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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착륙을 위한 플레어 경로 생성 방법에 있어서,항공기가 플레어 시작 고도(hifp : Flare Initiate Height)에 도달하였는지 판단하는 플레어 고도 판단단계;착륙 접근구간을 연산하는 접근구간 연산단계;천이구간을 연산하는 천이구간 연산단계; 및플레어구간을 연산하는 플레어구간 연산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천이구간 연산단계는,상기 착륙 접근구간의 연장선과 상기 플레어 고도(hfp : Flare Height)의 2/3 고도선의 교점(C)을 구하는 교점 연산단계;수평선과 상기 플레어구간 사이의 각도인 목표 플레어 각도(rtd)를 구하는 목표 플레어 각도 연산단계;상기 천이구간의 끝점(P2)를 구하는 천이구간 끝점 연산단계; 및상기 천이구간의 시작점(P1)과 상기 천이구간의 끝점(P2)을 잇는 원호의 중심점(O')을 구하는 중심점 연산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레어 경로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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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플레어 고도 판단단계에서,상기 항공기가 상기 플레어 시작 고도(hifp)에 도달하지 아니한 경우 상기 플레어 고도 판단단계를 다시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레어 경로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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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접근구간 연산단계는상기 착륙 접근구간의 시작점(P0)을 구하는 접근구간 시작점 연산단계; 및상기 착륙 접근구간의 끝점(P1)을 구하는 접근구간 끝점 연산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레어 경로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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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착륙 접근구간의 시작점(P0)은 다음 식,(여기서, NP0 는 착륙 접근구간의 시작점(P0)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P0 는 착륙 접근구간의 시작점(P0)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hifp 는 플레어 시작 고도(Flare Initiate Height)로 상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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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착륙 접근구간의 끝점(P1)은 다음 식,(여기서, NP1 는 착륙 접근구간의 끝점(P1)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P1 는 착륙 접근구간의 끝점(P1)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hfp 는 플레어 고도(hfp : Flare Height)로 상수이고, hpd 는 피치 지연 고도(Pitch Delay Height)로 상수이며, rap 는 착륙 접근 각도로 상수이며 0 보다 작은 값이고, 상기 축 좌표값은 착륙 접근 기준점이 원점인 경우 NED 좌표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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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교점(C)는 다음 식,(여기서, Nc 는 교점(C)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c 는 교점(C)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hfp 는 플레어 고도(hfp : Flare Height)로 상수이고, 상기 축 좌표값은 착륙 접근 기준점이 원점인 경우 NED 좌표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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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플레어 각도 연산단계에서,상기 목표 플레어 각도(rtd)는 다음 식,(여기서, 이고, mid()는 중간값을 나타내는 함수이며, Vd0 는 목표 하강속도(Target Sink Rate)로 상수이며, Vtd0 는 항공기의 실속 속도(Nominal Touch Down Speed)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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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천이구간 끝점 연산단계에서,상기 천이구간의 끝점(P2)은 다음 식,(여기서, NP2 는 천이구간의 끝점(P2)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P2 는 천이구간의 끝점(P2)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hP2 는 플레어구간의 시작점(P2)의 고도이고, rtd 는 목표 플레어 각도이며, 상기 축 좌표값은 착륙 접근 기준점이 원점인 경우 NED 좌표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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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중심점 연산단계에서,상기 원호의 중심점(O')는 다음 식,(여기서, NO' 는 원호의 중심점(O')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O' 는 원호의 중심점(O')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hO' 는 중심점(O')의 고도이고, rtd 는 목표 플레어 각도이며, 상기 축 좌표값은 착륙 접근 기준점이 원점인 경우 NED 좌표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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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플레어구간 연산단계에서,상기 플레어구간의 끝점(TDP)는 다음 식, (여기서, NTDP는 플레어구간의 끝점(TDP)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TDP 는 플레어구간의 끝점(TDP)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rtd 는 목표 플레어 각도이고, 상기 축 좌표값은 착륙 접근 기준점이 원점인 경우 NED 좌표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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