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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조건 및 조종면 변위를 입력 받고, 상기 입력 받은 비행 조건 및 조종면 변위를 이용하여 비행체에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를 계산하는 공력 모델링부를 포함하는 공력 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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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서,상기 공력 모델링부는,상기 비행 조건 및 상기 조종면 변위와 함께 상기 비행체의 형상 데이터 및 상기 비행체의 날개 익형(Wing Airfoil)의 점성 유동 해석 데이터를 입력 받아 상기 비행체에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를 계산하는 공력 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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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서,상기 공력 모델링부는,상기 비행 조건, 상기 조종면 변위, 상기 비행체의 형상 데이터 및 상기 비행체의 날개 익형(Wing Airfoil)의 점성 유동 해석 데이터를 미리 정해진 공력 함수에 적용하여 상기 비행체에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를 계산하는 공력 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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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서,상기 미리 정해진 공력 함수는 양력선 방법(lifting-line method)을 기초로 구해지는 공력 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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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서,상기 비행 조건은,상기 비행체의 속도, 받음각(angle of attack) 및 사이드슬립각(sideslip angle)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공력 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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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서,상기 조종면 변위는,에일레론(aileron) 변위, 엘리베이터(elevator) 변위 및 러더(rudder) 변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공력 모델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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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조건 및 조종면 변위를 입력 받는 단계, 그리고상기 입력 받은 비행 조건 및 조종면 변위를 이용하여 비행체에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력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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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서,상기 입력 받은 비행 조건 및 조종면 변위를 이용하여 비행체에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비행 조건 및 상기 조종면 변위와 함께 상기 비행체의 형상 데이터 및 상기 비행체의 날개 익형(Wing Airfoil)의 점성 유동 해석 데이터를 입력 받아 상기 비행체에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를 계산하는 것에 의해 수행되는 공력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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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서,상기 비행 조건, 상기 조종면 변위, 상기 비행체의 형상 데이터 및 상기 익형(Wing Airfoil)의 점성 유동 해석 데이터를 미리 정해진 공력 함수에 적용하여 상기 비행체에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를 계산하는 공력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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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서,상기 미리 정해진 공력 함수는 양력선 방법(lifting-line method)을 기초로 구해지는 공력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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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서,상기 비행 조건은,상기 비행체의 속도, 받음각(angle of attack) 및 사이드슬립각(sideslip angle)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공력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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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서,상기 조종면 변위는,에일레론(aileron) 변위, 엘리베이터(elevator) 변위 및 러더(rudder) 변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공력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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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제7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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