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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스크린도어의 개폐제어방법(Open and Close controlling method for platfor screen door)

  • 기술번호 : KST2016005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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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플랫폼의 길이 방향을 따라 배치된 열차감지용 센서어레이를 이용하여 스크린도어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 상기 센서어레이의 선두부 열차감지센서에서는 열차가 감지되지 않고, 상기 선두부 열차감지센서를 제외한 나머지 열차감지센서 중 적어도 일부의 연속적인 열차감지센서 모두에서 상기 열차가 감지된 경우에 상기 스크린도어의 열림을 허용하도록 하는 제1단계를 포함하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이 공개된다.
Int. CL B61B 1/02 (2006.01.01) E05F 15/73 (2014.01.01) E05F 15/681 (2014.01.01) E06B 11/02 (2006.01.01) E01F 1/00 (2006.01.01)
CPC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68750 (2014.06.06)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140520 (2015.12.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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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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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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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기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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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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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6.06 수리 (Accepted) 1-1-2014-0532892-5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4-1-2015-51348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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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플랫폼의 길이 방향을 따라 배치된 열차감지용 센서어레이를 이용하여 스크린도어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상기 센서어레이의 선두부 열차감지센서에서는 열차가 감지되지 않고, 상기 선두부 열차감지센서를 제외한 나머지 열차감지센서 중 적어도 일부의 연속적인 열차감지센서 모두에서 상기 열차가 감지된 경우에 상기 스크린도어의 열림을 허용하도록 하는 제1단계를 포함하는,스크린도어 제어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어레이의 후미부 열차감지센서에서 열차가 감지되지 않은 경우에만 상기 스크린도어의 열림을 허용하도록 되어 있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의 속도가 미리 설정된 속도 이하인 경우에만 상기 스크린도어의 열림을 허용하도록 되어 있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속도는 상기 열차감지용 센서어레이 중 적어도 2개의 열차감지센서 사이의 거리와, 상기 적어도 2개의 열차감지센서 각각에서 상기 열차를 감지한 시간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여 획득하도록 되어 있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후미부 열차감지센서와 상기 선두부 열차감지센서 중 어느 하나에서만 상기 열차가 감지된 경우, 상기 열차의 속도가 미리 결정된 속도 이상인 경우에는 상기 스크린도어의 열림을 금지하도록 되어 있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6 6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가 상기 플랫폼에서 출발을 시작한 이후에 상기 스크린도어를 닫기 시작하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출발을 시작했는지 여부는 상기 열차감지용 센서어레이에서 수집한 정보를 이용하여 판단하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열차가 상기 플랫폼을 완전히 벗어난 이후에 상기 스크린도어를 닫기 시작하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선두부 열차감지센서에서 상기 열차가 감지된 경우 또는 상기 후미부 열차감지센서에서 상기 열차가 감지된 경우, 상기 수직개폐형 스크린도어의 열림을 허용하지 않도록 되어 있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선두부 열차감지센서와 상기 후미부 열차감지센서는 상기 플랫폼의 연장방향의 수직방향에 대해 소정의 각도를 갖는 방향에 대하여 감지하도록 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크린도어를 포함하는 플랫폼 스크린도어 시스템은, 상기 스크린도어의 승하강을 제어하는 구동부를 포함하는 한 쌍의 승하강 수단; 및상기 스크린도어의 전방공간의 물체 또는 상기 스크린도어의 후방공간의 물체를 감지하도록 되어 있는 센서를 포함하고,상기 스크린도어에 대하여 작용하는 외력이 감지되었을 때에 상기 전방공간 또는 상기 후방공간의 물체가 감지되었는지 여부에 따라 상기 스크린도어의 수동개폐 허용여부를 결정하도록 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스크린도어 제어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스크린도어가 정지모드에 있는 경우에,a) 상기 구동부는 기본적으로 잠금(lock) 상태에 있으며, b) 상기 스크린도어에 대하여 작용하는 외력을 감지하였을 때에 상기 후방공간의 물체가 감지된 경우에는 상기 구동부를 잠금 상태에서 릴리즈(release) 상태로 전환함으로써 수동개폐를 허용하는 모드를 갖도록 되어있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스크린도어가 정지모드에 있는 경우에,a) 상기 구동부는 기본적으로 릴리즈(release) 상태에 있으며, b) 상기 스크린도어에 대하여 작용하는 외력을 감지하였을 때에 상기 후방공간에서 물체가 감지되지 않은 경우에는 상기 구동부를 상기 릴리즈 상태에서 잠금 상태로 전환함으로써 수동개폐를 금지하는 모드를 갖도록 되어있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14 14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부는, 상기 스크린도어에 고정결합되어 상기 스크린도어의 승하강을 조절하는 폐로형 연결구, 상기 폐로형 연결구를 회전시키는 회전부재, 및 상기 회전부재를 회전시키는 모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15 15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스크린도어에 대하여 작용하는 외력을 감지하는 것은, 상기 외력에 의해 발생하는 상기 구동장치의 유도전압을 감지함으로써 이루어지는, 스크린도어 제어방법
16 16
플랫폼의 길이 방향을 따라 배치되는 열차감지용 센서어레이;상기 플랫폼의 길이 방향을 따라 배치되는 스크린도어; 및상기 열차감지용 센서어레이의 출력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스크린도어의 개폐를 제어하는 신호를 발생시키는 제어장치;를 포함하며,상기 제어장치는, 상기 센서어레이의 선두부 열차감지센서에서는 열차가 감지되지 않고, 상기 선두부 열차감지센서를 제외한 나머지 열차감지센서 중 적어도 일부의 연속적인 열차감지센서 모두에서 상기 열차가 감지된 경우에 상기 스크린도어의 열림을 허용하도록 하는 제1단계를 수행하도록 되어 있는,스크린도어 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장치는, 상기 센서어레이의 선두부 열차감지센서와 후미부 열차감지센서 중 적어도 하나에서 열차가 감지된 경우에, 상기 열차의 속도가 미리 결정된 속도 이상인 경우에는 상기 스크린도어의 열림을 허용하지 않도록 되어 있는, 스크린도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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