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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레일 차량 센터피봇 구조(structure of center pivot for monorail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601017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노레일 차량 센터피봇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모노레일 차량을 형성하는 대차와 차체를 센터피봇으로 연결하여 곡선구간 주행시에 차체와 대차가 서로 다른 각도로 회전하도록 하며, 곡선구간을 주행하거나 측부에서 외력이 작용하여 요잉현상이 발생하더라도 진동을 감쇄시켜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모노레일 차량 센터피봇 구조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대차와 차체를 연결하는 모노레일 차량의 센터피봇 구조에 있어서, 상기 센터피봇은 대차에 설치되는 바디부와, 상기 바디부에 회전가능하게 구비되어 차체에 설치되는 회전판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F 5/16 (2006.01)
CPC B61F 5/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48296 (2014.10.2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62155-0000 (2016.09.27)
공개번호/일자 10-2016-0052915 (2016.05.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0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0.29)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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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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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종덕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이우동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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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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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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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0.29 수리 (Accepted) 1-1-2014-1041018-2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88075-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59859-4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02988-7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04 수리 (Accepted) 1-1-2016-0002998-21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14745-0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2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491680-54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23 수리 (Accepted) 1-1-2016-0491746-7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9.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54759-3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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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차와 차체를 연결하는 모노레일 차량의 센터피봇 구조에 있어서,상기 센터피봇은 대차에 설치되는 바디부와,상기 바디부에 회전가능하게 구비되어 차체에 설치되는 회전판으로 이루어지고,상기 바디부의 상부에는 회전판 설치부가 형성되고, 상기 회전판의 중심부에는 상기 회전판 설치부가 삽입되는 관통공이 형성되며, 상기 회전판 설치부의 상단에는 관통공의 직경보다 큰 직경의 막음판이 구비되고,상기 바디부의 양측에는 댐퍼 브라켓이 형성되며,상기 댐퍼 브라켓에는 횡댐퍼의 일측 단부가 힌지결합되며, 상기 횡댐퍼의 타측 단부는 대차를 형성하는 종축 지지대에 힌지결합되고,상기 바디부의 하부에는 'ㄷ'자 형상의 링크 브라켓이 형성되며,상기 링크 브라켓의 일측 단부에는 트랙션 링크의 일측 단부가 힌지결합으로 연결되고, 상기 트랙션 링크의 링크몸체는 상기 링크 브라켓의 안착부에 삽입되며, 상기 트랙션 링크의 타측 단부는 대차를 형성하는 횡축 지지대에 힌지결합으로 연결되고,상기 바디부의 하단에는 걸림홈이 형성되고, 상기 링크 브라켓의 상단 가장자리에는 상기 걸림홈에 대응되도록 걸림돌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노레일 차량 센터피봇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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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판 설치부의 외측에는 부싱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노레일 차량 센터피봇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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