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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분사식 엔진 기반의 연료 분사 제어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600402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직접분사식 엔진 기반의 연료 분사 제어시스템에 관한 것이며, 본 발명의 직접분사식 엔진 기반의 연료 분사 제어시스템은 실린더; 상기 실린더 내부로 연료를 분사시키는 인젝터; 상기 실린더의 헤드에 장착되어 연료와 공기가 혼합되는 혼합기를 점화시키는 스파크 플러그; 상기 실린더 내부에서 왕복이송되며 동력을 발생시키는 피스톤; 상기 인젝터로부터 분사되는 연료의 유동방향을 상기 스파크 플러그 측으로 안내하는 유동안내부; 연료가 왕복 이송 중인 피스톤의 유동안내부 측으로 분사되도록 상기 인젝터의 연료 분사시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본 발명에 의하면, 인젝터로부터 분사되는 연료의 유동경로를 제어하여 점화가 일어나는 시기에 스파크 플러그 주위에서 혼합기의 농도가 농후해지도록 할 수 있는 직접분사식 엔진 기반의 연료 분사 제어시스템이 제공된다.
Int. CL F02F 3/28 (2006.01) F02B 23/10 (2006.01)
CPC F02F 3/26(2013.01) F02F 3/26(2013.01) F02F 3/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9767 (2013.02.25)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05944 (2014.09.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2.2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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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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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이용규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김태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최영 대한민국 대전 서구
6 김홍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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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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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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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25 수리 (Accepted) 1-1-2013-0166267-6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1.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2.17 수리 (Accepted) 9-1-2013-0104600-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47348-5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1-1-2014-0382519-1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82545-06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98474-5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9.26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1-1-2014-0919004-68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26 수리 (Accepted) 1-1-2014-0918996-45
10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14.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49421-42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49424-8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실린더;상기 실린더 내부로 연료를 분사시키는 인젝터;상기 실린더의 헤드에 장착되어 연료와 공기가 혼합되는 혼합기를 점화시키는 스파크 플러그;상기 실린더 내부에서 왕복이송되며 동력을 발생시키는 피스톤;상기 인젝터로부터 분사되는 연료의 유동방향을 상기 스파크 플러그 측으로 안내하는 유동안내부;연료가 왕복 이송 중인 피스톤의 유동안내부 측으로 분사되도록 상기 인젝터의 연료 분사시기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엔진 기반의 연료 분사 제어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동안내부는 상기 피스톤의 상면에 복수개가 구비되어, 각각은 상기 인젝터로부터 분사되는 연료를 피스톤의 위치에 따라 서로 다른 방향으로 안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엔진 기반의 연료 분사 제어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유동안내부는 곡면으로 형성되어 상기 인젝터로부터 분사되는 연료가 텀블(tumble)유동을 형성하도록 하는 동시에 연료의 유동경로를 상기 인젝터 측으로 안내하는 제1안내부; 경사면으로 형성되고, 상기 제1안내부보다 상기 인젝터 측으로 인접한 위치에 배치되며, 상기 제1안내부 측으로 연료가 분사되는 경우보다 상측의 위치에 피스톤이 도달하는 경우에 분사되는 연료의 유동을 상기 인젝터 측으로 안내하는 제2안내부;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엔진 기반의 연료 제어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피스톤의 위치에 따라 상기 제1안내부 또는 상기 제2안내부 중 어느 하나 측으로 연료가 분사되도록 상기 인젝터로부터 분사되는 연료의 분사시점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엔진 기반의 연료 제어시스템
5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안내부를 향하여 분사되는 연료의 유동을 상기 제2안내부가 간섭하지 않도록, 상기 제2안내부의 높이는 상기 제1안내부의 높이보다 낮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엔진 기반의 연료 제어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주요사업 직접분사식 초희박 가스엔진 핵심기술 개발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