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 및 이를 적용하는 시스템(Method for Virtual Realistic expression of Avatar and System adopting the method)

  • 기술번호 : KST201600503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실재감을 증대하는 방법에 대해 기술된다. 기술된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은 가상 아바타를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단계; 디스플레이상 아바타에 대면하는 사용자의 영상을 촬영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아바타의 각막면에 영상을 표시하여 사용자에게 아바타와 함께 상기 아바타의 각막면 상의 영상을 제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10 (2012.01)
CPC G06Q 50/1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75059 (2014.06.19)
출원인 상명대학교서울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11559-0000 (2016.04.05)
공개번호/일자 10-2015-0145839 (2015.12.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4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6.1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상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명주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황민철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3 박상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4 황성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5 이의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상명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종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6.19 수리 (Accepted) 1-1-2014-0574643-7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7.10 수리 (Accepted) 9-1-2015-0043613-9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64102-1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126295-1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1.18 수리 (Accepted) 1-1-2015-1126294-6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2.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09548-7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03 수리 (Accepted) 4-1-2017-5051189-6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휴먼-아바타가 표시될 디스플레이에 사용자를 대면시키는 단계;상기 휴먼-아바타에 적용될 안구 모델을 선택하는 단계;상기 사용자가 상대하는 상기 휴먼- 아바타를 상기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단계;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휴먼-아바타에 대면하는 사용자의 영상을 촬영하는 단계;상기 휴먼-아바타의 각막면에 상기 사용자의 영상을 표시하여 사용자에게 아바타와 함께 상기 아바타의 안구 각막면 상의 사용자의 영상을 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영상은 상기 각막면에 대한 사용자의 반사 영상(Eye reflection)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
3 3
삭제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휴먼-아바타의 각막면 상에 상기 사용자의 영상을 제시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반사 영상을 텍스쳐 맵핑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각막면에 대한 반사영상의 반사율을 75%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각막면에 대한 반사 영상의 반사율을 75%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
7 7
제1항, 제2항, 제4항, 제5항 또는 제6항 중의 어느 한 항에 기재된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을 수행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휴먼-아바타를 상기 사용자에게 시현하는 디스플레이;상기 사용자를 촬영하는 카메라; 그리고상기 휴먼-아바타를 구현함과 아울러 상기 카메라로부터의 사용자의 영상을 상기 휴먼-아바타의 안구 각막면에 표시하는 프로세싱 장치;를 구비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는 상기 프로세싱 장치에 직결되는 웹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싱 장치는 컴퓨터의 본체로서 카메라로부터의 영상 프로세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포함하는 영상 처리시스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시스템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휴먼-아바타의 각막면 상에 영상을 제시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반사 영상을 텍스쳐 맵핑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원천기술개발사업(글로벌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뇌신경공학 및 인체 미동 기반 사회적 복합감성 인식 및 상호작용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