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휴먼-아바타가 표시될 디스플레이에 사용자를 대면시키는 단계;상기 휴먼-아바타에 적용될 안구 모델을 선택하는 단계;상기 사용자가 상대하는 상기 휴먼- 아바타를 상기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단계;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휴먼-아바타에 대면하는 사용자의 영상을 촬영하는 단계;상기 휴먼-아바타의 각막면에 상기 사용자의 영상을 표시하여 사용자에게 아바타와 함께 상기 아바타의 안구 각막면 상의 사용자의 영상을 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영상은 상기 각막면에 대한 사용자의 반사 영상(Eye reflection)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
|
3 |
3
삭제
|
4 |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휴먼-아바타의 각막면 상에 상기 사용자의 영상을 제시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반사 영상을 텍스쳐 맵핑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각막면에 대한 반사영상의 반사율을 75%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
|
6 |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각막면에 대한 반사 영상의 반사율을 75%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
|
7 |
7
제1항, 제2항, 제4항, 제5항 또는 제6항 중의 어느 한 항에 기재된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방법을 수행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휴먼-아바타를 상기 사용자에게 시현하는 디스플레이;상기 사용자를 촬영하는 카메라; 그리고상기 휴먼-아바타를 구현함과 아울러 상기 카메라로부터의 사용자의 영상을 상기 휴먼-아바타의 안구 각막면에 표시하는 프로세싱 장치;를 구비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시스템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는 상기 프로세싱 장치에 직결되는 웹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시스템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싱 장치는 컴퓨터의 본체로서 카메라로부터의 영상 프로세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포함하는 영상 처리시스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시스템
|
10 |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휴먼-아바타의 각막면 상에 영상을 제시하는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반사 영상을 텍스쳐 맵핑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현실 아바타의 사실적 표현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