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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산화 촉매 효율 향상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600415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는, 엔진의 배기관에 설치되어 배기가스에 포함된 공해 배출물을 저감하기 위한 산화촉매와, 산화촉매와 접한 상태로 배기관에 설치되어 연료 및 산화제를 부분 산화시켜 개질가스를 생성하는 개질기와, 개질기의 전단의 배기관에 설치되어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 분사기 및 연료 분사기와 개질기 사이에서 배기관의 내부로 공기를 공급하는 에어 관로를 포함한다.
Int. CL F01N 3/28 (2006.01) F01N 3/20 (2006.01) B01D 53/94 (2006.01)
CPC F01N 3/28(2013.01) F01N 3/28(2013.01) F01N 3/28(2013.01) F01N 3/28(2013.01) F01N 3/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77798 (2012.07.17)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04157-0000 (2014.05.29)
공개번호/일자 10-2014-0011102 (2014.01.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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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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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최영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이선엽 대한민국 서울 동작구
5 이용규 대한민국 대전 서구
6 김용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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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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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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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17 수리 (Accepted) 1-1-2012-0570659-3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9 수리 (Accepted) 9-1-2013-0053610-6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69072-1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1.27 수리 (Accepted) 1-1-2013-1084592-1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1.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084593-6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91380-8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의 배기관에 설치되어 배기가스에 포함된 공해 배출물을 저감하기 위한 산화촉매;상기 산화촉매와 접한 상태로 상기 배기관에 설치되어 연료 및 산화제를 부분 산화시켜 개질가스를 생성하는 개질기;상기 개질기의 전단의 상기 배기관에 설치되어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 분사기; 상기 연료 분사기와 상기 개질기 사이에서 상기 배기관의 내부로 공기를 공급하는 에어 관로; 및상기 에어 관로에 설치되어 상기 산화촉매의 온도가 설정 온도에 도달하면 상기 에어 관로를 폐쇄하는 개폐밸브;를 포함하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질기는 니켈(nickel) 및 이트리아(yttria)를 촉매로하는 부분 산화촉매로 이루어지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 분사기로 공급되는 연료와 상기 에어 관로를 통해 공급되는 산소는 산소/탄소 비율을 1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폐밸브는 상기 산화촉매의 온도가 섭씨 300도에 도달하면 상기 에어 관로를 폐쇄하도록 작동되는 서모스텟(thermostat)인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에어 관로가 연결되는 상기 배기관에는 직경이 좁아지는 벤추리부가 형성되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벤추리부는 상기 배기관의 내벽면과 이격되게 설치되는 이격 관로로 형성되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
8 8
(a) 차량의 배기관에 산화촉매의 전단에 부분 산화촉매를 설치한 상태에서, 엔진 시동시 배기관 내부로 연료 분사기를 이용하여 연료를 분사하는 단계;(b) 상기 (a) 단계의 연료 분사기를 이용한 연료 분사 작동과 함께 상기 부분 산화촉매와 상기 연료 분사기 사이의 상기 배기관에 공기를 공급하는 단계; 및(c) 상기 (b) 단계의 상기 산화촉매의 온도를 확인하여, 설정된 온도에 도달하면 상기 배기관의 내부로 공기의 공급을 중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에서 상기 배기관에는 상기 산화촉매의 온도가 섭씨300도에 도달하면 폐쇄되는 서모스텟이 설치된 에어 관로가 연결되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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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 공급되는 연료와 상기 (c) 단계에서 공급되는 공기의 공급 비율은 산소와 탄소의 비율이 동일하게 유지되도록 공급되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기계연구원 주요사업 직접분사식 초희박 가스엔진 핵심기술 개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