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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선형의 구현이 용이한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 이를 이용하여 구축되는 가설주행로 및 그 시공방법(Temporary Road, and Construction Method and Block for Temporary Road)

  • 기술번호 : KST201600975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복수개의 블록을 연속배치하여 가설주행로를 구축하되, 텐던 등의 긴장재를 이용하여 블록에 긴장력을 도입하여 블록을 곡선 변형시킴으로써, 가설주행로의 종방향 곡선선형 구간 및 횡방향 곡선선형 구간을 용이하게 구축할 수 있게 하는 "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과, 이를 이용하여 구축되는 가설주행로, 그리고 상기한 블록을 이용한 가설주행로 시공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판형상의 본체(11)와 돌출부(10)를 가지며, 돌출부(10)에는 제1상측 긴장재(21a)와 제2상측 긴장재(22a)가 종방향으로 각각 배치되어 있고; 본체(11)에도 각각 제1하측 긴장재(21b)와 제2하측 긴장재(22b)가 종방향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가설주행로의 종방향 또는 횡방향 곡선선형에 맞추어서,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를 선별적으로 긴장하여 정착함으로써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이 곡선형태로 변형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이 제공되며, 더 나아가 이를 이용하여 가설주행로를 시공하는 방법과 그에 의해 구축된 가설주행로가 제공된다.
Int. CL E01C 9/08 (2006.01) E04C 5/08 (2006.01)
CPC E01C 9/086(2013.01) E01C 9/086(2013.01) E01C 9/08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47136 (2014.10.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29455-0000 (2016.06.03)
공개번호/일자 10-2016-0049681 (2016.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6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2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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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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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재현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안성권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노학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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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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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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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0.28 수리 (Accepted) 1-1-2014-1033238-21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4.10.29 수리 (Accepted) 1-1-2014-1038658-5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81458-5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24873-9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73615-1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22 수리 (Accepted) 1-1-2016-0073605-5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9102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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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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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개가 종방향으로 연속배치되어 가설주행로를 형성하게 되는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으로서, 두께를 가지는 판형상의 본체(11)로 이루어져 있되, 폭방향으로 양측에서 본체(11)의 상면에는 위쪽으로 돌출되어 있는 돌출부(10)가 본체(11)와 일체를 이룬 상태로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전체 길이에 걸쳐 종방향으로 길게 형성되어 있으며; 돌출부(10)에는 포스트텐션에 의해 긴장력이 도입되는 제1상측 긴장재(21a)와 제2상측 긴장재(22a)가 종방향으로 각각 배치되어 있고; 제1상측 긴장재(21a) 및 제2상측 긴장재(22a)의 아래쪽에서 판형상의 본체(11)에도 각각 포스트텐션에 의해 긴장력이 도입되는 제1하측 긴장재(21b)와 제2하측 긴장재(22b)가 종방향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돌출부(10)는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전체 길이에 걸쳐 종방향으로 길게 형성되어 있고;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는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전체 길이에 걸쳐 종방향으로 길게 배치되어 있되, 제1상측 긴장재(21a)와 제1하측 긴장재(21b)는 서로 연직 방향으로 상,하에 위치하고, 제2상측 긴장재(22a)와 제2하측 긴장재(22b)도 서로 연직 방향으로 상,하에 위치하며; 가설주행로의 종방향 또는 횡방향 곡선선형에 맞추어서,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를 선별적으로 긴장하여 정착함으로써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이 곡선형태로 변형되며;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가 각각 긴장 정착되었을 때,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종방향 양단면에 돌출되는 부분이 존재하지 않도록,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종방향 양단면에 각각 오목부(110)가 형성되어 있어서,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의 양단이 각각 상기 오목부(110) 내에서 긴장 정착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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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는 강연선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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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개의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이 종방향으로 연속배치되어 형성되며;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은, 두께를 가지는 판형상의 본체(11)로 이루어져 있되, 폭방향으로 양측에서 본체(11)의 상면에는 위쪽으로 돌출되어 있는 돌출부(10)가 본체(11)와 일체를 이룬 상태로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전체 길이에 걸쳐 종방향으로 길게 형성되어 있는 구성을 가지며; 돌출부(10)에는 포스트텐션에 의해 긴장력이 도입되는 제1상측 긴장재(21a)와 제2상측 긴장재(22a)가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전체 길이에 걸쳐 종방향으로 각각 배치되어 있고, 제1상측 긴장재(21a) 및 제2상측 긴장재(22a)의 아래쪽에서 판형상의 본체(11)에도 각각 포스트텐션에 의해 긴장력이 도입되는 제1하측 긴장재(21b)와 제2하측 긴장재(22b)가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전체 길이에 걸쳐 종방향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가설주행로의 종방향 또는 횡방향 곡선선형에 맞추어서,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를 선별적으로 긴장하여 정착함으로써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이 곡선형태로 변형된 상태로 가설주행로의 곡선선형 구간에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이 배치되어 있는 구성을 가지며;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가 각각 긴장 정착되었을 때,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종방향 양단면에 돌출되는 부분이 존재하지 않도록,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종방향 양단면에 각각 오목부(110)가 형성되어 있어서,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의 양단이 각각 상기 오목부(110) 내에서 긴장 정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설주행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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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는 강연선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설주행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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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이 종방향으로 연속배치되어 형성되며;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은, 두께를 가지는 판형상의 본체(11)로 이루어져 있되, 폭방향으로 양측에서 본체(11)의 상면에는 위쪽으로 돌출되어 있는 돌출부(10)가 본체(11)와 일체를 이룬 상태로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전체 길이에 걸쳐 종방향으로 길게 형성되어 있고, 돌출부(10)에는 포스트텐션에 의해 긴장력이 도입되는 제1상측 긴장재(21a)와 제2상측 긴장재(22a)가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전체 길이에 걸쳐 종방향으로 각각 길게 배치되어 있고, 제1상측 긴장재(21a) 및 제2상측 긴장재(22a)의 아래쪽에서 판형상의 본체(11)에도 각각 포스트텐션에 의해 긴장력이 도입되는 제1하측 긴장재(21b)와 제2하측 긴장재(22b)가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전체 길이에 걸쳐 종방향으로 각각 길게 배치되어 제1상측 긴장재(21a)와 제1하측 긴장재(21b)는 서로 연직 방향으로 상,하에 위치하고, 제2상측 긴장재(22a)와 제2하측 긴장재(22b)도 서로 연직 방향으로 상,하에 위치하며, 종방향 양단면에 각각 오목부(110)가 형성되어 있는 구성을 가지는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을 복수개로 제작하는 단계; 및 복수개의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을 종방향으로 연속배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복수개의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을 배치할 때, 가설주행로의 종방향 또는 횡방향 곡선선형에 맞추어서,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를 선별적으로 긴장하여 제1상측 긴장재(21a), 제1하측 긴장재(21b), 제2상측 긴장재(22a) 및 제2하측 긴장재(22b)의 양단을 각각 상기 오목부(110) 내에 정착함으로써,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의 종방향 양단면에 돌출되는 부분이 존재하지 않은 상태로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을 곡선형태로 변형시키며; 곡선형태로 변형된 가설주행로 구축용 블록(100)을 가설주행로의 곡선선형 구간에 순차적으로 연속 배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설주행로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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