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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섬유로 이루어지는 종축지지대용 채움재 및 횡축지지대용 채움재를 결합하여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기본구조재를 형성하는 단계;와상기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기본구조재를 종축지지대를 성형하기 위한 제1 및 제2종축지지대 성형부와 횡축지지대를 성형하기 위한 횡축지지대 성형부가 형성되며 혼합수지를 주입 및 배출하기 위한 주입구 및 퇴출구가 분산 배치되는 성형 몰드에 설치하고, 상기 주입구를 통해 상기 제1 및 제2종축지지대 성형부와 횡축지지대 성형부로 상기 혼합수지를 주입하고 경화하는 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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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종축지지대용 채움재는 다수의 복합소재 리브부 및 코어부와, 상기 리브부 및 코어부 사이의 공간을 메우는 포상물질(foam)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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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복합소재 리브부 및 코어부는 탄소섬유, 유리섬유, 아라미드 섬유 또는 이들의 혼합재인 강화섬유가 기지재료에 함침된 프리프레그(prepreg)를 적층하여 경화시키거나, 강화섬유 프리폼(preform)에 수지를 주입하여 경화시킨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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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횡축지지대용 채움재는 탄소섬유, 유리섬유, 아라미드 섬유 또는 이들의 혼합재인 강화섬유에 에폭시, 폴리에스터 및 페놀 등의 기지재료에 함침된 프리프레그(prepreg)를 적층하여 제작하거나 또는 금속재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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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혼합수지는 에폭시, 폴리에스터, 페놀 수지 중 어느 하나의 순수수지와 경화제가 혼합된수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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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성형 몰드는 2개의 종축지지대를 성형하기 위한 제1 및 제2종축지지대 성형부와, 상기 제1 및 제2종축지지대 성형부와 연통되며 종축지지대를 연결하는 횡축지지대를 성형하기 위한 횡축지지대 성형부가 형성되며, 상부몰드와 하부몰드로 분할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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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기본구조재를 형성하는 단계 이후 혼합수지를 주입하고 경화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종축지지대용 채움재와 횡축지지대용 채움재를 체결하여서 이루어지는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용 기본구조재의 표면에 프리폼(prefrom)을 적층하여 스킨부를 더 형성하는 3단계;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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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성형 몰드에는 제1종축지지대 성형부의 상부 양단에 혼합수지를 주입하기 위한 주입구가 배치되고, 제2종축지지대 성형부의 상부 양단에 혼합수지를 퇴출시키기 위한 퇴출구가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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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성형 몰드에는 횡축지지대 성형부 중앙 상부에 혼합수지를 주입하기 위한 주입구가 배치되고, 제1 및 제2종축지지대 성형부의 상부 양단에 혼합수지를 퇴출시키기 위한 퇴출구가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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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성형 몰드에는 제1 및 제2종축지지대 성형부의 상부 양단과 횡축지지대 성형부 중앙 상부에 혼합수지를 주입하기 위한 주입구가 배치되고, 제1 및 제2종축지지대 성형부의 하부 중앙에 혼합수지를 퇴출시키기 위한 퇴출구가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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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성형 몰드에는 제1 및 제2종축지지대 성형부의 상부 양단에 혼합수지를 주입하기 위한 주입구가 배치되고, 제1 및 제2종축지지대 성형부의 하부 중앙과 횡축지지대 성형부 중앙 하부에 혼합수지를 퇴출시키기 위한 퇴출구가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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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혼합수지를 주입 및 배출하는 주입구와 퇴출구의 압력차가 1기압 이상 조건을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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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주입구는 복수가 구비되며 상기 주입구별로 압력차가 존재하는 조건하에서 상기 혼합수지가 주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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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퇴출구는 복수가 구비되며 상기 퇴출구별로 압력차가 존재하는 조건하에서 상기 혼합수지가 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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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주입구와 퇴출구의 홀직경은 20mm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복합소재 대차프레임의 제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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