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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경화 탄성재를 이용한 이중방진매립궤도(DUAL ABSORBING EMBEDDED TRACK)

  • 기술번호 : KST201600668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이중방진매립궤도는 베이스부, 슬래브부 및 탄성충진층을 포함한다. 상기 슬래브부는 상기 베이스부 상에 배치되고, 한 쌍의 레일홈이 형성된다. 상기 탄성충진층은 상기 베이스부와 상기 슬래브부의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레일홈의 하부에 상기 레일홈을 따라 연장된 한 쌍의 연장홈이 형성된 시공칸막이, 상기 연장홈을 따라 연장되는 탄성패드, 및 상기 시공칸막이와 상기 탄성패드 사이를 충진하는 경화탄성재를 포함한다.
Int. CL E01B 9/68 (2006.01) E01B 25/28 (2006.01) E01B 2/00 (2006.01)
CPC E01B 25/28(2013.01) E01B 25/28(2013.01) E01B 25/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01438 (2014.08.0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74513-0000 (2016.11.03)
공개번호/일자 10-2016-0017889 (2016.02.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1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8.0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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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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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윤석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이수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정우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4 전진택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5 정영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6 박정근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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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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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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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8.07 수리 (Accepted) 1-1-2014-0746484-4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7.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9.10 수리 (Accepted) 9-1-2015-0057755-3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92247-64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5.13 수리 (Accepted) 1-1-2016-0456337-4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14 수리 (Accepted) 1-1-2016-0569162-7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6.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69211-1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71175-4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평평한 플레이트 형상의 베이스부;상기 베이스부 상에 배치되고, 하면은 평평한 플레이트 형상을 가지며, 한 쌍의 레일홈이 형성된 슬래브부; 및상기 베이스부와 상기 슬래브부의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레일홈의 하부에 상기 레일홈을 따라 평행하게 연장된 한 쌍의 연장홈이 형성된 시공칸막이, 상기 연장홈을 따라 평행하게 연장되는 탄성패드, 및 상기 시공칸막이와 상기 탄성패드 사이를 충진하는 경화탄성재를 포함하는 탄성충진층을 포함하고, 상기 시공칸막이, 상기 탄성패드 및 상기 경화탄성재는 높이가 동일하여 상면 및 하면이 모두 평평한 플레이트 형상을 가지고, 상기 슬래브부는 상기 한 쌍의 레일홈 사이에 형성된 개구부를 포함하고, 상기 시공칸막이는 상기 개구부와 정렬되는 가이드부, 및 상기 개구부의 하부로부터 상기 연장홈을 따라 형성되어 상기 개구부를 통해 인입되는 상기 경화탄성재를 상기 탄성패드가 위치한 상기 연장홈으로 유도하는 가이드패스를 포함하고, 상기 가이드패스는 상기 연장홈과 동일한 깊이의 홈으로 상기 가이드부의 모서리를 따라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방진매립궤도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슬래브부의 상면에 형성된 포장층을 더 포함하여, 지면의 내부로 매립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방진매립궤도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포장층을 형성하는 경우, 상기 슬래브의 상면 양 끝단의 모서리를 따라 상부시공칸막이를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방진매립궤도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경화탄성재는 상기 개구부를 통해 상기 탄성패드가 위치한 상기 연장홈으로 유입된 후, 소정시간이 경과한 후 경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방진매립궤도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레일홈에 배치되어 상기 레일홈을 따라 연장된 한 쌍의 레일, 상기 레일의 하면에 배치되어 상기 레일의 진동을 흡수하는 레일 지지부, 및 상기 레일홈에 충진되어 상기 레일의 진동을 흡수하는 레일 충진재를 포함하는 레일부를 더 포함하는 이중방진매립궤도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레일홈의 일부는 측면이 상부로 갈수록 폭이 좁아지도록 경사지게 형성된 부상 방지홈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방진매립궤도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레일 충진재를 상기 레일홈에 충진하는 경우, 상기 슬래브부의 상면에 상기 레일홈의 양 모서리를 따라 레일용칸막이를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방진매립궤도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슬래브부의 양 측면에는 상기 레일홈을 따라 연장된 방진패널부가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방진매립궤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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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기술연구사업 트램 인프라 실용화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