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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Coupler for a mountain railway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600597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좀더 상세하게는 차체에 중앙부에 관통공이 형성된 연결기 지지부가 고정 설치되고, 상기 관통공에 탄성부재를 설치하고, 상기 탄성부재를 관통하도록 연결기를 설치함으로써 철도차량의 운행 시 소음 및 진동 발생을 감소시키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차체에 설치되는 연결기 지지부와, 상기 연결기 지지부에 탄성부재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G 7/00 (2006.01) B61G 1/00 (2006.01)
CPC B61G 7/00(2013.01) B61G 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83515 (2014.07.0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47823-0000 (2016.08.05)
공개번호/일자 10-2016-0005220 (2016.01.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8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7.0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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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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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3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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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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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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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7.04 수리 (Accepted) 1-1-2014-0630992-9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7.10 수리 (Accepted) 9-1-2015-0043617-7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7.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80315-6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9.08 수리 (Accepted) 1-1-2015-0870940-2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9.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870937-93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37677-3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31313-9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10 수리 (Accepted) 1-1-2016-0231329-12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39312-28
11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8.11.16 수리 (Accepted) 1-1-2018-1143653-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체에 설치되는 연결기 지지부와,상기 연결기 지지부에 형성되는 관통공에 탄성부재가 삽입 설치되되,상기 탄성부재의 중심부에는 상기 연결기의 샹크가 삽입되는 연결기 통과공이 형성되고,상기 탄성부재의 내측은 경질의 탄성재로 이루어지는 경질부가 형성되고, 외측은 연질의 탄성재로 이루어지는 연질부로 형성되며,상기 탄성부재는 가로폭(b)이 세로폭(a)보다 크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는 상부가 개방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
4 4
삭제
5 5
차체에 설치되는 연결기 지지부와,상기 연결기 지지부에 형성되는 관통공에 탄성부재가 삽입 설치되되,상기 탄성부재의 중심부에는 상기 연결기의 샹크가 삽입되는 연결기 통과공이 형성되고,상기 연결기 지지부의 관통공 전방에는 단턱부가 형성되고,상기 탄성부재에는 상기 단턱부에 대응되도록 하여 플랜지가 형성되며,상기 탄성부재는 가로폭(b)이 세로폭(a)보다 크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탄성부재의 플랜지에는 보강부재가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
7 7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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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급구배추진시스템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