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제 1 구동 모터;상기 제 1 구동모터와 별도로 구비되는 제 2 구동 모터;상기 제 1 구동모터의 출력축 및 차량의 일측의 제 1 바퀴축과 연결되어, 상기 제 1 구동모터의 출력을 감속하여 상기 제 1 바퀴축에 전달하도록 복수의 기어를 포함하는 제 1 감속 기어세트;상기 제 2 구동모터의 출력축 및 차량의 타측의 제 2 바퀴축과 연결되어, 상기 제 2 구동모터의 출력을 감속하여 상기 제 2 바퀴축에 전달하도록 복수의 기어를 포함하는 제 2 감속 기어 세트; 및상기 제 1 감속기어세트 및 상기 제 2 감속기어세트를 동시에 수용하도록 형성된 감속기하우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감속기어 세트 및 상기 제 2 감속기어 세트의 상기 기어는 스퍼기어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감속기어 세트 및 상기 제 2 감속기어세트의 상기 기어는 헬리컬 기어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
4 |
4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구동모터 및 상기 제 2 구동모터는, 상기 감속기 하우징의 양측에 서로 마주보고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감속기 하우징은,상기 제 1 구동모터의 출력축이 관통되는 제 1 모터축 결합공과, 상기 제 1 바퀴축이 관통되는 제 1 바퀴축 결합공이 관통되어 형성된 제 1 커버; 및상기 제 2 구동모터의 출력축이 관통되는 제 2 모터축 결합공과, 상기 제 2 바퀴축이 관통되는 제 2 바퀴축 결합공이 관통되어 형성된 제 2 커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
6 |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감속기 하우징은,상기 차량의 하부면과 마주보는 차량 대향면이 일면에 형성되며, 상기 제 1 모터축 결합공 및 상기 제 2 모터축 결합공이 상기 제 1 바퀴축 결합공 및 상기 제 2 바퀴축 결합공보다 상기 차량 대향면에 보다 인접하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
7 |
7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감속기 하우징은,상기 제 1 커버 및 상기 제 2 커버 사이에 위치한 지지판;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 1 커버와 상기 지지판 사이에 형성된 공간에 제 1 감속기어세트가 수납되며,상기 제 2 커버와 상기 지지판 사이에 형성된 공간에 제 2 감속기어세트가 수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
8 |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지지판과 상기 제 1 커버 및 상기 제 2 커버는 각각의 상기 기어의 회전축을 지지하는 축 지지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
9 |
9
제 6 항에 있어서,윤활유 배출공이 상기 제 1 바퀴축 결합공 및 상기 제 2 바퀴축 결합공보다 상기 차량 대항면에서 먼 위치의 상기 하우징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
10 |
10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바퀴축 및 상기 제 2 바퀴축은 상기 차량의 전륜 및 후륜 중 어느 하나의 양바퀴에 각각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
11 |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바퀴축 및 상기 제 2 바퀴축이 연결되지 않은 상기 차량의 전륜 및 후륜 중 어느 하나의 양바퀴의 내부에는 인휠모터가 각각 내장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