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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착플레이트를 이용한 차량 방호울타리의 보강방법 및 보강된 차량 방호울타리(Vehicle crash barrier of the reinforcement method and Reinforced vehicle crash barrier)

  • 기술번호 : KST201600624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기존의 기준 규격 미달 차량 방호울타리를 보강하는 압착플레이트의 마찰저항을 이용한 차량 방호울타리의 보강방법 및 보강된 차량 방호울타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기존 방호울타리의 해체과정 없이 지주 하단과 가드레일에 사선으로 케이블을 연결하여 보강하는 방식을 제공하고, 추가 에너지 소산 장치로서 가드레일에 부착하여 상기 케이블의 마찰저항을 증가시키는 압착플레이트를 설치함으로써, 케이블의 인장력과 마찰저항을 이용하여 차량 충돌 시 단계적으로 충격 에너지가 분산되고 줄어들어 방호울타리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는 개선된 차량 충격 흡수 방호울타리를 제공하는 것으로서, 시공이 간편하고 경제성이 우수한 차량 방호울타리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차량 방호울타리 성능평가 규격기준에 만족하는 효과를 제공하는 성능 향상된 압착플레이트의 마찰저항을 이용한 차량 방호울타리의 보강방법 및 보강된 차량 방호울타리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Int. CL E01F 15/02 (2016.01)
CPC E01F 15/0423(2013.01) E01F 15/04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95164 (2014.07.26)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13498 (2016.02.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7.2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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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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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고만기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한기장 대한민국 충남 보령시
4 이정열 대한민국 전북 익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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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 *층 ***호 (성수동*가, 우리큐브)(패튼월드)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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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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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7.26 수리 (Accepted) 1-1-2014-0706889-0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54619-8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14033-20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9.30 수리 (Accepted) 1-1-2015-0947389-55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10.30 수리 (Accepted) 1-1-2015-1056436-83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11.30 수리 (Accepted) 1-1-2015-1170117-7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291220-2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12 수리 (Accepted) 1-1-2016-0031095-98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80255-39
11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6.06.27 무효 (Invalidation) 7-1-2016-0039759-7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주와 가드레일을 포함하는 차량 방호울타리로서,상기 지주와 지주 사이에 설치되는 케이블과;상기 케이블의 양측 끝단을 고정하기 위한 케이블 고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케이블의 일단을 상기 가드레일에 정착시킴과 아울러, 상기 케이블의 압축 마찰력을 강화하기 위한 에너지 소산 장치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방호울타리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케이블은일단이 지주의 하단에 고정되고,타단은 상기 가드레일에 고정되어,사선으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방호울타리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케이블 고정수단은 지주 측 케이블 고정수단과 가드레일 측 케이블 고정수단을 포함하고,상기 지주 측 케이블 고정수단은 상기 지주(10)의 일측 하단에서 턴버클장치(50)에 의해 상기 케이블(30)의 장력을 조절하고 상기 케이블(30)을 고정하도록 설치되고,상기 가드레일 측 케이블 고정수단은 가드레일(20)을 체결할 때 사용되어진 고정너트를 아이너트(40)로 교체하여, 상기 케이블(30)을 정착한 케이블 연결부재를 통하여 상기 아이너트(40)에 고리 연결식으로 연결하여 상기 케이블(30)을 고정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방호울타리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소산 장치는 사선으로 연결되는 상기 케이블(30)의 가드레일 측 일단부에서 상기 케이블(30)을 정착하기 위한 한 쌍의 강철판인 압착플레이트(60)로서,내측에서 상기 가드레일(20) 측에 고정되기 위한 평평한 형태의 뒷면플레이트(61)와;외측에서 상기 케이블(30)을 감싸면서 밀착되기 위한 관통홈을 갖는 앞면플레이트(62); 및상기 뒷면플레이트(61)와 앞면플레이트(62)에 상호 마주하도록 관통되는 관공(63)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방호울타리
5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압착플레이트(60)는 상기 가드레일(20) 측 일단부에서 구멍을 뚫은 후, 상기 구멍과 상기 관공(63)을 관통하는 프레텐션볼트(70)와 너트(80)에 의해 체결되며,상기 프레텐션볼트(70)와 너트(80)를 조여주어 상기 케이블(30)에 압축 마찰력을 강화하도록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방호울타리
6 6
지주와 가드레일을 포함하는 차량 방호울타리의 보강방법에 있어서,차량 방호울타리에서 가드레일 연결 수단으로 사용되는 가드레일 측 상단 고정너트를 아이너트로 교체하거나 상기 가드레일에 아이너트를 신설하는 아이너트 설치단계(S100);상기 지주(10)와 상기 가드레일(20)에서 지주 측 케이블 고정수단과 가드레일 측 케이블 고정수단을 사용하여 케이블을 사선으로 설치하는 케이블 연결단계(S200);상기 케이블 연결단계에서 사선으로 연결되어진 상기 케이블에 에너지 소산 장치를 결합하는 에너지 소산수단 설치단계(S3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방호울타리의 보강방법
7 7
제6 항에 있어서,상기 지주 측 케이블 고정수단은 턴버클장치(50)로 케이블(30)의 장력을 조절하고 케이블(30)을 고정하도록 이루어지고,상기 가드레일 측 케이블 고정수단은 상기 아이너트 설치단계(S100)에서 교체된 상기 아이너트(40)에 상기 케이블(30)을 고리 연결식으로 연결하여 상기 케이블(30)을 고정하도록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방호울타리의 보강방법
8 8
제6 항에 있어서,상기 에너지 소산수단 설치단계(S300)는 가드레일(20)과 결합되는 압착플레이트(60)에 의해 케이블(30)을 정착하는 것으로서,상기 케이블(30)의 압축 마찰력을 보강하기 위한 압착플레이트 보강 방법을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방호울타리의 보강방법
9 9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압착플레이트 보강 방법은 뒷면플레이트(61)와 앞면플레이트(62)의 쌍으로 이루어진 압착플레이트(60)를 준비하는 압착플레이트 준비단계(S310);상기 케이블(30)이 지나가는 가드레일 측 일단부에 구멍을 뚫는 가드레일 구멍 뚫는 단계(S320);상기 뒷면플레이트(61)와 앞면플레이트(62)의 사이에 상기 케이블(30)을 관통하도록 하는 압착플레이트 결합단계(S330);상기 가드레일에 뚫린 구멍으로 프리텐션볼트(70)를 끼우고 너트(80)와 체결하여 조여 주어 압축 마찰력을 강화하는 압축력 도입단계(S3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 방호울타리의 보강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