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메타데이터가 포함된 콘텐츠 정보를 입력 받는 입력부;상기 콘텐츠 정보의 메타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 정보의 기초가 되는 콘텐츠에게 복수의 웰니스 영역 각각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점수 부여부; 및상기 웰니스 영역 각각에 부여된 점수를 상기 콘텐츠에 대응시켜 저장하는 저장부를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웰니스 영역은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및 지적 영역을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점수 부여부는 상기 콘텐츠의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및 지적 영역 각각에 대하여 상기 콘텐츠의 성격과 연관성이 높을수록 높은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점수 부여부는 상기 메타데이터에 포함된 MET(Metabolic Equivalent Task) 수치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의 신체적 영역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점수 부여부는 상기 MET 수치가 클수록 상기 콘텐츠의 신체적 영역에 대한 점수를 높게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6 |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점수 부여부는 상기 메타데이터에 포함된 종교 관련 어휘의 수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의 정신적 영역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종교 관련 어휘는 기독교, 불교 및 천주교 관련 어휘를 포함하며,상기 기독교 관련 어휘는 교회, 복음, 부활절, 성경, 십자가, 악마, 예루살렘, 천사, 천국, 찬송가 및 크리스트를 포함하고,상기 천주교 관련 어휘는 고해성사, 교황, 묵주, 성가대, 성당, 수녀, 신부, 주기도문, 천주 및 카톨릭을 포함하고,상기 불교 관련 어휘는 극락, 달마, 목탁, 미륵, 반야, 보살, 삼매경, 석가, 예불 및 염라를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8 |
8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점수 부여부는 상기 메타데이터에 포함된 긍정적 감정 어휘의 수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의 정서적 영역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긍정적 감정 어휘는 기쁨 관련 어휘 및 좋음 관련 어휘를 포함하며,상기 기쁨 관련 어휘는 기쁘다, 들뜨다, 살맛나다, 설레이다, 신명나다, 신나다, 신바람나다, 우습다, 유쾌하다, 재미있다, 즐겁다, 행복하다, 황홀하다, 흐뭇하다, 흥겹다, 흥나다 및 흥분하다를 포함하며,상기 좋음 관련 어휘는 감미롭다, 귀엽다, 끌리다, 도취하다, 매료되다, 매혹하다, 반하다, 사랑하다, 아름답다, 예쁘다, 정겹다, 좋아하다, 편안하다, 평온하다, 감격하다, 감동하다, 상쾌하다 및 자랑하다를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10 |
10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점수 부여부는 상기 콘텐츠의 필수적 타인 참여 여부 및 관련 커뮤니티 존재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의 사회적 영역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11 |
11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점수 부여부는 상기 콘텐츠의 소요 학습 시간의 존부, 관련 자료의 제공 여부, 동일 내용이 다른 학습의 존부, 학습 단계의 존부 및 완료 후 수료증 제공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의 지적 영역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12 |
12
제3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의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및 지적 영역 각각에 부여된 점수의 평균이 기 설정된 수치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콘텐츠를 웰니스 콘텐츠로 판단하는 판단부를 더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저장부는 상기 콘텐츠가 웰니스 콘텐츠로 판단된 경우에만, 상기 웰니스 영역 각각에 부여된 점수를 상기 콘텐츠에 대응시켜 저장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14 |
1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웰니스 콘텐츠 추천에 대한 입력이 있는 경우, 상기 웰니스 영역 각각에 부여된 점수에 기초하여, 콘텐츠를 추천하는 추천부를 더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추천부는 상기 웰니스 콘텐츠 추천에 대한 입력이 상기 웰니스 영역 중 어느 한 영역에 대한 선택 입력인 경우, 상기 선택된 영역의 점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를 추천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16 |
16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추천부는 상기 웰니스 콘텐츠 추천에 대한 입력이 상기 웰니스 영역 중 어느 한 영역에 대한 선택 입력인 경우, 상기 선택된 영역의 점수가 높은 순서로 기 설정된 수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콘텐츠 분석 장치
|
17 |
17
메타데이터가 포함된 콘텐츠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상기 콘텐츠 정보의 메타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 정보의 기초가 되는 콘텐츠에게 복수의 웰니스 영역 각각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단계; 및상기 웰니스 영역 각각에 부여된 점수를 상기 콘텐츠에 대응시켜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방법
|
18 |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웰니스 영역은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및 지적 영역을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방법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정보의 메타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 정보의 기초가 되는 콘텐츠에게 복수의 웰니스 영역 각각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단계는상기 콘텐츠의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및 지적 영역 각각에 대하여 상기 콘텐츠의 성격과 연관성이 높을수록 높은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방법
|
20 |
20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정보의 메타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 정보의 기초가 되는 콘텐츠에게 복수의 웰니스 영역 각각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단계는상기 메타데이터에 포함된 MET(Metabolic Equivalent Task) 수치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의 신체적 영역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방법
|
21 |
21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정보의 메타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 정보의 기초가 되는 콘텐츠에게 복수의 웰니스 영역 각각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단계는상기 메타데이터에 포함된 종교 관련 어휘의 수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의 정신적 영역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방법
|
22 |
22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정보의 메타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 정보의 기초가 되는 콘텐츠에게 복수의 웰니스 영역 각각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단계는상기 메타데이터에 포함된 긍정적 감정 어휘의 수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의 정서적 영역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방법
|
23 |
23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정보의 메타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 정보의 기초가 되는 콘텐츠에게 복수의 웰니스 영역 각각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단계는상기 콘텐츠의 필수적 타인 참여 여부 및 관련 커뮤니티 존재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의 사회적 영역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방법,
|
24 |
24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정보의 메타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 정보의 기초가 되는 콘텐츠에게 복수의 웰니스 영역 각각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단계는상기 콘텐츠의 소요 학습 시간의 존부, 관련 자료의 제공 여부, 동일 내용이 다른 학습의 존부, 학습 단계의 존부 및 완료 후 수료증 제공 여부에 기초하여 상기 콘텐츠의 지적 영역에 대한 점수를 부여하는 콘텐츠 분석 방법
|
25 |
25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웰니스 영역 각각에 부여된 점수를 상기 콘텐츠에 대응시켜 저장하는 단계는,상기 콘텐츠의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및 지적 영역 각각에 부여된 점수의 평균이 기 설정된 수치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콘텐츠를 웰니스 콘텐츠로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콘텐츠가 웰니스 콘텐츠로 판단된 경우에만, 상기 웰니스 영역 각각에 부여된 점수를 상기 콘텐츠에 대응시켜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방법
|
26 |
26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웰니스 콘텐츠 추천에 대한 입력을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추천에 대한 입력이 상기 웰니스 영역 중 어느 한 영역에 대한 선택 입력인 경우, 상기 선택된 영역의 점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를 추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방법
|
27 |
27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웰니스 콘텐츠 추천에 대한 입력을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추천에 대한 입력이 상기 웰니스 영역 중 어느 한 영역에 대한 선택 입력인 경우, 상기 선택된 영역의 점수가 높은 순서로 기 설정된 수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콘텐츠 분석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