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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구동장치(Driving device for automobile)

  • 기술번호 : KST201601027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모터를 이용한 차량용 구동장치가 개시된다. 차량용 구동장치는 제 1 구동 모터; 상기 제 1 구동모터와 별도로 구비되는 제 2 구동 모터; 상기 제 1 구동모터의 출력축 및 차량의 일측의 제 1 바퀴축과 연결되어, 상기 제 1 구동모터의 출력을 감속하여 상기 제 1 바퀴축에 전달하도록 복수의 기어를 포함하는 제 1 감속 기어세트; 상기 제 2 구동모터의 출력축 및 차량의 타측의 제 2 바퀴축과 연결되어, 상기 제 2 구동모터의 출력을 감속하여 상기 제 2 바퀴축에 전달하도록 복수의 기어를 포함하는 제 2 감속 기어 세트; 및 상기 제 1 감속기어세트 및 상기 제 2 감속기어세트를 동시에 수용하도록 형성된 감속기하우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를 제공한다. 따라서, 차동기어 없이도 차량구동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 차량에 장착되는 구동장치의 무게를 절감할 수 있다.
Int. CL F16H 57/04 (2010.01) B60K 7/00 (2006.01) F16H 1/18 (2006.01) F16H 1/02 (2006.01)
CPC F16H 57/02(2013.01) F16H 57/02(2013.01) F16H 57/02(2013.01) F16H 57/02(2013.01) F16H 57/02(2013.01) F16H 57/02(2013.01) F16H 57/02(2013.01) F16H 5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53508 (2014.11.06)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54658 (2016.05.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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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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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도관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2 김종무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3 우병철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4 정연호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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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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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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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1.06 수리 (Accepted) 1-1-2014-1069497-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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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 1 구동 모터;상기 제 1 구동모터와 별도로 구비되는 제 2 구동 모터;상기 제 1 구동모터의 출력축 및 차량의 일측의 제 1 바퀴축과 연결되어, 상기 제 1 구동모터의 출력을 감속하여 상기 제 1 바퀴축에 전달하도록 복수의 기어를 포함하는 제 1 감속 기어세트;상기 제 2 구동모터의 출력축 및 차량의 타측의 제 2 바퀴축과 연결되어, 상기 제 2 구동모터의 출력을 감속하여 상기 제 2 바퀴축에 전달하도록 복수의 기어를 포함하는 제 2 감속 기어 세트; 및상기 제 1 감속기어세트 및 상기 제 2 감속기어세트를 동시에 수용하도록 형성된 감속기하우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감속기어 세트 및 상기 제 2 감속기어 세트의 상기 기어는 스퍼기어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감속기어 세트 및 상기 제 2 감속기어세트의 상기 기어는 헬리컬 기어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4 4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구동모터 및 상기 제 2 구동모터는, 상기 감속기 하우징의 양측에 서로 마주보고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감속기 하우징은,상기 제 1 구동모터의 출력축이 관통되는 제 1 모터축 결합공과, 상기 제 1 바퀴축이 관통되는 제 1 바퀴축 결합공이 관통되어 형성된 제 1 커버; 및상기 제 2 구동모터의 출력축이 관통되는 제 2 모터축 결합공과, 상기 제 2 바퀴축이 관통되는 제 2 바퀴축 결합공이 관통되어 형성된 제 2 커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감속기 하우징은,상기 차량의 하부면과 마주보는 차량 대향면이 일면에 형성되며, 상기 제 1 모터축 결합공 및 상기 제 2 모터축 결합공이 상기 제 1 바퀴축 결합공 및 상기 제 2 바퀴축 결합공보다 상기 차량 대향면에 보다 인접하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7 7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감속기 하우징은,상기 제 1 커버 및 상기 제 2 커버 사이에 위치한 지지판;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 1 커버와 상기 지지판 사이에 형성된 공간에 제 1 감속기어세트가 수납되며,상기 제 2 커버와 상기 지지판 사이에 형성된 공간에 제 2 감속기어세트가 수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지지판과 상기 제 1 커버 및 상기 제 2 커버는 각각의 상기 기어의 회전축을 지지하는 축 지지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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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윤활유 배출공이 상기 제 1 바퀴축 결합공 및 상기 제 2 바퀴축 결합공보다 상기 차량 대항면에서 먼 위치의 상기 하우징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10 10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바퀴축 및 상기 제 2 바퀴축은 상기 차량의 전륜 및 후륜 중 어느 하나의 양바퀴에 각각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바퀴축 및 상기 제 2 바퀴축이 연결되지 않은 상기 차량의 전륜 및 후륜 중 어느 하나의 양바퀴의 내부에는 인휠모터가 각각 내장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구동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