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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전후 코너의 충돌 방지 메커니즘(Anti-collision mechanism of vehicle front and rear corners)

  • 기술번호 : KST201600914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전후 코너의 충돌 방지 메커니즘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전방 및 후방 중 어느 하나 또는 둘 모두에 장착되는 레이저 포인터;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레이저 포인터는 차량의 측면 방향으로 레이저 빔을 조사하고 차량의 전면 또는 후면에서 이격되어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상기 차량의 코너와 주차된 차량의 거리가 일정거리 이상 이격된 경우에만 차량에 탑승한 운전자가 레이저 빔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차량의 전면 주차 또는 후면 주차 시 차량의 전방 코너 또는 후방 코너가 주차된 주변의 차량에 충돌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차량 전후 코너의 충돌 방지 메커니즘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R 21/00 (2006.01) B60R 1/08 (2006.01)
CPC B60R 21/0134(2013.01) B60R 21/0134(2013.01) B60R 21/01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39564 (2014.10.1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41595-0000 (2016.07.15)
공개번호/일자 10-2016-0044736 (2016.04.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7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1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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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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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세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손영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성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함상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김병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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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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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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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0.16 수리 (Accepted) 1-1-2014-0984560-34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1.14 수리 (Accepted) 1-1-2015-5002867-53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1.30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5-5004923-69
4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5.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030578-18
5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5.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039540-49
6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3.25 수리 (Accepted) 1-1-2015-5010228-31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03595-28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22358-36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2.11 수리 (Accepted) 1-1-2016-0132319-11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2.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132298-40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25796-9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전방 및 후방 중 어느 하나 또는 둘 모두에 장착되는 레이저 포인터;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레이저 포인터는 차량의 측면 방향으로 레이저 빔을 조사하고 차량의 전면 또는 후면에서 이격되어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상기 차량의 코너와 주차된 차량의 거리가 일정거리 이상 이격된 경우에만 차량에 탑승한 운전자가 레이저 빔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차량의 측면 전방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차량의 내부 또는 외부에 설치되는 측면 보조 미러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며,상기 차량의 전방에 장착된 레이저 포인터를 통해 조사된 레이저 빔은 상기 측면 보조 미러를 통해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전후 코너의 충돌 방지 메커니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이 회전하면서 전진 하거나 후진할 때, 주차된 차량에 조사된 레이저 빔이 육안으로 확인되는 경우에는 계속해서 차량을 이동시키고 레이저 빔이 육안으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차량의 이동을 정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전후 코너의 충돌 방지 메커니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후방에 장착된 레이저 포인터를 통해 조사된 레이저 빔은 차량의 사이드 미러를 통해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전후 코너의 충돌 방지 메커니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측면 보조 미러는 차량의 사이드 미러 상측 또는 하측에 설치되거나 차량 내부의 운전석 및 조수석 창가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전후 코너의 충돌 방지 메커니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레이저 포인터는 차량의 일측면 또는 양측면으로 레이저 빔을 조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전후 코너의 충돌 방지 메커니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레이저 포인터는 차량의 전면 또는 후면에 평행하거나 경사진 방향으로 레이저 빔을 조사할 수 있도록 각도 조절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전후 코너의 충돌 방지 메커니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