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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연료펌프(20) 및 분사기(30)의 내구성을 시험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연료펌프(20)를 내부에 설치하여 조건에 맞는 압력을 가압하도록 연료를 액체상태로 저장하고, 내부의 압력과 온도를 측정하여 외부에 설치된 제어기(50)에 신호를 전달하는 제 2 압력/온도센서(11)가 설치되는 봄베(bombe,10)와;
상기 봄베(10)의 내부에 설치되어 연료를 포화증기압 이상으로 가압하여 외부로 펌핑시키고, 실제 자동차의 구동조건과 동일한 조건을 갖추기 위해 구동시, 연료를 이송시키도록 상기 분사기(30)와 연통되는 공급관(P1)이 일단부에 연결되며, 상기 분사기(30)의 끝단부에 연결되되, 상기 분사기(30)의 미작동시, 상기 공급관(P1)을 통해 이송된 연료를 다시 연료펌프(20)로 이송시키는 리턴관(P2)이 타단부에 연결되고, 상기 리턴관(P2)에는 내부에 이송되는 연료의 압력과 온도를 측정하여 측정된 데이터를 제어기에 전달하는 제 1 압력/온도센서(21)가 설치되고, 상기 연료펌프(20)에서 승압된 연료의 높은 압력(약 7기압)을 연료펌프(20)에 유입되기 전에 압력을 약 2기압으로 낮춰주는 가변형 레귤레이터(22)가 설치되고, 내부에 이송되는 연료의 유량을 측정하여 측정된 데이터를 제어기(50)에 전달하는 유량계(23)가 설치되는 연료펌프(20)와;
상기 연료펌프(20)에서 펌핑된 연료를 분사하도록 연료펌프(20)와 관으로 연결되는 분사기(injector,30)와;
상기 분사기(30)의 하단부에 설치되어 분사기(30)를 통해 분사된 연료를 저장하고, 상기 분사기(30)를 통해 분사되어 저장된 연료가 다시 연료펌프(20)로 이송되도록 일단부에 탱크관(P3)이 형성되고, 상기 탱크관(P3)의 끝단부는 리턴관(P2)의 일단부에 연결되는 연료탱크(31)와;
상기 연료펌프(20)에 연결되되, 상기 연료펌프(20)의 구동과 전압/전류변화 및 회전수를 측정하는 연료펌프 구동장치(40)와;
상기 각 장치(10,20,30,40)들의 구동을 위해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장치(power supply,51)와, 상기 각 장치(11,21,23,40)들에서 전달된 데이터를 수집하여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와 비교 판단하여 신호를 보내는 데이터수집장치(DAQ,data acquisition,52)와, 상기 데이터수집장치(DAQ)에서 보내진 신호에 따라 연료펌프(20)를 제어하는 연료펌프 제어장치(53)와, 상기 데이터수집장치(DAQ)에서 보내진 신호에 따라 분사기(30)를 제어하는 분사기 제어장치(54)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제어기(50);를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연료펌프 구동장치(40)는, 상기 제어기(50)의 연료펌프 제어장치(53)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연료펌프 제어장치(53)의 신호에 의해 연료펌프(20)의 구동을 제어하는 구동부(driver,41)와, 상기 구동부(41)를 통해 연료펌프(20)의 회전수(RPM,revolution per minute)를 측정하여 외부에 설치된 제어기(50)의 데이터수집장치(52)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회전 감지부(RPM sensing,42)와, 상기 연료펌프(20)의 전압 및 전류(ampere)을 측정하여 외부에 설치된 제어기의 데이터수집장치(52)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전압/전류 측정부(43)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연료펌프 제어장치(53)에는 연료펌프(20)의 구동전류측정 및 전압변화를 인가할 수 있도록 PWM 제어 시스템(PULSE WIDTH MODULATION CONTROL SYSTEM)을 사용하며,
상기 각 장치들(10,20,30,40)을 내부에 내포하여 온도 변화에 따라 연료펌프(20)의 내구성을 시험할 수 있도록 항온기(60)가 더 형성되고, 상기 봄베(20)와 상호 연결되어 조건에 맞는 압력을 봄베(20)의 내부에 가압하도록 외부에 압력공급장치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연료펌프 및 분사기의 내구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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