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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무선급전시스템 및 무선급전방법(WIRELESS POWER TRANSMISSION SYSTEM AND WIRELESS POWER TRANSMISSION METHOD FOR RAILWAY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600934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철도차량 무선급전시스템 및 무선급전방법이 개시된다. 일실시예에 따른 철도차량 무선급전시스템은, 외부전원으로부터 직류전력을 인가 받아 교류전력으로 변환하는 복수의 인버터; 및 철도차량의 저면으로부터 하방으로 이격되고, 상기 철도차량의 주행 방향을 따라 서로 이격 배치되며, 상기 복수의 인버터로부터 상기 교류전력을 인가 받아 자기장을 형성함으로써 상기 교류전력을 상기 철도차량에 공급하는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인버터 각각은 상기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 중 2개 이상의 급전 세그먼트에 상기 교류전력을 인가하되, 상기 2개 이상의 급전 세그먼트는 서로 이웃하지 않을 수 있다.
Int. CL H02N 2/14 (2006.01) H05K 7/14 (2006.01) B60L 5/00 (2006.01) H02J 5/00 (2016.01) H02J 17/00 (2006.01) H04B 5/00 (2006.01)
CPC H02J 50/12(2013.01) H02J 50/12(2013.01) H02J 50/12(2013.01) H02J 50/12(2013.01) H02J 50/12(2013.01) H02J 50/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42847 (2014.10.2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47074 (2016.05.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2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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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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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이수길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이준호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5 김재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6 정신명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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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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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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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0.21 수리 (Accepted) 1-1-2014-1005700-1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51912-95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10.04 수리 (Accepted) 1-1-2016-0958534-72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0.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058465-8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0.31 수리 (Accepted) 1-1-2016-1058464-32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7.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356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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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외부전원으로부터 직류전력을 인가 받아 교류전력으로 변환하는 복수의 인버터; 및철도차량의 저면으로부터 하방으로 이격되고, 상기 철도차량의 주행 방향을 따라 서로 이격 배치되며, 상기 복수의 인버터로부터 상기 교류전력을 인가 받아 자기장을 형성함으로써 상기 교류전력을 상기 철도차량에 공급하는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인버터 각각은 상기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 중 2개 이상의 급전 세그먼트에 상기 교류전력을 인가하되, 상기 2개 이상의 급전 세그먼트는 서로 이웃하지 않는 철도차량 무선급전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인버터는 2개로 마련되고,상기 2개의 인버터 중 하나는 상기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 중 홀수 번째 급전 세그먼트에 상기 교류전력을 공급하고,상기 2개의 인버터 중 다른 하나는 상기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 중 짝수 번째 급전 세그먼트에 상기 교류전력을 공급하는 철도차량 무선급전시스템
3 3
철도차량의 주행 방향을 따라 서로 이격 배치되는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에 전력을 인가하여 상기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 위를 주행하는 상기 철도차량에 상기 전력을 공급하는 철도차량 무선급전방법에 있어서,외부전원으로부터 직류전력을 인가 받아 교류전력으로 변환하며 상기 교류전력을 상기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 중 서로 이웃하지 않는 일군의 급전 세그먼트에 인가 가능한 제 1 인버터를 작동시켜 상기 일군의 급전 세그먼트 중 n번째 급전 세그먼트에 상기 교류전력을 인가하는 제 1 인가 단계; 및상기 외부전원으로부터 상기 직류전력을 인가 받아 상기 교류전력으로 변환하는 제 2 인버터를 작동시켜 상기 일군의 급전 세그먼트 중 상기 n번째 급전 세그먼트와 n+1번째 급전 세그먼트 사이에 위치하는 급전 세그먼트에 상기 교류전력을 인가하는 제 2 인가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n은 자연수인 철도차량 무선급전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인가 단계와 상기 제 2 인가 단계는 상기 철도차량이 상기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를 모두 통과할 때까지 반복 수행되는 철도차량 무선급전방법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인가 단계는 상기 제 1 인가 단계의 종료 전 시작되는 철도차량 무선급전방법
6 6
철도차량의 주행 방향을 따라 서로 이격 배치되는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에 전력을 인가하여 상기 복수의 급전 세그먼트 위를 주행하는 상기 철도차량에 상기 전력을 공급하는 철도차량 무선급전방법에 있어서,상기 철도차량의 집전장치가 첫 번째 급전 세그먼트에 접근하면, 제 1 인버터가 외부전원으로부터 직류전력을 인가 받아 교류전력으로 변환하여 상기 첫 번째 급전 세그먼트에 인가하는 단계;상기 집전장치가 상기 첫 번째 급전 세그먼트에 진입하면, 상기 제 1 인버터의 상기 첫 번째 급전 세그먼트로의 상기 교류전력 인가 상태를 유지하고, 제 2 인버터가 상기 외부전원으로부터 상기 직류전력을 인가 받아 상기 교류전력으로 변환하여 두 번째 급전 세그먼트에 인가하는 단계;상기 집전장치가 n-1번째 급전 세그먼트에 진입하면, 상기 제 1 인버터 및 상기 제 2 인버터 중 하나의 상기 n-1번째 급전 세그먼트로의 상기 교류전력 인가 상태를 유지하고, 상기 제 1 인버터 및 상기 제 2 인버터 중 다른 하나가 n-2번째 급전 세그먼트로의 상기 교류전력 인가를 종료한 후 n번째 급전 세그먼트에 상기 교류전력을 인가하는 단계; 및상기 집전장치가 n번째 급전 세그먼트에 진입하면, 상기 집전장치가 상기 n번째 급전 세그먼트를 모두 통과할 때까지 상기 제 1 인버터 및 상기 제 2 인버터 중 다른 하나의 상기 n번째 급전 세그먼트로의 상기 교류전력 인가 상태를 유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n은 3 이상의 자연수인 철도차량 무선급전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