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퍼소나의 성격 유형을 모델링하기 위한 성격 유형 카드(110)와, 상기 성격 유형 카드(110)를 바탕으로 퍼소나의 성격, 외모, 및 직업을 포함하는 성격 유형을 기록하는 성격 유형 분석지(115);퍼소나의 행동 유형을 분석하기 위한 행동 유형 카드(120)와, 상기 행동 유형 카드(120)를 바탕으로 퍼소나의 업무 유형을 분석하는 행동 유형 분석지(125);퍼소나의 혁신 수용 유형을 분석하기 위한 혁신 수용 유형 카드(130)와, 상기 혁신 수용 유형 카드(130)를 바탕으로 퍼소나의 혁신적 수용 성향을 기록하는 혁신 수용 유형 분석지(135);퍼소나의 디지털 라이프 유형을 분석하기 위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 카드(140)와, 상기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 카드(140)를 바탕으로 퍼소나의 디지털에 대한 태도 및 소비행동 성향을 기록하는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 분석지(145);퍼소나의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을 분석하기 위한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 카드(150)와, 상기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 카드(150)를 바탕으로 퍼소나의 서비스 관점 및 서비스 상황을 기록하는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 분석지(155);상기 성격 유형 분석지(115), 상기 행동 유형 분석지(125), 상기 혁신 수용 유형 분석지(135), 상기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 분석지(145), 및 상기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 분석지(155) 를 통해 각각의 유형으로 분석된 퍼소나를 종합하여 퍼소나를 구체화하는 퍼소나 모델링 기록지(160); 및상기 퍼소나 모델링 기록지(160)를 바탕으로 퍼소나의 서비스 이용 태도와 행동, 및 서비스 니즈를 도출하는 퍼소나 니즈 기록지(17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성격 유형 카드(110)는 퍼소나의 성격 유형을 개혁가, 조력자, 성취자, 예술가, 사색가, 충성가, 열정가, 도전자, 및 화합가의 성격 유형으로 분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성격 유형 분석지(115)는 퍼소나의 성격 유형을 선택하는 성격 유형 선택부;상기 선택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성격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성격을 기록하는 성격부;상기 선택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성격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외모를 기록하는 외모부; 및상기 선택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성격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직업적 특성을 기록하는 직업적 특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행동 유형 카드(120)는 퍼소나의 행동 유형을 주도형, 신중형, 사교형, 및 안정형으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행동 유형 분석지(125)는퍼소나의 행동 유형을 선택하는 행동 유형 선택부;상기 행동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행동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업무 성향을 기록하는 업무 성향부; 및상기 행동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행동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사회적 관계를 기록하는 사회적 관계 성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혁신 수용 유형 카드(130)는 퍼소나의 혁신 수용 유형을 혁신층, 조기 수용층, 초기 다수층, 후기 다수층, 및 지연 수용층으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혁신 수용 유형 분석지(135)는퍼소나의 혁신 수용 유형을 선택하는 혁신 수용 유형 선택부;상기 혁신 수용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혁신 수용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쇼핑 스타일을 기록하는 쇼핑 스타일부;상기 혁신 수용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혁신 수용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새로운 서비스 이용에 대한 수용 성향을 정의하는 새로운 서비스 수용 성향부; 및상기 혁신 수용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혁신 수용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기존 서비스 이용에 대한 수용 성향을 기록하는 기존 서비스 수용 성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8 |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 카드(140)는 퍼소나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을 디지털 루덴스, 디지털 쉬크, 디지털 모더니스트, 네오 르네상스, 디지털 부머, 및 디지털 컨서버티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9 |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 분석지(145)는퍼소나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을 선택하는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 선택부;상기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컴퓨터에 대한 기술 친숙도,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및 목적을 정의하는 컴퓨터부;상기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웹에 다한 기술 친숙도, 주고 사용하는 사이트 및 목적을 정의하는 웹부;상기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스마트폰에 대한 기술 친숙도, 주로 사용하는 용도 및 목적을 정의하는 스마트폰부; 및상기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디지털에 대한 소비성향, 소비관에 대해 정의하는 소비성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10 |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 카드(150)는 퍼소나의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을 자기 만족형, 자기 개발형, 자유 분방형, 타인 의존형, 실리 추구형, 사교 활동형, 사회 관심형, 사회 참여형, 및 사회 선도형으로 분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11 |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 분석지(155)는퍼소나의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을 선택하는 소셜 라이프 스타일 선택부;상기 소셜 라이프 스타일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일반적인 대인 관계에 대한 태도 또는 성향을 정의하는 사회적 관계 성향부;상기 소셜 라이프 스타일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서비스 관점에서의 선호하는 서비스 요소를 정의하는 선호 서비스부;상기 소셜 라이프 스타일 선택부에서 선택된 퍼소나의 소셜 라이프 스타일 유형에 따라 퍼소나의 서비스 이용 상황에서의 서비스 니즈를 정의하는 니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12 |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퍼소나 모델링 기록지(160)는분석된 퍼소나의 유형에 따라 퍼소나를 이미지 또는 사진으로 모델링하는 퍼소나 모델링부; 및퍼소나의 일상에 대한 시나리오를 기록하는 퍼소나 시나리오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13 |
1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퍼소나 니즈 기록부는퍼소나가 이용하는 서비스를 정의하는 서비스 유형부;퍼소나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목적을 정의하는 서비스 유형부;퍼소나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 예상되는 태도와 행동을 정의하는 서비스 이용 태도 및 행동부; 및퍼소나의 서비스에 대한 생각과 불편함을 정의하는 서비스 요구 사항 및 니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
14 |
14
제1항에 있어서,퍼소나가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는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인지를 명확히 정의하는 퍼소나 기본 정보 기록지(101)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을 하는 퍼소나 모델링 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