(18a, 18b 18c)을 연결하는 복수 개의 플렉셔 블레이드(flexure blade)(21, 23, 25)를 포함하는 다이어프램(diaphragm)(10); 상기 허브(12)와 동일한 크기와 형상을 갖는 허브 스페이서(spacer)(32)와, 상기 허브 스페이서(32)의 바깥 둘레에 상기 허브 아암(14a, 14b, 14c)과 동일한 위치 및 형상을 갖도록 복수 개가 형성되는 허브 스페이서 아암(34a, 34b, 34c)과, 상기 플렉셔 블레이드(21, 23, 25)와 연결되는 허브 아암(14a, 14b, 14c)의 일측 가장자리와 대응되는 상기 허브 스페이서 아암(34a, 34b, 34c)의 가장자리에 형성되는 지지돌기(36, 45)를 포함하고, 상기 허브(12)에 형상이 일치하도록 고정되는 내측 스페이서(30); 및 상기 림(16)과 동일한 크기와 형상을 갖는 림 스페이서(41)와, 상기 림 스페이서(41)의 안쪽 둘레에 상기 림 아암(18a, 18b 18c)과 동일한 위치 및 형상을 갖도록 복수 개가 형성되는 림 스페이서 아암(43a, 43b, 43c)과, 상기 플렉셔 블레이드(21, 23, 25)와 연결되는 림 아암(18a, 18b 18c)의 일측 가장자리와 대응되는 상기 림 스페이서 아암(43a, 43b, 43c)의 가장자리에 형성되는 지지돌기(36, 45)를 포함하고, 상기 림(16)에 형상이 일치하도록 고정되는 외측 스페이서;(4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G자동차용 비접촉식 용적형 연료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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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WO2009025506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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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JP2011512472 JP 일본 DOCDBFAMILY
2 JP2011512472 JP 일본 DOCDBFAMILY
3 WO2009025506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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