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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잔교 함체의 수상 연결구조, 및 이러한 함체의 연결구조를 구비한 부잔교(Connecting Structure of Floating Body for Floating Bridge, and Floating Bridge having such Connecting Structure)

  • 기술번호 : KST201600684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콘크리트로 제작된 함체를 수상에 부유시킨 상태에서 일체로 견고하게 그리고 수밀한 상태로 일체화되도록 하는 함체의 수상(水上) 연결구조와, 이러한 함체의 연결구조를 가지는 부잔교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제1 및 제2함체(1a, 1b)의 종방향 타측 가장자리에서, 저면판(11)에는 제1탄성부재(21)가 구비되어 있고, 저면판(11)의 상면에는 단차부(130)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단차부(130)에는 보강근(23)의 단부가 돌출되어 있고, 횡방향 측면판(10)에는 제2탄성부재(22)가 구비되어 있으며; 제1 및 제2함체(1a, 1b) 사이에서 제1긴장재(31)와 제2긴장재(33)를 배치하여 제1 및 제2긴장재를 각각 긴장 정착함으로써, 제1 및 제2함체(1a, 1b)가 수면에 놓은 상태에서 서로를 향하여 가압되어 제1탄성부재(21)와 제2탄성부재(22)가 가압 변형되어 수밀한 상태가 만들어지고, 단차부(130)에서 보강근(23)이 일체로 연결되며, 보강근(23)이 매립되도록 단차부(130)에 콘크리트가 타설되어, 제1 및 제2함체(1a, 1b)가 일체화되어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잔교 형성용 함체의 수상연결구조와, 이를 이용한 부잔교가 제공된다.
Int. CL E01D 15/14 (2006.01) E01D 101/28 (2006.01) E01D 19/06 (2006.01) B63B 35/44 (2006.01)
CPC E01D 15/14(2013.01) E01D 15/14(2013.01) E01D 15/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12891 (2015.08.11)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20367 (2016.02.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40104879   |   2014.08.13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1020150160864;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8.1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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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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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곽종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이영호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3 최은석 대한민국 경기도 포천시
4 김병석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5 김성준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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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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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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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8.11 수리 (Accepted) 1-1-2015-0775104-26
2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1.17 수리 (Accepted) 1-1-2015-1117833-60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6.02.17 수리 (Accepted) 1-1-2016-0156863-99
4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2.18 수리 (Accepted) 1-1-2016-0161365-8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57795-7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4.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95992-9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02 수리 (Accepted) 1-1-2016-0419644-4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11 수리 (Accepted) 1-1-2016-0449890-1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450098-9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3368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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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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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잔교의 형성을 위하여, 각각 한쌍의 횡방향 측면판(10), 저면판(11) 및 종방향 일측의 단부판(12)을 포함하여 종방향 타측이 개방되어 있는 상자형 콘크리트 부재로 이루어진 제1 및 제2함체(1a, 1b)를 일체로 연결하는 함체의 연결구조로서, 제1 및 제2함체(1a, 1b)의 개방된 종방향 타측에서, 서로 접하여 결합되는 저면판(11)의 가장자리는 횡방향으로 가면서 파형의 굴곡이 형성되어 있고, 저면판(11)의 하면에는 제1반력대(211)가 저면판(11) 가장자리의 파형 굴곡에 대응되는 파형 굴곡을 가진 채 돌출 형성되어 있으며, 제1반력대(211)의 정면에는 수밀용 제1탄성부재(21)가 제1반력대(211)에 의해 지지되어 저면판(11) 가장자리의 파형 굴곡에 대응하여 횡방향으로 가면서 파형의 굴곡을 이루도록 구비되어 있고, 저면판(11)의 상면에서 가장자리에는 오목한 단차부(130)가 형성되어 있으며, 단차부(130)에는 저면판(11)의 보강근(23)이 노출되어 있고, 횡방향 측면판(10)은 그 가장자리에 연직방향으로 가면서 파형의 굴곡이 형성되어 있으며, 제1함체(1a)와 제2함체(1b) 각각의 개방된 종방향 타측에서 저면판(11)의 상면에는 제1텐던정착부(32)가 돌출된 형태로 형성되어 있는데, 제1텐던정착부(32)는 저면판(11) 가장자리의 파형 굴곡에 대응하여 횡방향으로 가면서 파형의 굴곡을 이루면서 횡방향으로 길게 연장되어 있고, 제1텐던정착부(32)에는 복수개의 정착공(320)이 관통 형성되어 있으며, 횡방향 측면판(10)에는 제2반력대(212)가 횡방향 측면판(10) 가장자리의 파형 굴곡에 대응되는 파형 굴곡을 가진 채 돌출 형성되어 있고, 제2반력대(212)의 정면에는 수밀용 제2탄성부재(22)가 제2반력대(212)에 의해 지지되어 횡방향 측면판(10) 가장자리의 굴곡에 대응하여 연직방향으로 가면서 파형의 굴곡을 이루도록 배치되어 있고; 제1 및 제2함체(1a, 1b) 각각의 개방된 종방향 타측에서, 횡방향 측면판(10)의 외면에는 제2텐던정착부(34)가 각각 설치되어 있으며; 제1 및 제2함체(1a, 1b) 사이에서 종방향으로 복수개의 제1긴장재(31)를 배치하고 제1긴장재(31)의 양단을 각각 제1텐던정착부(32)의 정착공(320)에 관통시킨 후 긴장 정착하며, 제1 및 제2함체(1a, 1b)의 횡방향 측면판(10) 외면에 설치된 제2텐던정착부(34)의 사이에 제2긴장재(33)를 제1 및 제2함체(1a, 1b) 사이에 걸쳐지도록 종방향으로 배치한 후, 제2긴장재(33)를 종방향으로 긴장하여 그 단부를 각각 제2텐던정착부(34)에 정착함으로써, 제1 및 제2함체(1a, 1b)가 수면에 놓은 상태에서 서로를 향하여 가압되어 개방된 종방향 타측이 서로 마주 접하면서 제1탄성부재(21)와 제2탄성부재(22)가 가압 변형되어 수밀한 상태가 만들어지고, 단차부(130)에서 보강근(23)이 매립되도록 콘크리트가 타설되어, 제1 및 제2함체(1a, 1b)가 수밀상태로 일체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잔교 형성용 함체의 수상연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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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제1 및 제2함체(1a, 1b)의 개방된 종방향 타측에서 격벽(18)에는 각각 관통공이 형성되어 있으며, 복수개의 제1긴장재(31) 중 일부의 제1긴장재(31)는 그 양단이 각각 격벽(18)의 관통공에 관통된 후, 격벽(18)에 긴장 정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잔교 형성용 함체의 수상연결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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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 한쌍의 횡방향 측면판(10), 저면판(11) 및 종방향 일측의 단부판(12)을 포함하여 종방향 타측이 개방되어 있는 상자형 콘크리트 부재로 이루어진 제1 및 제2함체(1a, 1b)가 일체로 연결되어 있는 구조를 가지는 부잔교로서, 제1 및 제2함체(1a, 1b)의 개방된 종방향 타측에서, 서로 접하여 결합되는 저면판(11)의 가장자리는 횡방향으로 가면서 파형의 굴곡이 형성되어 있고, 저면판(11)의 하면에는 제1반력대(211)가 저면판(11) 가장자리의 파형 굴곡에 대응되는 파형 굴곡을 가진 채 돌출 형성되어 있으며, 제1반력대(211)의 정면에는 수밀용 제1탄성부재(21)가 제1반력대(211)에 의해 지지되어 저면판(11) 가장자리의 파형 굴곡에 대응하여 횡방향으로 가면서 파형의 굴곡을 이루도록 구비되어 있고, 저면판(11)의 상면에서 가장자리에는 오목한 단차부(130)가 형성되어 있으며, 단차부(130)에는 저면판(11)의 보강근(23)이 노출되어 있고, 횡방향 측면판(10)은 그 가장자리에 연직방향으로 가면서 파형의 굴곡이 형성되어 있으며, 저면판(11)의 상면에는 제1텐던정착부(32)가 돌출된 형태로 형성되어 있는데, 제1텐던정착부(32)는 저면판(11) 가장자리의 파형 굴곡에 대응하여 횡방향으로 가면서 파형의 굴곡을 이루면서 횡방향으로 길게 연장되어 있고, 제1텐던정착부(32)에는 복수개의 정착공(320)이 관통 형성되어 있으며, 횡방향 측면판(10)에는 제2반력대(212)가 횡방향 측면판(10) 가장자리의 파형 굴곡에 대응되는 파형 굴곡을 가진 채 돌출 형성되어 있고, 제2반력대(212)의 정면에는 수밀용 제2탄성부재(22)가 제2반력대(212)에 의해 지지되어 횡방향 측면판(10) 가장자리의 굴곡에 대응하여 연직방향으로 가면서 파형의 굴곡을 이루도록 배치되어 있고; 제1 및 제2함체(1a, 1b) 각각의 개방된 종방향 타측에서, 횡방향 측면판(10)의 외면에는 제2텐던정착부(34)가 각각 설치되어 있으며; 제1 및 제2함체(1a, 1b) 사이에서 종방향으로 복수개의 제1긴장재(31)를 배치하고 제1긴장재(31)의 양단을 각각 제1텐던정착부(32)의 정착공(320)에 관통시킨 후 긴장 정착하며, 제1 및 제2함체(1a, 1b)의 횡방향 측면판(10) 외면에 설치된 제2텐던정착부(34)의 사이에 제2긴장재(33)를 제1 및 제2함체(1a, 1b) 사이에 걸쳐서 종방향으로 배치한 후, 제2긴장재(33)를 종방향으로 긴장하여 그 단부를 각각 제2텐던정착부(34)에 정착함으로써, 제1 및 제2함체(1a, 1b)가 수면에 놓은 상태에서 서로를 향하여 가압되어 개방된 종방향 타측이 서로 마주 접하면서 제1탄성부재(21)와 제2탄성부재(22)가 가압 변형되어 수밀한 상태가 만들어지고, 단차부(130)에서 보강근(23)이 매립되도록 콘크리트가 타설되어, 제1 및 제2함체(1a, 1b)가 수밀상태로 일체 연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잔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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