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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엔진의 배기가스 정화방법

  • 기술번호 : KST201600406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솔린엔진의 배기가스 정화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가솔린엔진의 배기가스 정화방법은 배기가스를 제1촉매장치와 제2촉매장치에 순차적으로 통과시켜 정화하는 가솔린 엔진의 배기가스 정화방법에 있어서, 상기 가솔린 엔진의 피스톤의 상사점 이전에 상기 가솔린 엔진을 점화하여 시동시키는 시동단계; 상기 시동단계 이후 아이들링 상태에서, 상기 가솔린 엔진의 피스톤의 상사점 이후에 상기 가솔린 엔진을 점화하여 상기 배기가스의 온도를 상승시키는 지각단계를 포함하는 배기가스 온도 상승단계; 온도가 상승된 상기 배기가스와 열교환되어 상기 제1촉매장치의 온도가 상기 배기가스가 정화되는 정화온도로 상승되는 제1촉매장치 온도 상승단계; 및 상기 가솔린엔진의 점화시기를 제어하여 상기 제2촉매장치의 온도를 상기 정화온도로 상승시키는 제2촉매장치 온도 상승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의하여, 냉시동시 촉매장치의 효율이 낮아짐으로써 가솔린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일산화탄소와 같은 공해물질의 배출이 증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가솔린엔진의 배기가스 정화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F02D 45/00 (2006.01) F01N 3/20 (2006.01)
CPC F01N 3/20(2013.01) F01N 3/20(2013.01) F01N 3/20(2013.01) F01N 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31158 (2013.10.31)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17794-0000 (2015.04.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5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0.3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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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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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선엽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3 김홍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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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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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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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0.31 수리 (Accepted) 1-1-2013-0991563-0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7.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8.08 수리 (Accepted) 9-1-2014-0063795-1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86455-0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1.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47687-9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1.16 수리 (Accepted) 1-1-2015-0047680-7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98474-0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기가스를 제1촉매장치와 제2촉매장치에 순차적으로 통과시켜 정화하는 가솔린 엔진의 배기가스 정화방법에 있어서,상기 가솔린 엔진의 피스톤의 상사점 이전에 상기 가솔린 엔진을 점화하여 시동시키는 시동단계;상기 시동단계 이후 아이들링 상태에서, 상기 가솔린 엔진의 피스톤의 상사점 이후에 상기 가솔린 엔진을 점화하여 상기 배기가스의 온도를 상승시키는 지각단계를 포함하는 배기가스 온도 상승단계;온도가 상승된 상기 배기가스와 열교환되어 상기 제1촉매장치의 온도가 상기 배기가스가 정화되는 정화온도로 상승되는 제1촉매장치 온도 상승단계; 및상기 가솔린엔진의 점화시기를 제어하여 상기 제2촉매장치의 온도를 상기 정화온도로 상승시키는 제2촉매장치 온도 상승단계;를 포함하는 가솔린엔진의 배기가스 정화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기가스 온도 상승단계는,상기 가솔린엔진으로 흡입되는 공기를 증가시키는 흡입부 조절단계; 상기 공기가 완전연소 되도록 상기 가솔린엔진으로 흡입되는 연료의 양을 조절하는 연료 조절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솔린엔진의 배기가스 정화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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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촉매장치 온도 상승단계는,상기 가솔린엔진의 구동력 증가가 요구되는 경우 상기 피스톤의 상사점 이전에 점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솔린엔진의 배기가스 정화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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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주요사업 직접분사식 초희박 가스엔진 핵심기술 개발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