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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브레이크 장치 브라켓 구조(structure of bracket for railway vehicle''s brake)

  • 기술번호 : KST201600944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 브레이크 장치 브라켓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철도차량의 제동을 위한 브레이크 장치를 고정하는 브레이크 장치 브라켓을 일정 이상의 강도를 유지하면서도 무게를 경량화함으로써, 대차 전체의 무게를 대폭 줄여줄 수 있는 철도차량 브레이크 장치 브라켓 구조에 관한 것이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대차 프레임을 형성하는 횡축지지대에 설치되는 철도차량 브레이크 장치 브라켓 구조에 있어서, 몸체와, 상기 몸체의 일측 단부에 형성되어 횡축지지대와 연결되는 대차 연결부와, 상기 몸체의 타측 단부에 형성되어 브레이크 장치가 연결되는 캘리퍼 연결부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한다.
Int. CL B61H 13/36 (2006.01)
CPC B61H 13/3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44121 (2014.10.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65098-0000 (2016.10.05)
공개번호/일자 10-2016-0048264 (2016.05.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0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2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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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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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임재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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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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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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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0.23 수리 (Accepted) 1-1-2014-1014225-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0.08 수리 (Accepted) 9-1-2015-0064945-7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67064-0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08712-2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05 수리 (Accepted) 1-1-2016-0008744-82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98719-6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6.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616665-1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27 수리 (Accepted) 1-1-2016-0616690-5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9.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62349-6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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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차 프레임을 형성하는 횡축지지대에 설치되는 철도차량 브레이크 장치 브라켓 구조에 있어서,몸체와,상기 몸체의 일측 단부에 형성되어 횡축지지대와 연결되는 대차 연결부와,상기 몸체의 타측 단부에 형성되어 브레이크 장치가 연결되는 캘리퍼 연결부로 이루어지고,상기 몸체는 판재로 이루어져 양측면을 형성하는 측판과, 상기 측판의 상부에 구비되는 상판과, 상기 측판의 하부에 구비되는 하판으로 이루어지며,상기 판재는 외측면을 형성하는 외판과, 내측면을 형성하는 내판과, 상기 내판와 외판 사이에 구비되는 심재로 이루어지고,상기 심재는 격자형 트러스 코어(lattice truss core) 구조의 규칙적 다공질 금속(PCM, Periodic Cellular Metals)으로 이루어지며,상기 심재는 판재에 워터젯, 레이져 절단 등을 이용하여 판재에 망사형 메시를 만든 후 굽힘 공정을 통해 메시의 노드점을 굽힘으로써 제조하며,규칙적 다공질 금속은 내판 및 외판과 이루는 각도가 30 ~ 70°이내의 범위를 이루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브레이크 장치 브라켓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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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내판과 외판은 알루미늄, 스테인리스강, 파이버 강화 복합재 중에 어느 하나의 재질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브레이크 장치 브라켓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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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격자형 트러스 코어(lattice truss core) 구조는 삼각뿔형 트러스(tetrahedral truss) 또는 피라미드 트러스(pyramidal truss core)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브레이크 장치 브라켓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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