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엔진의 배기관에 설치되어 배기가스에 포함된 공해 배출물을 저감하기 위한 산화촉매;상기 산화촉매와 접한 상태로 상기 배기관에 설치되어 연료 및 산화제를 부분 산화시켜 개질가스를 생성하는 개질기;상기 개질기의 전단의 상기 배기관에 설치되어 연료를 분사하는 연료 분사기; 상기 연료 분사기와 상기 개질기 사이에서 상기 배기관의 내부로 공기를 공급하는 에어 관로; 및상기 에어 관로에 설치되어 상기 산화촉매의 온도가 설정 온도에 도달하면 상기 에어 관로를 폐쇄하는 개폐밸브;를 포함하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질기는 니켈(nickel) 및 이트리아(yttria)를 촉매로하는 부분 산화촉매로 이루어지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 분사기로 공급되는 연료와 상기 에어 관로를 통해 공급되는 산소는 산소/탄소 비율을 1
|
4 |
4
삭제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폐밸브는 상기 산화촉매의 온도가 섭씨 300도에 도달하면 상기 에어 관로를 폐쇄하도록 작동되는 서모스텟(thermostat)인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에어 관로가 연결되는 상기 배기관에는 직경이 좁아지는 벤추리부가 형성되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벤추리부는 상기 배기관의 내벽면과 이격되게 설치되는 이격 관로로 형성되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장치
|
8 |
8
(a) 차량의 배기관에 산화촉매의 전단에 부분 산화촉매를 설치한 상태에서, 엔진 시동시 배기관 내부로 연료 분사기를 이용하여 연료를 분사하는 단계;(b) 상기 (a) 단계의 연료 분사기를 이용한 연료 분사 작동과 함께 상기 부분 산화촉매와 상기 연료 분사기 사이의 상기 배기관에 공기를 공급하는 단계; 및(c) 상기 (b) 단계의 상기 산화촉매의 온도를 확인하여, 설정된 온도에 도달하면 상기 배기관의 내부로 공기의 공급을 중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에서 상기 배기관에는 상기 산화촉매의 온도가 섭씨300도에 도달하면 폐쇄되는 서모스텟이 설치된 에어 관로가 연결되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방법
|
9 |
9
삭제
|
10 |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 공급되는 연료와 상기 (c) 단계에서 공급되는 공기의 공급 비율은 산소와 탄소의 비율이 동일하게 유지되도록 공급되는 차량의 촉매 효율 향상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