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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METHOD FOR CONTROLING RAIL DISASSEMBLE AND ASSEMBLE)

  • 기술번호 : KST201601034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이 제공되며, 철로의 열차결합구간이 비점유 상태인 경우,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로 진입 제어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 선행열차 및 후행열차가 열차결합구간에 진입한 경우, 후행열차단말을 선행열차단말에 등록하도록 제어하는 단계, 선행열차 및 후행열차의 위치, 이동 속도 및 열차결합구간의 거리에 기반하여 결합예상지점 및 결합예상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산출된 결합예상지점 및 결합예상시간에 기초한 이동 속도를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로 전송하는 단계, 및 선행열차단말로부터 열차결합신호를 수신한 경우, 선행열차 및 후행열차의 상태 데이터를 결합 상태로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1L 23/34 (2006.01) B61L 27/00 (2006.01) B61L 23/00 (2006.01)
CPC B61L 23/00(2013.01) B61L 23/00(2013.01) B61L 2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55402 (2014.11.1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55508 (2016.05.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1.10)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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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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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돈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이강미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오세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박찬경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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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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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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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1.10 수리 (Accepted) 1-1-2014-1079419-5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1.10 수리 (Accepted) 9-1-2015-0069258-8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37667-8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50688-8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15 수리 (Accepted) 1-1-2016-0250681-69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5.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79150-1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24 수리 (Accepted) 1-1-2016-0612902-5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6.06.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612920-78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7.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85953-7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로의 열차결합구간이 비점유 상태인 경우, 상기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로 진입 제어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상기 선행열차 및 후행열차가 상기 열차결합구간에 진입한 경우, 상기 후행열차단말을 상기 선행열차단말에 등록하도록 제어하는 단계;상기 선행열차 및 후행열차의 위치, 이동 속도 및 열차결합구간의 거리에 기반하여 결합예상지점 및 결합예상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산출된 결합예상지점 및 결합예상시간에 기초한 이동 속도를 상기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로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선행열차단말로부터 열차결합신호를 수신한 경우, 상기 선행열차 및 후행열차의 상태 데이터를 결합 상태로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후행열차의 이동 속도는, 상기 선행열차의 이동 속도보다 높고, 상기 선행열차는 등속도로 이동하는 것인,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후행열차단말은, 상기 선행열차와의 결합이 완료될 때까지, 상기 선행열차단말과의 상대 거리 및 상대 속도를 모니터링하여 기 설정된 결합 속도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후행열차의 운전 모드를 수동 모드로 변경하는 것인,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상대 거리는, GPS, 초음파, 레이저 및 태그 인식 중 어느 하나에 의한 방법으로 모니터링되는 것인,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철로의 열차결합구간이 점유 상태인 경우, 상기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로 상기 열차결합구간에 진입하지 못하도록 진입 금지 신호를 전송하는 것인,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은, 상기 결합이 완료될 때까지 상기 결합에 의한 충격량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충격량이 기 설정된 충격량을 초과하는 경우, 충격 예고 방송을 실시하는 것인,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철로의 열차분리구간이 비점유 상태인 경우, 상기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로 진입 제어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상기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이 상기 열차분리구간에 진입한 경우,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의 위치, 이동 속도 및 열차결합구간의 거리에 기반하여 분리예상지점 및 분리예상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산출된 분리예상지점 및 분리예상시간에 기초한 이동 속도를 상기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선행열차단말로부터 열차분리신호를 수신한 경우, 상기 선행열차 및 후행열차의 상태 데이터를 분리 상태로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후행열차의 이동 속도는, 상기 선행열차의 이동 속도보다 낮은 것인,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후행열차단말은, 상기 선행열차와의 분리가 완료될 때까지, 상기 선행열차단말과의 상대 거리 및 상대 속도를 모니터링하여 기 설정된 분리 속도를 초과하는 경우, 상기 후행열차의 운전 모드를 수동 모드로 변경하는 것인,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상대 거리는, GPS, 초음파, 레이저 및 태그 인식 중 어느 하나에 의한 방법으로 모니터링되는 것인,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11 11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철로의 열차분리구간이 점유 상태인 경우, 상기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로 상기 열차분리구간에 진입하지 못하도록 진입 금지 신호를 전송하는 것인,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12 12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선행열차단말 및 후행열차단말은, 상기 분리가 완료될 때까지 상기 결합에 의한 충격량을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충격량이 기 설정된 충격량을 초과하는 경우, 충격 예고 방송을 실시하는 것인, 열차분리결합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