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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화물 시스템의 셔틀유닛 충돌 방지 방법(PREVENTION METHOD OF SHUTTLE COLLISION FOR GOODS DESTINATION SYSTEM)

  • 기술번호 : KST2016007613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화물 시스템의 셔틀유닛 충돌 방지 방법에 관한 것으로, 오더발생 단계와, 셔틀유닛의 존재를 검출하는 검출 1단계와, 랙 구조물의 다른 층에 셔틀유닛의 존재를 검출하는 검출 2단계와, 상기 랙 구조물의 다른층에서 셔틀유닛이 검출되면, 셔틀유닛을 선정하는 선정단계와, 랙 구조물의 해당층에서 셔틀유닛의 점유 상태를 검출하여 랙 구조물의 해당층을 록킹시키는 록킹단계와, 선정단계에서 선정된 셔틀유닛이 있는 랙 구조물의 층으로 한 쌍의 리프트 유닛을 이동시키는 이동단계와, 리프트유닛으로 선정된 셔틀유닛을 랙구조물의 해당층으로 옮기는 셔틀유닛 이동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셔틀유닛의 층간 이동시 셔틀유닛의 충돌을 방지할 수 있고, 작업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는 것이다.
Int. CL B65G 1/137 (2014.01) B65G 1/06 (2006.01)
CPC B65G 1/137(2013.01) B65G 1/13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17200 (2014.09.03)
출원인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28287 (2016.03.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9.0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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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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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윤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김우람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3 서명덕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4 양민영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용호*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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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정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 ***층(논현동,썬라이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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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9.03 수리 (Accepted) 1-1-2014-0844673-4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42845-2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15 수리 (Accepted) 1-1-2016-0248011-0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48036-37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5.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42429-0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10 수리 (Accepted) 1-1-2016-0560458-2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6.06.1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60499-93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7.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89774-91
9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6.08.05 수리 (Accepted) 7-1-2016-0047159-2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3 수리 (Accepted) 4-1-2019-5001058-5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01-2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오더발생 단계;오더발생 단계 이후에, 화물을 적재하거나 적재되어 있는 랙구조물의 층(이하 해당층이라 한다)에 셔틀유닛의 존재를 검출하는 검출 1단계;상기 검출 1단계에서 랙 구조물의 해당층에 셔틀유닛이 없으면, 랙 구조물의 다른 층에 셔틀유닛의 존재를 검출하는 검출 2단계;상기 랙 구조물의 다른층에서 셔틀유닛이 검출되면, 셔틀유닛을 선정하는 선정단계;상기 랙 구조물의 해당층에서의 셔틀유닛의 점유 상태를 검출하여 상기 랙 구조물의 해당층을 록킹시키는 록킹단계;상기 선정단계에서 선정된 셔틀유닛이 있는 랙 구조물의 층으로 한 쌍의 리프트 유닛을 이동시키는 이동단계;상기 리프트 유닛으로 상기 선정된 셔틀유닛을 상기 랙구조물의 해당층으로 옮기는 셔틀유닛 이동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물 시스템의 셔틀유닛 충돌 방지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오더발생단계는, 작업자가 랙구조물의 복수 층 중 화물이 있거나 화물을 적재하고자 하는 적재공간이 있는 랙구조물의 해당층을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물 시스템의 셔틀유닛 충돌 방지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선정단계는,상기 검출2단계에서 검출된 셔틀유닛이 2개 이상일 경우에는 해당층에 가까운 거리에 있거나 배터리 량이 많이 있는 셔틀유닛을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물 시스템의 셔틀유닛 충돌 방지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셔틀유닛 이동 단계는,상기 리프트유닛에 상기 선정된 셔틀유닛이 탑승하는 탑승단계;상기 리프트 유닛에 셔틀유닛이 탑승되면, 리프트유닛을 승하강시켜 상기 랙구조물의 해당층으로 이동시키는 리프트 유닛 이동단계;상기 리프트 유닛에서 셔틀유닛을 하차시키는 하차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물 시스템의 셔틀유닛 충돌 방지 방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셔틀유닛 이동단계는,상기 셔틀유닛의 하차 후에, 상기 선정된 셔틀유닛이 탑승하는 랙 구조물 층의 록킹을 해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물 시스템의 셔틀유닛 충돌 방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교통물류연구사업 물류작업 효율 개선을 위한 경량화물 취급 장비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