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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조직맵을 이용한 철도 급전 시스템의 부하 예측 장치(LOAD PREDICTION APPARATUS AND METHOD OF RAILWAY POWER FEEDER SYSTEM USING SELF ORGANIED MAP)

  • 기술번호 : KST201601016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부하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모듈 및 데이터 수집모듈로부터 수집된 부하 데이터 중 기 설정된 입력함수를 자기조직맵에 맵핑시켜 입력함수를 그룹핑하고, 그룹핑된 입력함수를 바탕으로 철도 부하를 예측하는 자기조직맵핑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L 3/00 (2006.01)
CPC B60L 3/0061(2013.01) B60L 3/006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48342 (2014.10.2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52924 (2016.05.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29)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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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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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신승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김진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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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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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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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0.29 수리 (Accepted) 1-1-2014-1041339-7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31430-37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39829-15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11 수리 (Accepted) 1-1-2016-0239828-7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38078-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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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부하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모듈; 및상기 데이터 수집모듈로부터 수집된 상기 부하 데이터 중 기 설정된 입력함수를 자기조직맵에 맵핑시켜 상기 입력함수를 그룹핑하고, 그룹핑된 상기 입력함수를 바탕으로 철도 부하를 예측하는 자기조직맵핑 모듈을 포함하는 자기조직맵을 이용한 철도 급전 시스템의 부하 예측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부하 데이터는 변전소로부터 철도차량과 역사설비에 공급되는 변전소의 전력 데이터, 상기 철도차량의 운행에 대한 철도차량 스케쥴 데이터, 역사설비부하 운영에 대한 역사설비 스케쥴 데이터, 역사 외부의 환경에 대한 외부환경 데이터, 및 역사 내부의 환경에 대한 내부환경 데이터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조직맵을 이용한 철도 급전 시스템의 부하 예측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자기조직맵핑 모듈은 상기 입력함수와 뉴런과의 유클리디언 거리를 계산하여 계산된 상기 뉴런 중 최소 거리의 뉴런을 검색하고, 상기 입력함수의 가중치를 보정하여 전단의 가중치와 다음 가중치가 같은 값이 될 때까지 유사도에 따라 상기 입력함수를 그룹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조직맵을 이용한 철도 급전 시스템의 부하 예측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자기조직맵핑 모듈은 상기 입력함수를 상기 자기조직맵에 맵핑시켜 그룹핑시키고 그룹핑된 상기 입력함수 중 유사도가 가장 높은 어느 하나를 바탕으로 철도 부하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조직맵을 이용한 철도 급전 시스템의 부하 예측 장치
5 5
부하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수집된 상기 부하 데이터 중 기 설정된 입력함수를 자기조직맵에 맵핑시켜 상기 입력함수를 그룹핑하는 단계; 및 그룹핑된 상기 입력함수를 바탕으로 철도 부하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기조직맵을 이용한 철도 급전 시스템의 부하 예측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부하 데이터는 변전소로부터 철도차량과 역사설비에 공급되는 변전소의 전력 데이터, 상기 철도차량의 운행에 대한 철도차량 스케쥴 데이터, 역사설비부하 운영에 대한 역사설비 스케쥴 데이터, 역사 외부의 환경에 대한 외부환경 데이터, 및 역사 내부의 환경에 대한 내부환경 데이터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조직맵을 이용한 철도 급전 시스템의 부하 예측 방법
7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함수를 그룹핑하는 단계는, 상기 입력함수와 뉴런과의 유클리디언 거리를 계산하여 계산된 상기 뉴런 중 최소 거리의 뉴런을 검색하고, 상기 입력함수의 가중치를 보정하여 전단의 가중치와 다음 가중치가 같은 값이 될 때까지 유사도에 따라 상기 입력함수를 그룹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조직맵을 이용한 철도 급전 시스템의 부하 예측 방법
8 8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철도 부하를 예측하는 단계는, 상기 입력함수를 상기 자기조직맵에 맵핑시켜 그룹핑시키고 그룹핑된 상기 입력함수 중 유사도가 가장 높은 어느 하나를 바탕으로 철도 부하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조직맵을 이용한 철도 급전 시스템의 부하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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