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반도체 스위칭 소자를 이용한 전기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POWER SUPPLY SYSTEM FOR VEHICLE USING A SEMICONDUCTOR SWITCHING DEVICE)

  • 기술번호 : KST201600902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반도체 스위칭 소자를 이용한 전기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은 게이트 전극판, 급전 케이블, 집전판 및 스위칭 소자를 포함한다. 상기 게이트 전극판은 지면에 매설되며, 외부로 노출된 일면은 게이트 전원을 공급받는다. 상기 급전 케이블은 지면에 매설되며, 고전압의 전력을 공급한다. 상기 집전판은 지면에 매설되며, 외부로 노출된 일면으로 전류를 제공한다. 상기 스위칭 소자는 상기 게이트 전극판으로부터 공급되는 게이트 전원에 따라 전기적으로 구동되어 상기 급전 케이블로부터 제공되는 고전압의 전력을 상기 집전판으로 제공한다.
Int. CL B60L 5/00 (2006.01) H02J 17/00 (2006.01)
CPC B60L 5/00(2013.01) B60L 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37809 (2014.10.1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29166-0000 (2016.06.03)
공개번호/일자 10-2016-0043432 (2016.04.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6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1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창영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2 조정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최두호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0.13 수리 (Accepted) 1-1-2014-0973097-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8.07 수리 (Accepted) 9-1-2015-0050300-7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78227-0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24797-6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11 수리 (Accepted) 1-1-2016-0024810-7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61728-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면에 매설되며, 외부로 노출된 일면은 게이트 전원을 공급받는 게이트 전극판;지면에 매설되며, 고전압의 전력을 공급하는 급전 케이블; 지면에 매설되며, 외부로 노출된 일면으로 전류를 제공하는 집전판; 상기 게이트 전극판으로부터 공급되는 게이트 전원에 따라 전기적으로 구동되어 상기 급전 케이블로부터 제공되는 고전압의 전력을 상기 집전판으로 제공하는 스위칭 소자;차량부의 저면에 부착되어 상기 게이트 전원을 상기 게이트 전극판으로 공급하는 게이트 전원공급부; 및상기 차량부의 저면에 부착되어 상기 집전판과 접촉되어 전류를 공급받아 상기 차량부의 구동에 필요한 전력을 수집하는 집전부를 포함하고, 상기 스위칭 소자는, 상기 차량부로부터 상기 게이트 전원이 공급되면 전기적으로 단락되어 상기 고전압의 전력을 상기 집전판으로 제공하며, 상기 게이트 전원의 공급이 중단되면 전기적으로 절연되어 상기 고전압의 전력을 상기 집전판으로 제공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 전극판, 상기 급전 케이블 및 상기 집전판은 지면의 하부에 매설된 절연층에 의해 서로 절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 전극판 및 상기 집전판은 상기 차량부의 진행방향으로 따라 서로 평행하게 연장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 전극판 및 상기 집전판은 복수개가 상기 차량부의 진행방향에 따라 서로 이격되며 연장되고, 상기 게이트 전극판 및 상기 집전판의 하나의 길이는 상기 차량부의 길이보다 짧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하나의 게이트 전극판 및 상기 하나의 집전판에 하나의 스위칭 소자가 연결되도록, 상기 스위칭 소자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위칭 소자는, 상기 게이트 전극판과 전기적으로 연결된 게이트 금속층;상기 급전 케이블과 전기적으로 연결된 이미터(Emitter); 상기 집전판과 전기적으로 연결된 콜렉터(Collector); 상기 이미터와 콜렉터 사이에 형성된 제1 및 제2 반도체층들; 및상기 게이트 금속층과 상기 제1 반도체층의 사이에 형성된 게이트 절연층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 전극판 및 상기 집전판은 금속 재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용 전력공급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