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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착륙을 위한 플레어 경로 생성 방법(METHOD OF FLARE PATH GENERATION FOR AUTOMATIC LANDING)

  • 기술번호 : KST201600820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 위치를 기준으로 항공기의 착륙 경로를 생성하는 항공기의 자동 착륙을 위한 플레어 경로 생성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항공기의 착지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착륙 유도 시스템이 설치되지 않은 활주로에서도 항공기를 안전하게 착륙시키기 위하여, 플레어 시작 고도(Flare Initiate Height)에서부터 항공기의 수직위치 오차, 지면속도, 활주로 경사도, 비행상태 및 활주로 정보 등을 이용하여 자동 착륙 플레어 경로를 생성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한 자동 착륙 플레어 경로 생성 방법의 일 실시 예는, 항공기가 플레어 시작 고도(hifp : Flare Initiate Height)에 도달하였는지 판단하는 플레어 고도 판단단계; 착륙 접근구간을 연산하는 접근구간 연산단계; 천이구간을 연산하는 천이구간 연산단계; 및 플레어구간을 연산하는 플레어구간 연산단계; 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8G 5/00 (2006.01)
CPC G08G 5/0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25983 (2014.09.22)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621781-0000 (2016.05.11)
공개번호/일자 10-2016-0034691 (2016.03.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5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9.2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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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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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종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장세아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누리로
3 허기봉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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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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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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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9.22 수리 (Accepted) 1-1-2014-0897386-7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91822-5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78314-7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08 수리 (Accepted) 1-1-2016-0020868-1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20873-4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37183-4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 착륙을 위한 플레어 경로 생성 방법에 있어서,항공기가 플레어 시작 고도(hifp : Flare Initiate Height)에 도달하였는지 판단하는 플레어 고도 판단단계;착륙 접근구간을 연산하는 접근구간 연산단계;천이구간을 연산하는 천이구간 연산단계; 및플레어구간을 연산하는 플레어구간 연산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천이구간 연산단계는,상기 착륙 접근구간의 연장선과 상기 플레어 고도(hfp : Flare Height)의 2/3 고도선의 교점(C)을 구하는 교점 연산단계;수평선과 상기 플레어구간 사이의 각도인 목표 플레어 각도(rtd)를 구하는 목표 플레어 각도 연산단계;상기 천이구간의 끝점(P2)를 구하는 천이구간 끝점 연산단계; 및상기 천이구간의 시작점(P1)과 상기 천이구간의 끝점(P2)을 잇는 원호의 중심점(O')을 구하는 중심점 연산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레어 경로 생성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플레어 고도 판단단계에서,상기 항공기가 상기 플레어 시작 고도(hifp)에 도달하지 아니한 경우 상기 플레어 고도 판단단계를 다시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레어 경로 생성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접근구간 연산단계는상기 착륙 접근구간의 시작점(P0)을 구하는 접근구간 시작점 연산단계; 및상기 착륙 접근구간의 끝점(P1)을 구하는 접근구간 끝점 연산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레어 경로 생성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착륙 접근구간의 시작점(P0)은 다음 식,(여기서, NP0 는 착륙 접근구간의 시작점(P0)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P0 는 착륙 접근구간의 시작점(P0)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hifp 는 플레어 시작 고도(Flare Initiate Height)로 상수임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착륙 접근구간의 끝점(P1)은 다음 식,(여기서, NP1 는 착륙 접근구간의 끝점(P1)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P1 는 착륙 접근구간의 끝점(P1)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hfp 는 플레어 고도(hfp : Flare Height)로 상수이고, hpd 는 피치 지연 고도(Pitch Delay Height)로 상수이며, rap 는 착륙 접근 각도로 상수이며 0 보다 작은 값이고, 상기 축 좌표값은 착륙 접근 기준점이 원점인 경우 NED 좌표값임
6 6
삭제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교점(C)는 다음 식,(여기서, Nc 는 교점(C)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c 는 교점(C)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hfp 는 플레어 고도(hfp : Flare Height)로 상수이고, 상기 축 좌표값은 착륙 접근 기준점이 원점인 경우 NED 좌표값임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플레어 각도 연산단계에서,상기 목표 플레어 각도(rtd)는 다음 식,(여기서, 이고, mid()는 중간값을 나타내는 함수이며, Vd0 는 목표 하강속도(Target Sink Rate)로 상수이며, Vtd0 는 항공기의 실속 속도(Nominal Touch Down Speed)로 1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천이구간 끝점 연산단계에서,상기 천이구간의 끝점(P2)은 다음 식,(여기서, NP2 는 천이구간의 끝점(P2)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P2 는 천이구간의 끝점(P2)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hP2 는 플레어구간의 시작점(P2)의 고도이고, rtd 는 목표 플레어 각도이며, 상기 축 좌표값은 착륙 접근 기준점이 원점인 경우 NED 좌표값임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중심점 연산단계에서,상기 원호의 중심점(O')는 다음 식,(여기서, NO' 는 원호의 중심점(O')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O' 는 원호의 중심점(O')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hO' 는 중심점(O')의 고도이고, rtd 는 목표 플레어 각도이며, 상기 축 좌표값은 착륙 접근 기준점이 원점인 경우 NED 좌표값임
11 11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플레어구간 연산단계에서,상기 플레어구간의 끝점(TDP)는 다음 식, (여기서, NTDP는 플레어구간의 끝점(TDP)에 대한 North 축 좌표값이고, ETDP 는 플레어구간의 끝점(TDP)에 대한 East 축 좌표값이며, rtd 는 목표 플레어 각도이고, 상기 축 좌표값은 착륙 접근 기준점이 원점인 경우 NED 좌표값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