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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착륙을 위한 통합 착륙 수신 장치 및 그 제어 방법(Integrated Landing Receiver for an Aircraft Landing)

  • 기술번호 : KST201600991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 착륙을 위한 통합 착륙 수신 장치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장치는 항공기 착륙을 위한 통합 착륙 수신 장치는 복수의 착륙 지원 시설에 각각 대응하는 착륙 유도 정보를 생성하는 복수의 신호 정보 처리부를 포함하는 수신기부, 상기 복수의 신호 정보 처리부에서 각각 생성된 착륙 유도 정보를 수집하는 수집부, 그리고 상기 수집부에서 수집된 착륙 유도 정보를 이용하여 통합 착륙 유도 정보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통합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공항에 여러 착륙 지원 시설이 함께 설치되어 있을 경우 이들 착륙 지원 시설에서 제공하는 착륙 유도 정보를 믹스하여 제공함으로써 각 착륙 지원 시설이 가진 장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이로 인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착륙유도정보의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본 발명에 의하면 두 개 이상의 착륙지원시설이 공항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1개의 착륙 지원 시설이 고장이 나더라도 나머지 착륙 지원 시설이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여 지속적인 착륙유도정보를 생성하기 때문에 활주로 착륙을 위한 활주로 접근 중 착륙유도정보의 신호 끊김 현상을 방지할 수 있고 복행 등으로 인한 연료 및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Int. CL B64F 1/18 (2006.01)
CPC B64F 1/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49923 (2014.10.31)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50845 (2016.05.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3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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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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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명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전향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배중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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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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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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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0.31 수리 (Accepted) 1-1-2014-1049860-2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66654-02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6.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40472-0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03 수리 (Accepted) 1-1-2016-0540463-92
5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83860-3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01 수리 (Accepted) 1-1-2016-1067335-6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1.0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067445-8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4000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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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복수의 착륙 지원 시설에 각각 대응하는 착륙 유도 정보를 생성하는 복수의 신호 정보 처리부를 포함하는 수신기부,상기 복수의 신호 정보 처리부에서 각각 생성된 착륙 유도 정보를 수집하는 수집부, 그리고상기 수집부에서 수집된 착륙 유도 정보를 이용하여 통합 착륙 유도 정보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통합부를 포함하고,상기 통합부는,상기 복수의 신호 정보 처리부에서 각각 수집된 착륙 유도 정보에 포함된 수평 편위, 수직 편위 및 항공기와 활주로 시단 간의 거리 정보에 대한 유효 여부를 판단하는 유효 판정부, 그리고상기 유효 판정부에서 유효한 것으로 판정한 수평 편위, 수직 편위 및 항공기와 활주로 시단 간의 거리 정보에 대해 착륙 지원 시설별로 설정된 가중치를 적용하여 계산된 통합 수평 편위, 통합 수직 편위 및 통합 항공기와 활주로 시단 간의 거리 정보를 출력하는 필터부를 포함하며,상기 착륙 지원 시설별로 설정된 가중치는 정확도가 높은 착륙 지원 시설에 대해서 정확도가 낮은 착륙 지원 시설보다 높은 가중치를 부여하는 항공기 착륙을 위한 통합 착륙 수신 장치
3 3
제 2 항에서,상기 통합부는,상기 복수의 신호 정보 처리부에서 각각 생성된 착륙 유도 정보 및 상기 통합 수평 편위, 상기 통합 수직 편위 및 상기 통합 항공기와 활주로 시단 간의 거리 정보를 함께 출력하는 항공기 착륙을 위한 통합 착륙 수신 장치
4 4
제 2 항에서,상기 복수의 착륙 지원 시설은 ILS(Instrument Landing System), GBAS(Ground Based Augmentation System) 및 MLS(Microwave Landing System) 중 적어도 2개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신호 정보 처리부는 ILS 신호 처리부, GBAS 신호 처리부 및 MLS 신호 처리부 중 적어도 2개를 포함하며,상기 착륙 지원 시설별로 설정된 가중치는 GBAS, MLS 및 ILS 순으로 높게 설정되는 항공기 착륙을 위한 통합 착륙 수신 장치
5 5
제 4 항에서,상기 수집부는,상기 MLS 신호 처리부에서 생성된 착륙 유도 정보에 포함된 MLS 수평 편위 및 MLS 수직 편위를 DDM(Difference in Depth of Modulation) 단위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항공기 착륙을 위한 통합 착륙 수신 장치
6 6
삭제
7 7
복수의 착륙 지원 시설에 각각 대응하는 착륙 유도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착륙 지원 시설에 대응하여 각각 생성된 착륙 유도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수집된 착륙 유도 정보를 이용하여 통합 착륙 유도 정보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통합 착륙 유도 정보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수집된 착륙 유도 정보에 포함된 수평 편위, 수직 편위 및 항공기와 활주로 시단 간의 거리 정보에 대한 유효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수집된 착륙 유도 정보에서 유효한 것으로 판정한 수평 편위, 수직 편위 및 항공기와 활주로 시단 간의 거리 정보에 대해 착륙 지원 시설별로 설정된 가중치를 적용하여 계산된 통합 수평 편위, 통합 수직 편위 및 통합 항공기와 활주로 시단 간의 거리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착륙 지원 시설별로 설정된 가중치는 정확도가 높은 착륙 지원 시설에 대해서 정확도가 낮은 착륙 지원 시설보다 높은 가중치를 부여하는 항공기 착륙을 위한 통합 착륙 수신 장치의 제어 방법
8 8
제 7 항에서,상기 통합 착륙 유도 정보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착륙 지원 시설에 대응하여 각각 생성된 착륙 유도 정보 및 상기 통합 수평 편위, 상기 통합 수직 편위 및 상기 통합 항공기와 활주로 시단 간의 거리 정보를 함께 출력하는 항공기 착륙을 위한 통합 착륙 수신 장치의 제어 방법
9 9
제 7 항에서,상기 복수의 착륙 지원 시설은 ILS(Instrument Landing System), GBAS(Ground Based Augmentation System) 및 MLS(Microwave Landing System) 중 적어도 2개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착륙 지원 시설에 각각 대응하는 착륙 유도 정보는 ILS 신호 처리부, GBAS 신호 처리부 및 MLS 신호 처리부 중 적어도 2개에서 생성되며,상기 착륙 지원 시설별로 설정된 가중치는 GBAS, MLS 및 ILS 순으로 높게 설정되는 항공기 착륙을 위한 통합 착륙 수신 장치의 제어 방법
10 10
제 9 항에서,상기 착륙 유도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에서,상기 MLS 신호 처리부에서 생성된 착륙 유도 정보에 포함된 MLS 수평 편위 및 MLS 수직 편위가 DDM(Difference in Depth of Modulation) 단위로 변환되는 항공기 착륙을 위한 통합 착륙 수신 장치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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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제7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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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9911343 US 미국 FAMILY
2 US20160328982 US 미국 FAMILY
3 WO2016068452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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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6328982 US 미국 DOCDBFAMILY
2 US9911343 US 미국 DOCDBFAMILY
3 WO2016068452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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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선진화 사업 위성항법 지역보강시스템(GBAS) 운용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