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록킹 너트를 이용한 높이 고정기능을 가지는 높이조절형 교량받침(Height Control Type Bridge Bearing having Locking Nut)

  • 기술번호 : KST201600597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승하강하는 신축 잭부재에 의해 상부구조물의 지지 높이를 필요에 따라 가변시켜서 조절할 수 있으며 조절된 높이를 록킹 너트에 의한 기계적인 방식으로 고정시켜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받침의 전체 높이 증가를 방지할 수 있도록 구성한 "록킹 너트를 이용한 높이 고정기능을 가지는 높이조절형 교량받침"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교량받침은, 상부판(1), 하부판(2), 및 완충부재(3)를 포함하여, 하부판(2)에는 하향 돌출부(21)가 형성되어 있어 상부 록킹 너트(5)가 하향 돌출부(21)에 상하 이동하도록 나사결합되어 구비되고; 하부판(2)의 아래쪽에는 높이조절판(4)이 위치하는데, 높이조절판(4)에는 상향 돌출부(41)가 형성되어 있고, 하부판(2)을 밀어주는 신축 잭부재(42)가 상향 돌출부(41)에 구비되어 있고, 상향 돌출부(41)에는 하부 록킹 너트(6)가 구비되어 있어서, 신축 잭부재(41)의 신장에 의해 하부판(2)이 상승한 상태에서, 상부 록킹 너트(5)와 하부 록킹 너트(6) 중의 하나 또는 모두가 이동하여 서로 접하여서 하부판(2)의 상승 상태를 유지하는 구성을 가진다.
Int. CL E01D 19/04 (2006.01) F16F 15/02 (2006.01)
CPC E01D 19/04(2013.01) E01D 19/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85237 (2014.07.0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주식회사 부흥시스템
등록번호/일자 10-1673179-0000 (2016.11.01)
공개번호/일자 10-2016-0005997 (2016.01.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1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7.0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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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부흥시스템 대한민국 충청남도 예산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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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일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김현민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손만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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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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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2 주식회사 부흥시스템 대한민국 충청남도 예산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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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7.08 수리 (Accepted) 1-1-2014-0641849-2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4.10 수리 (Accepted) 9-1-2015-0026961-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4.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94231-0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16 수리 (Accepted) 1-1-2016-0578958-1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6.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78968-6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0.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75285-5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9.05 수리 (Accepted) 4-1-2017-0047129-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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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부판(1), 하부판(2), 및 상부판(1)과 하부판(2) 사이에 구비되는 완충부재(3)를 포함하여, 상부구조물(U)과 하부구조물(L) 사이의 간격에 구비되는 교량받침으로서, 상부판(1)은, 상부구조물(U)에 결합 설치되는 제1상판(11)과, 그 하면에 구비되는 중간판(12)과, 완충부재(3) 위에 놓이는 제2상판(13)으로 이루어지고, 제2상판(13)의 상면에는 길게 연장되어 있으며 상면으로 돌출된 돌기부재(14)가 구비되어 있어서, 돌기부재(14)가 연장되어 있는 방향으로의 움직임이 허용될 수 있는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하부판(2)의 하면에는 하부로 돌출된 하향 돌출부(21)가 형성되어 있는데, 하향 돌출부(21)의 측면에는 나사부가 형성되어 있고, 상부 록킹 너트(5)가 하향 돌출부(21)에 나사결합되어 회전에 의해 상하 이동하도록 구비되어 있으며; 하부판(2)의 아래쪽에는 높이조절판(4)이 위치하는데, 높이조절판(4)의 상면에는 하향 돌출부(21)와 연직하게 마주하는 위치에 원기둥 형태로 이루어져 상부로 돌출된 상향 돌출부(41)가 형성되어 있고, 상향 돌출부(41)의 중앙에는 오목홈(43)이 형성되어 있으며, 신축하여 하부판(2)을 밀어주는 신축 잭부재(42)가 오목홈 내에 삽입됨으로써 상향 돌출부(41)에 구비되어 있으며, 상향 돌출부(41)의 측면에는 나사부가 형성되어 있고, 하부 록킹 너트(6)가 상향 돌출부(41)에 나사결합되어 회전에 의해 상하 이동되도록 구비되어 있고; 하향 돌출부(21)의 하면 중앙에는 신축 잭부재(42)의 상단이 끼워질 수 있는 오목끼움부(22)가 형성되어 있어서, 신축 잭부재(42)는 상단이 오목끼움부(22)에 삽입되어 있고 하단은 상향 돌출부(41)의 오목홈(43)에 삽입되어 있는 상태에서, 상향 돌출부(41) 및 하향 돌출부(21)의 중심 위치를 유지한 채로 승하강하며; 하부 록킹 너트(6)의 연직방향 높이는, 높이조절판(4)의 상면으로부터 상향 돌출부(41)가 돌출되어 있는 높이 이하이고; 상부 록킹 너트(5)의 연직방향 높이는, 하부판(2)의 하면으로부터 하향 돌출부(21)가 돌출되어 있는 높이 이하이며; 신축 잭부재(42)가 신장하여 하부판(2)이 상승한 상태에서, 상부 록킹 너트(5)와 하부 록킹 너트(6) 중의 하나 또는 모두가 회전에 의해 이동하여 서로 접하여서 하부판(2)의 상승 상태를 유지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받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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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높이조절판(4)에는 중앙의 오목홈과 연통되는 압력주입통로가 형성되어 있어서; 신축 잭부재(42)가 오목홈에 삽입되어 있는 상태에서 압력주입통로를 통해서 가압유체가 주입되면 가압유체가 신축 잭부재(42)의 하면 아래쪽의 오목홈에 채워지면서 신축 잭부재(42)의 하면에 압력이 가해지고 그에 따라 신축 잭부재(42)가 상승하여 하부판을 상승시키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받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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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도시형자기부상철도 선로, 시설물 최적화 및 성능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