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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Driving simulator for personal rapit transit)

  • 기술번호 : KST201600800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에 관한 것으로; PRT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가 형성된 맵(map)의 정보가 저장된 맵 모듈과, PRT 차량이 주행시에 PRT 차량의 움직임을 모사하기 위한 모사 모듈과, 상기 맵(map) 상에 장애물을 생성시키는 장애물 생성 모듈과, 상기 장애물 생성 모듈에서 생성된 장애물과 PRT 차량의 좌표를 변환하는 좌표변환 모듈과, 상기 좌표변환 모듈을 통해 좌표변환되는 PRT 차량의 장애물 인지에 관해 판단하는 장애물 인지 모듈과, 장애물 인지 모듈을 통해 장애물이 인지되면 충돌을 방지하는 충돌방지 모듈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실제 PRT 차량을 통하여 차량의 장애물에 대한 대처 시험을 직접 시행하지 않더라도, PRT차량의 주행상태를 시뮬레이션하여 PRT 차량이 장애물과 마주하게 될 경우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어, 더욱 완전한 PRT 주행 알고리즘을 제작할 수 있는 효과를 갖는다.
Int. CL B61L 27/00 (2006.01)
CPC B61L 2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22347 (2014.09.1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32397 (2016.03.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9.15)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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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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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김백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5 강석원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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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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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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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9.15 수리 (Accepted) 1-1-2014-0873489-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7.10 수리 (Accepted) 9-1-2015-0046626-0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01683-2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02 수리 (Accepted) 1-1-2016-0202386-3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02365-87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72248-8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6.06.2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97299-1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21 수리 (Accepted) 1-1-2016-0597341-44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7.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85951-8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PRT 차량이 주행하여야 할 도로가 형성된 맵(map)의 정보가 저장된 맵 모듈과, PRT 차량이 주행시에 PRT 차량의 움직임을 모사하기 위한 모사 모듈과, 상기 맵(map) 상에 장애물을 생성시키는 장애물 생성 모듈과, 상기 장애물 생성 모듈에서 생성된 장애물과 PRT 차량의 좌표를 변환하는 좌표변환 모듈과, 상기 좌표변환 모듈을 통해 좌표변환되는 PRT 차량의 장애물 인지에 관해 판단하는 장애물 인지 모듈과, 장애물 인지 모듈을 통해 장애물이 인지되면 충돌을 방지하는 충돌방지 모듈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는 인터페이스를 구비하여 시뮬레이션을 위한 각종 조건의 입력과 시뮬레이션 결과를 표시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맵 모듈은 가상의 PRT 차량이 주행하여야 할 도로에 관한 맵(map)은 3차원 데이터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모사 모듈은 기구학 모델을 사용하여 PRT 차량의 움직임을 모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PRT 차량은 바이시클 모델(bicycle model)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물 생성 모듈에서 맵(map) 상에 생성되는 장애물은 고정장애물 및 이동장애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좌표변환 모듈은 PRT 차량에서 장애물을 감지할 때 차량이 획득하는 정보로 변환하는 좌표변환 알고리즘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물 인지 모듈은 상기 좌표변환 모듈을 통해 좌표변환되는 PRT 차량의 장애물 인지에 관해 판단하는 장애물 인지 알고리즘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
9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방지 모듈은 상기 장애물 인지 모듈의 구동을 통해 장애물이 인지되면 PRT 차량과 장애물의 충돌을 방지하도록 구동되는 충돌방지 알고리즘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
10 1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맵 모듈, 모사 모듈, 장애물 생성 모듈, 좌표변환 모듈 및 장애물 인지 모듈은 제1저장부에 저장하고, 상기 충돌방지 알고리즘으로 구성되는 충돌방지 모듈은 제2저장부에 저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용 주행 시뮬레이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