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접속된 자동차로 충전 전력을 공급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출력부, 상기 출력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출력부로 충전 전력을 전달하며 AC 전력을 공급하는 제1 AC 버스 및 DC 전력을 공급하는 제1 DC 버스를 포함하는 제1 버스, 및 전력원으로부터 공급되는 전력을 제1 용량으로 처리하여 상기 제1 버스로 공급하는 전력처리부를 포함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충전 장치; 및제1 충전 장치의 제1 버스와 제2 충전 장치의 제1 버스를 연결하는 제2 버스를 포함하고,상기 제1 충전 장치에 접속된 자동차로 공급되는 충전 전력의 총 용량이 상기 제1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제2 버스를 통해 부족한 용량의 일부 혹은 전부가 공급되며,상기 충전 장치는 상기 제1 버스와 상기 제2 버스를 연결시키는 버스 연결부를 포함하고, 상기 버스 연결부는 상기 제1 DC 버스의 전력을 MVDC(Medium Voltage DC) 전력 혹은 HVDC(High Voltage DC) 전력으로 변환하는 DC/DC 컨버터 혹은 상기 제1 AC 버스의 전력을 MVDC(Medium Voltage DC) 전력 혹은 HVDC(High Voltage DC) 전력으로 변환하는 AC/DC 컨버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시스템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력처리부는,계통으로부터 공급되는 3상 AC 전력을 DC 전력으로 변환하여 상기 제1 DC 버스로 공급하는 DC 공급부를 포함하고, 상기 3상 중 두 상의 전력을 상기 제1 AC 버스로 공급하는 AC 공급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제1 충전 장치의 제1 버스와 제3 충전 장치의 제1 버스를 연결하는 제3 버스를 더 포함하고,상기 충전 장치는,적어도 둘 이상의 버스 연결부를 포함하고,제1 충전 장치는 제1 버스 연결부를 통해 상기 제1 버스와 상기 제2 버스를 연결시키고 제2 버스 연결부를 통해 상기 제1 버스와 상기 제3 버스를 연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시스템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출력부는 접속된 자동차의 온보드차저(On Board Charger)로 연결되는 AC 출력 단자와접속된 자동차의 배터리로 연결되는 DC 출력 단자를 모두 포함하는 출력 커넥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시스템
|
6 |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1 AC 버스는 상기 출력부의 AC 출력 단자로 AC 전력을 공급하고 상기 제1 DC 버스는 상기 출력부의 상기 DC 출력 단자로 DC 전력을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시스템
|
7 |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출력부는 출력제어기를 포함하고,상기 출력제어기는,제1 충전 전력 범위에서 상기 AC 출력 단자로 충전 전력을 공급하고, 제2 충전 전력 범위에서 상기 DC 출력 단자로 충전 전력을 공급하며, 상기 제2 충전 전력 범위의 최대값이 상기 제1 충전 전력 범위의 최대값보다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시스템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출력제어기는 충전 모드 선택부를 포함하고,상기 충전 모드 선택부는 접속된 자동차로 공급하는 충전 전력의 범위에 따라 상기 AC 출력 단자 및 상기 DC 출력 단자를 선택적으로 온(ON)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시스템
|
9 |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출력제어기는 전류제어기를 포함하고,상기 전류제어기는 충전 전류량을 제어하여 접속된 자동차의 충전 속도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