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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연료펌프 및 분사기의 내구 시험장치

  • 기술번호 : KST201600413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용 연료펌프 및 분사기의 내구 시험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고압상태로 액상의 연료를 송출하고 그 유량을 측정한 다음 적절한 압력으로 감압하여 회수하는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여러 가지 상황 (예를 들면, 연료펌프의 외부 온도에 따라서)에서의 연료펌프의 내구성을 안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고, 각 부위의 온도와 압력을 측정함으로써 유량과 함께 내구시간에 따른 연료펌프의 성능 및 시스템의 안정성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와 같이, 본 발명은 자동차용 연료펌프 및 분사기의 내구성을 시험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연료펌프를 내부에 설치하여 조건에 맞는 압력을 가압하도록 연료를 액체상태로 저장하는 봄베(bombe)와; 상기 봄베의 내부에 설치되어 연료를 포화증기압 이상으로 가압하여 외부로 펌핑시키는 연료펌프와; 상기 연료펌프에서 펌핑된 연료를 분사하도록 연료펌프와 관으로 연결되는 분사기(injector)와; 상기 분사기의 하단부에 설치되어 분사기를 통해 분사된 연료를 저장하는 연료탱크와; 상기 연료펌프에 연결되되, 상기 연료펌프의 구동과 전압/전류변화 및 회전수를 측정하는 연료펌프 구동장치와; 상기 각 장치를 제어하도록 외부에 형성되는 제어기;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연료펌프, 엘피지, 봄베, 특성, 항온조, 레귤레이터, 분사기
Int. CL G01M 17/007 (2006.01) G01M 17/00 (2006.01)
CPC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22428 (2008.03.11)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34210-0000 (2009.12.18)
공개번호/일자 10-2009-0097351 (2009.09.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12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3.1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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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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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창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최교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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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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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3.11 수리 (Accepted) 1-1-2008-0175618-3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8.04.01 수리 (Accepted) 1-1-2008-0237182-6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1.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2.05 수리 (Accepted) 9-1-2008-0079472-9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78106-7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6.29 수리 (Accepted) 1-1-2009-0393122-9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6.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393121-46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9.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05120-74
9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9.11.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09-0060563-8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19331-9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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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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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연료펌프(20) 및 분사기(30)의 내구성을 시험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연료펌프(20)를 내부에 설치하여 조건에 맞는 압력을 가압하도록 연료를 액체상태로 저장하고, 내부의 압력과 온도를 측정하여 외부에 설치된 제어기(50)에 신호를 전달하는 제 2 압력/온도센서(11)가 설치되는 봄베(bombe,10)와; 상기 봄베(10)의 내부에 설치되어 연료를 포화증기압 이상으로 가압하여 외부로 펌핑시키고, 실제 자동차의 구동조건과 동일한 조건을 갖추기 위해 구동시, 연료를 이송시키도록 상기 분사기(30)와 연통되는 공급관(P1)이 일단부에 연결되며, 상기 분사기(30)의 끝단부에 연결되되, 상기 분사기(30)의 미작동시, 상기 공급관(P1)을 통해 이송된 연료를 다시 연료펌프(20)로 이송시키는 리턴관(P2)이 타단부에 연결되고, 상기 리턴관(P2)에는 내부에 이송되는 연료의 압력과 온도를 측정하여 측정된 데이터를 제어기에 전달하는 제 1 압력/온도센서(21)가 설치되고, 상기 연료펌프(20)에서 승압된 연료의 높은 압력(약 7기압)을 연료펌프(20)에 유입되기 전에 압력을 약 2기압으로 낮춰주는 가변형 레귤레이터(22)가 설치되고, 내부에 이송되는 연료의 유량을 측정하여 측정된 데이터를 제어기(50)에 전달하는 유량계(23)가 설치되는 연료펌프(20)와; 상기 연료펌프(20)에서 펌핑된 연료를 분사하도록 연료펌프(20)와 관으로 연결되는 분사기(injector,30)와; 상기 분사기(30)의 하단부에 설치되어 분사기(30)를 통해 분사된 연료를 저장하고, 상기 분사기(30)를 통해 분사되어 저장된 연료가 다시 연료펌프(20)로 이송되도록 일단부에 탱크관(P3)이 형성되고, 상기 탱크관(P3)의 끝단부는 리턴관(P2)의 일단부에 연결되는 연료탱크(31)와; 상기 연료펌프(20)에 연결되되, 상기 연료펌프(20)의 구동과 전압/전류변화 및 회전수를 측정하는 연료펌프 구동장치(40)와; 상기 각 장치(10,20,30,40)들의 구동을 위해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장치(power supply,51)와, 상기 각 장치(11,21,23,40)들에서 전달된 데이터를 수집하여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와 비교 판단하여 신호를 보내는 데이터수집장치(DAQ,data acquisition,52)와, 상기 데이터수집장치(DAQ)에서 보내진 신호에 따라 연료펌프(20)를 제어하는 연료펌프 제어장치(53)와, 상기 데이터수집장치(DAQ)에서 보내진 신호에 따라 분사기(30)를 제어하는 분사기 제어장치(54)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제어기(50);를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연료펌프 구동장치(40)는, 상기 제어기(50)의 연료펌프 제어장치(53)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연료펌프 제어장치(53)의 신호에 의해 연료펌프(20)의 구동을 제어하는 구동부(driver,41)와, 상기 구동부(41)를 통해 연료펌프(20)의 회전수(RPM,revolution per minute)를 측정하여 외부에 설치된 제어기(50)의 데이터수집장치(52)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회전 감지부(RPM sensing,42)와, 상기 연료펌프(20)의 전압 및 전류(ampere)을 측정하여 외부에 설치된 제어기의 데이터수집장치(52)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전압/전류 측정부(43)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연료펌프 제어장치(53)에는 연료펌프(20)의 구동전류측정 및 전압변화를 인가할 수 있도록 PWM 제어 시스템(PULSE WIDTH MODULATION CONTROL SYSTEM)을 사용하며, 상기 각 장치들(10,20,30,40)을 내부에 내포하여 온도 변화에 따라 연료펌프(20)의 내구성을 시험할 수 있도록 항온기(60)가 더 형성되고, 상기 봄베(20)와 상호 연결되어 조건에 맞는 압력을 봄베(20)의 내부에 가압하도록 외부에 압력공급장치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연료펌프 및 분사기의 내구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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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기본연구사업 한국기계연구원 KIMM 기본연구사업 초저공해 신엔진시스템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