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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슬래브 지지를 위한 크로스 빔을 이용한 도로 구조물(Road using Cross Beam for Precast Concrete Slab)

  • 기술번호 : KST201601058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전에 공장 제작된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를 도로의 연장방향으로 연속 배치하여 도로를 모듈 형식으로 시공함에 있어서, 지면과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 사이에 배치되어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슬래브를 지지하게 되는 크로스 빔과, 이를 이용한 도로 구조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콘크리트 슬래브(2)의 하면과 접하게 되는 평평한 상면(10)과, 지면과 접하게 되며 상면(10)보다 종방향 길이가 짧고 평평한 하면(11)과, 상면(10)의 종방향 양단 각각에 형성된 연직 종측면(12)과, 연직 종측면(12)의 하단과 하면(11)의 종방향 양단 각각 사이에서 종방향을 향하도록 형성된 경사측면(13)을 가지며; 하면(11)과 경사측면(13)이 지면에 밀착되도록 설치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 빔이 제공되며, 더 나아가, 이러한 크로스 빔과 콘크리트 슬래브로 구성된 도로 구조물이 제공된다.
Int. CL E01C 11/20 (2006.01) E01C 11/02 (2006.01)
CPC E01C 3/006(2013.01) E01C 3/006(2013.01) E01C 3/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58480 (2014.11.14)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30247-0000 (2016.06.08)
공개번호/일자 10-2016-0057636 (2016.05.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6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1.1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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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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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규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이주형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금바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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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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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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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1.14 수리 (Accepted) 1-1-2014-1096609-7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9.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96022-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29843-9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1.18 수리 (Accepted) 1-1-2016-0052059-9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052068-0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91038-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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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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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 빔(1)이 놓이게 되는 위치에서만 지면이 다짐되어 있는 상태에서, 지면의 다짐되어 있는 위치에 크로스 빔(1)이 종방향으로 간격을 두고 복수개로 배치되어 있되, 크로스 빔(1)은 횡방향으로 연장되도록 콘크리트 사전 제작되며, 콘크리트 슬래브(2)의 하면과 접하게 되는 평평한 상면(10)과, 지면과 접하게 되며 상면(10)보다 종방향 길이가 짧고 평평한 하면(11)과, 상면(10)의 종방향 양단 각각에 형성된 연직 종측면(12)과, 연직 종측면(12)의 하단과 하면(11)의 종방향 양단 각각 사이에서 종방향을 향하도록 형성된 경사측면(13)을 가지도록 구성되며; 크로스 빔(1)의 하면(11)과 종방향 양측의 경사측면(13)이 각각 지면에 밀착되도록 크로스 빔(1)이 지면에 놓인 상태에서, 크로스 빔(1)에 의해 지지되도록 크로스 빔(1) 위로 콘크리트 슬래브(2)가 설치되어 있는 구성을 가지며; 크로스 빔(1)이 설치되기에 앞서, 지반(200)에 연직하게 관입말뚝(4)이 관입 설치되고, 관입말뚝(4)의 상단에 크로스 빔(1)이 설치되어, 크로스 빔(1)이 관입말뚝(4)에 의해 지지되며; 콘크리트 슬래브(2)의 상면에는 아스팔트 포장층(3)이 포설되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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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경사측면(13)은 평면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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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경사측면(13)은 하향으로 볼록한 곡면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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