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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포혼합 경량토의 연약지반처리 및 뒤채움재 수치해석기법 및 이를 수행하는 기록매체(Numerical Analysis method of Light-weight Air Foamed Soils Using Dredged Soils for Ground Treatment and Backfill, and The Recording Medium)

  • 기술번호 : KST201600775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기포처리토의 연약지반개량 및 뒤채움재 수치해석기법 및 기록매체를 개시한다. 상기 기포처리토의 연약지반개량 및 뒤채움재 수치해석기법은 기반암, 풍화토층, 퇴적층(점토층, 모래층) 및 매립층 등의 지층조건을 설정하는 지반조건 설정 단계(S110); 상기 지층 중 성토 하중을 받는 연약지반층의 일정부분을 SCP 공법, 기포혼합 경량토 공법, DCM 공법, CGS 공법 등의 개량공법을 통해 연약지반을 개량하는 연약지반개량 설정 단계(S120); 연약지반 개량구간 상에 방파제, 호안, 접안시설 등의 항만구조물 혹은 교대와 같은 구조물을 적용하고, 상기 구조물에 작용하는 하중을 설정하는 구조물 적용 단계(S130); 상기 각 공법에 대해 연약지반층 및 구조물의 거동분석을 위한 2차원 혹은 3차원 수치해석 단계(S140); 수치해석 결과로부터 개량구간의 침하와 측방유동 및 상기 구조물의 변형거동, 토압분포 등을 비교 분석하는 수치해석결과 분석단계(S150)를 포함하고, 상기 2차원 혹은 3차원 수치해석은, 유한요소해석 모델을 이용하여 기포혼합 경량토공법 적용 시 굴착과 성토, 구조물 시공, 뒤채움, 하중재하 등으로 인한 지반내 과잉간극수압의 발생과 소산, 그리고 이에 따른 압밀현상, 구조물 변형거동 등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F 19/00 (2011.01)
CPC G06F 1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19076 (2014.09.05)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삼부토건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607865-0000 (2016.03.25)
공개번호/일자 10-2016-0029477 (2016.03.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3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9.05)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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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2 삼부토건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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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길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김선빈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3 여규권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4 김홍연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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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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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2 삼부토건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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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9.05 수리 (Accepted) 1-1-2014-0854448-6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85215-6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35624-7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260250-7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2.22 수리 (Accepted) 1-1-2015-1260237-8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03739-7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3.19 수리 (Accepted) 4-1-2019-0021827-8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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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반암, 풍화토층, 퇴적층(점토층, 모래층) 및 매립층 등의 지층조건을 설정하는 지반조건 설정 단계(S110);상기 지층 중 성토 하중을 받는 연약지반층의 일정부분을 SCP 공법, 경량혼합토 공법, DCM 공법, CGS 공법 등의 개량공법을 통해 연약지반을 개량하는 연약지반개량 설정 단계(S120);연약지반 개량구간 상에 방파제, 호안, 접안시설 중 어느 하나의 항만구조물 또는 교대와 같은 구조물을 적용하고, 상기 구조물에 작용하는 하중을 설정하는 구조물 적용 단계(S130);상기 각 공법에 대해 연약지반층 및 구조물의 거동분석을 위한 2차원 혹은 3차원 수치해석 단계(S140); 및수치해석 결과로부터 개량구간의 침하와 측방유동 및 상기 구조물의 변형거동, 토압분포 등을 비교 분석하는 수치해석결과 분석단계(S150)를 포함하고,상기 2차원 혹은 3차원 수치 해석은,유한요소해석 모델(Abaqus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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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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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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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2차원 혹은 3차원 수치해석 단계(S140)는,점토층에 대해 Modified Cam-Clay(MCC) 모델을 적용하여 압밀 시 연약지반의 침하특성이 모사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포처리토의 연약지반개량 및 뒤채움재 수치해석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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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환경친화적 준설토 확보, 매립 및 운송거리 30km 이상급 이송 기술 개발 환경친화적 준설토 확보, 매립 및 운송거리 30km 이상급 이송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