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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엔진 냉각수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600425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엔진 냉각수 제어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차량 엔진의 크랭크축에 연결되어 냉각수를 순환시키는 워터 펌프와, 엔진에 냉각수가 유입 파이프 및 냉각수가 배출되는 배출 파이프로 연결되어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고온의 냉각수가 유입 또는 유출되어 열교환 작용이 이루어지는 라디에이터와, 라디에이터와 엔진의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냉각수 유량을 제어하는 개도 제어밸브를 포함한다.
Int. CL F01P 5/10 (2006.01) F01P 3/18 (2006.01) F01P 7/14 (2006.01)
CPC F01P 7/14(2013.01) F01P 7/14(2013.01) F01P 7/14(2013.01) F01P 7/14(2013.01) F01P 7/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6477 (2012.08.07)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09483-0000 (2014.06.12)
공개번호/일자 10-2014-0020067 (2014.02.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6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8.0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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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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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최영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이용규 대한민국 대전 서구
5 이석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서구
7 김태영 대한민국 인천 부평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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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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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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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8.07 수리 (Accepted) 1-1-2012-0631905-3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4.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6.04 수리 (Accepted) 9-1-2013-0040843-9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50816-2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11234-3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08 수리 (Accepted) 1-1-2013-0911215-74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09749-7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3.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64765-0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19 수리 (Accepted) 1-1-2014-0264763-1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4.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66782-6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엔진의 크랭크축에 연결되어 냉각수를 순환시키는 워터 펌프;상기 엔진에 냉각수가 유입 파이프 및 냉각수가 배출되는 배출 파이프로 연결되어, 상기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고온의 냉각수가 유입 또는 유출되어 열교환 작용이 이루어지는 라디에이터; 및상기 라디에이터와 상기 엔진의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차량의 저부하 조건에서 30% 내지 50%의 범위로 개도 제어되고, 상기 차량의 고부하 조건에서 70% 이상의 범위로 개도 제어되어 상기 냉각수의 온도를 섭씨 105도 이하로 유지되도록 상기 냉각수 유량을 제어하는 개도 제어밸브;를 포함하며,상기 엔진의 실린더 블록에는 상기 냉각수가 흐르는 냉각수 유로가 형성되고, 상기 냉각수 유로는 상기 실린더 블록이 배기 밸브 위치 부분이 다른 부분 보다 크게 형성되는 차량 엔진 냉각수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도 제어밸브는 차량의 고부하 조건에서 상기 냉각수의 온도가 섭씨 105도 이하로 유지되도록 상기 저부하 조건에서보다 개도가 크게 제어되는 차량 엔진 냉각수 제어 장치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도 제어밸브는 비례제어 솔레노이드 밸브, 유압 구동 밸브 또는 모터 제어 밸브인 차량 엔진 냉각수 제어 장치
6 6
삭제
7 7
(a) 차량의 저부하 또는 고부하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b) 상기 (a) 단계에서 차량의 저부하 조건이면, 라디에이터와 엔진의 사이에 설치되어 냉각수의 유량을 제어하는 개도 제어밸브의 개도를 고부하 조건에서보다 작게 제어하는 단계; (c) 상기 (a) 단계에서 차량의 고부하 조건이면 상기 개도 제어밸브의 개도를 70% 이상의 범위로 개도 제어하여 상기 냉각수의 온도를 섭씨 105도 이하로 유지되도록 제어하고, 상기 차량의 저부하 조건이면 상기 개도 제어밸브의 개도를 30% 내지 50%의 범위로 개도 제어하는 단계; 및(d) 상기 차량의 전부하 조건이면, 상기 개도 제어밸브의 개도를 100% 개방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엔진 냉각수 제어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개도 제어밸브는 차량의 고부하 조건에서 상기 냉각수의 온도가 섭씨 105도 이하로 유지되도록 상기 저부하 조건에서보다 개도가 크게 제어되는 차량 엔진 냉각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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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0 10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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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개도 제어밸브는 비례제어 솔레노이드 밸브, 유압 구동 밸브 또는 모터 제어 밸브인 차량 엔진 냉각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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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기계연구원 주요사업 직접분사식 초희박 가스엔진 핵심기술 개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