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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의 2개 지점 사이의 통행시간(Travel Time)을 산출할 수 있도록 각각 노변장치(RSE)에 설치되는 구간 검지기(Interval Detection)에 있어서,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을 통과하는 차량탑재장치(OBE)가 설치된 차량(100)을 소정 주기마다 검출하는 통과차량 감지부(210);상기 통과차량 감지부(210)에 의해 상기 차량(100)이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에 진입하여 진출할 때까지, 상기 차량(100)의 차량탑재장치(OBE)에 대응하는 차량식별번호(ID)를 검출하는 차량식별번호 검출부(220);상기 차량(100)이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 내에 진입하여 진출할 때까지 소정 주기마다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를 각각 산출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 산출부(230);상기 수신신호강도지수 산출부(230)에서 산출된 수신신호강도지수(RSSI) 중에서 최대 수신신호강도지수를 갖는 위치의 검지시각을 산출하여 검지시각 데이터로 결정하는 검지시각 산출부(240); 및도로의 2개 지점 사이의 차량 통행시간을 교통관제센터(400)에서 산출할 수 있도록 상기 차량식별번호 검출부(220)에서 검출된 차량식별번호(ID) 및 상기 검지시각 산출부(240)에서 산출된 검지시각 데이터를 상기 교통관제센터(400)로 송신하는 데이터 송신부(250)를 포함하되,상기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는 상기 노변장치(RSE)와 상기 차량(100)이 가장 근접한 위치에서 최대가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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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100)에 설치된 차량탑재장치(OBE)는 고유의 무선기기 ID를 갖고, 상기 통과차량 감지부(210)는 상기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 내에서 복수의 동일한 무선기기 ID에 대응하는 차량식별번호를 소정 주기마다 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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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검지시각 산출부(240)는 상기 차량(100)이 상기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에 진입하여 진출할 때까지 상기 차량(100)의 검지시각을 소정 주기마다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검지시각 중에서 상기 수신신호강도지수(RSSI)가 최대가 되는 검지시각을 검지시각 데이터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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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송신부(250)는, 상기 차량(100)이 상기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으로부터 진출(leave)한 후에, 상기 수신신호강도지수(RSSI)가 최대가 되는 검지시각을 상기 교통관제센터(400)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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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의 무선기기 ID를 갖는 차량탑재장치(OBE)가 설치되고, 상기 차량탑재장치(OBE)가 제1 및 제2 노변장치(RSE)와 무선통신하는 차량(100);상기 차량(100)의 차량탑재장치(OBE)와 통신하는 제1 노변장치(RSE)에 설치되고, 상기 차량(100)이 제1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D1)에 진입하여 진출할 때까지 상기 차량(100)의 차량식별번호(ID) 검출 및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를 산출하고, 최대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를 갖는 지점의 검지시각을 산출하여 제1 검지시각 데이터로 결정하고, 상기 차량식별번호(ID) 및 제1 검지시각 데이터를 송신하는 제1 구간 검지기(200);상기 제1 노변장치(RSE)와 소정 거리 이격되어 상기 차량(100)의 차량탑재장치(OBE)와 통신하는 제2 노변장치에 설치되고, 상기 차량(100)이 제2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D2)에 진입하여 진출할 때까지 상기 차량(100)의 차량식별번호(ID) 검출 및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를 산출하고, 최대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를 갖는 지점의 검지시각을 산출하여 제2 검지시각 데이터로 결정하고, 상기 차량식별번호(ID) 및 제2 검지시각 데이터를 송신하는 제2 구간 검지기(300); 및상기 제1 구간 검지기(200)로부터 차량식별번호(ID) 및 제1 검지시각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제2 구간 검지기(300)로부터 차량식별번호(ID) 및 제2 검지시각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제1 및 제2 검지시각 데이터에 따라 상기 차량(100)의 통행시간(Travel Time)을 산출하는 교통관제센터(400)를 포함하되, 상기 제1 구간 검지기(200) 및 제2 구간 검지기(300)는 각각 상기 차량(100)이 근접하여 수신신호강도지수(RSSI)가 최대가 되는 지점의 검지시각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를 구비한 통행시간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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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구간 검지기(200, 300) 각각은,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을 통과하는 차량탑재장치(OBE)가 설치된 차량(100)을 소정 주기마다 검출하는 통과차량 감지부(210);상기 통과차량 감지부(210)에 의해 상기 차량(100)이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에 진입하여 진출할 때까지, 상기 차량(100)의 차량탑재장치(OBE)에 대응하는 차량식별번호(ID)를 검출하는 차량식별번호 검출부(220);상기 차량(100)이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 내에 진입하여 진출할 때까지 소정 주기마다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를 각각 산출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 산출부(230);상기 수신신호강도지수 산출부(230)에서 산출된 수신신호강도지수(RSSI) 중에서 최대 수신신호강도지수를 갖는 위치의 검지시각을 산출하여 검지시각 데이터로 결정하는 검지시각 산출부(240); 및도로의 2개 지점 사이의 차량 통행시간을 교통관제센터(400)에서 산출할 수 있도록 상기 차량식별번호 검출부(220)에서 검출된 차량식별번호(ID) 및 상기 검지시각 산출부(240)에서 산출된 검지시각 데이터를 상기 교통관제센터(400)로 송신하는 데이터 송신부(250)를 포함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를 구비한 통행시간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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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100)에 설치된 차량탑재장치(OBE)는 고유의 무선기기 ID를 갖고, 상기 통과차량 감지부(210)는 상기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 내에서 복수의 동일한 무선기기 ID에 대응하는 차량식별번호를 소정 주기마다 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를 구비한 통행시간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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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검지시각 산출부(240)는 상기 차량(100)이 상기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에 진입하여 진출할 때까지 상기 차량(100)의 검지시각을 소정 주기마다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검지시각 중에서 상기 수신신호강도지수(RSSI)가 최대가 되는 검지시각을 검지시각 데이터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를 구비한 통행시간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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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송신부(250)는, 상기 차량(100)이 상기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으로부터 진출(leave)한 후에, 상기 수신신호강도지수(RSSI)가 최대가 되는 검지시각을 상기 교통관제센터(400)로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를 구비한 통행시간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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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관제센터(400)는 도로 이용자들이 차량의 도로 통행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상기 차량(100)의 통행시간(Travel Time)을 산출하여 도로 가변정보 표시기에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를 구비한 통행시간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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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차량탑재장치(OBE)가 설치된 차량(100)이 제1 구간 검지기(200)의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D1)에 진입하는 단계;b) 상기 통과차량(100)이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 진출 시까지 상기 제1 구간 검지기(200)가 상기 통과차량의 차량식별번호(ID)를 검출하고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를 산출하는 단계;c) 상기 제1 구간 검지기(200)가 최대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를 갖는 지점의 검지시각을 산출하는 단계;d) 상기 제1 구간 검지기(200)가 차량식별번호(ID) 및 제1 검지시각 데이터를 교통관제센터(400)로 송신하는 단계;e) 상기 차량탑재장치(OBE)가 설치된 차량(100)이 제2 구간 검지기(300)의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D2)에 진입하는 단계;f) 상기 통과차량(100)이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 진출 시까지 상기 제2 구간 검지기(300)가 상기 통과차량(100)의 차량식별번호(ID)를 검출하고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를 산출하는 단계;g) 상기 제2 구간 검지기(300)가 최대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를 갖는 지점의 검지시각을 산출하는 단계;h) 상기 제2 구간 검지기(300)가 차량식별번호(ID) 및 제2 검지시각 데이터를 상기 교통관제센터(400)로 송신하는 단계; 및i) 상기 교통관제센터(400)가 수신된 제1 및 제2 검지시각에 따라 상기 통과차량(100)에 대한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수신신호강도지수(RSSI)는 상기 제1 및 제2 구간 검지기(200, 300)가 각각 설치되는 제1 및 제2 노변장치(RSE)와 상기 차량(100)이 가장 근접한 위치에서 최대가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를 구비하여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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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100)에 설치된 차량탑재장치(OBE)는 고유의 무선기기 ID를 갖고, 상기 b) 단계 및 f) 단계는 각각 상기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 내에서 복수의 동일한 무선기기 ID에 대응하는 차량식별번호를 소정 주기마다 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를 구비하여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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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 및 g) 단계는 상기 차량(100)이 상기 무선센서 구간검지영역에 진입하여 진출할 때까지 상기 차량(100)의 검지시각을 소정 주기마다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검지시각 중에서 상기 수신신호강도지수(RSSI)가 최대가 되는 검지시각을 검지시각 데이터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신신호강도지수를 이용한 구간 검지기를 구비하여 통행시간을 산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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