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승객 운송부의 위치감시 장치 및 방법(Passenger traffic wealth and position monitoring device and method)

  • 기술번호 : KST201601066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승객 운송부의 위치감시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승객 운송부의 위치감시 장치는 열차의 한 출입구의 2개의 도어를 제어하며, 도어를 스크린 도어의 개방폭에 대응되게 2개의 도어를 각각 제어하도록 신호를 송신하는 도어 컨트롤 유닛, 열차에 구비되며, 플랫폼에 구비된 위치마커를 인지하여, 열차의 현위치를 도어 컨트롤 유닛에 송신하는 송신유닛, 도어 컨트롤 유닛으로부터 신호를 전달받아, 구동하는 구동유닛, 구동유닛의 양측에 연결되어, 동력을 전달하는 동력 전달 유닛을 포함하며, 스크린 도어의 개방폭에 대응되게 2개의 도어가 각각 개폐되도록 구성이 가능하다이는, 한 출입문의 두개의 도어를 각각 다르게 개방할 수 있어, 열차 도어의 정밀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1D 19/00 (2014.01) G01B 11/00 (2006.01) B61D 19/02 (2006.01)
CPC B61D 19/00(2013.01) B61D 19/00(2013.01) B61D 1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60156 (2014.11.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60701-0000 (2016.09.22)
공개번호/일자 10-2016-0058534 (2016.05.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9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1.1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무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홍재성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고경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4 김정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장동욱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2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1.17 수리 (Accepted) 1-1-2014-1105274-87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1.28 수리 (Accepted) 1-1-2015-0093372-3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1.10 수리 (Accepted) 9-1-2015-0071679-9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17148-3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12543-9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04 수리 (Accepted) 1-1-2016-0212574-02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15645-1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1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454517-1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12 수리 (Accepted) 1-1-2016-0454577-47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9.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65039-3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의 한 출입구의 2개의 도어를 제어하며, 상기 도어를 스크린 도어의 개방폭에 대응되게 상기 2개의 도어를 각각 제어하도록 신호를 송신하는 도어 컨트롤 유닛;상기 열차에 구비되며, 플랫폼에 구비된 위치마커를 인지하여, 상기 열차의 현위치를 상기 도어 컨트롤 유닛에 송신하는 송신유닛;상기 도어 컨트롤 유닛으로부터 상기 신호를 전달받아, 구동하는 구동유닛;상기 구동유닛의 양측에 연결되어, 동력을 전달하는 동력 전달 유닛;를 포함하며, 상기 스크린 도어의 개방폭에 대응되게 상기 2개의 도어가 각각 개폐되며,상기 위치마커는 2진법 형태의 패턴이며 일정개수의 구성칸 내에, 기설정된 색의 패턴을 표시하며, 높이 방향보다 폭방향이 넓게 형성되며 복수개의 칸이 형성되며,상기 높이방향의 칸 중의 제일 하단부에는 열차 통과부가 형성되며 상기 열차 통과부의 발광에 따라, 상기 열차가 상기 스크린도어의 중심 기준을 미달 혹은 초과하였는지를 판단하며,상기 송신유닛은 상기 2진법 형태의 패턴을 인식하여, 숫자로 변환하며,상기 구동유닛은 기어박스가 장착되어 일정 감속비율로 감속되어 상기 동력전달 유닛에 동력을 전달하며,상기 동력전달유닛은 평기어, 웜기어 중의 적어도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객 운송부의 위치감시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위치마커의 폭의 구성칸은 상기 열차의 도어와 상기 스크린 도어의 사이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객 운송부의 위치감시 장치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위치마커를 읽어, 상기 위치마커의 패턴을 숫자로 변환하여, 변환값을 도어컨트롤 유닛에 송신하는단계;상기 도어 컨트롤 유닛은 변환값을 수신하여, 열차 도어를 제어하도록 구동유닛에 신호를 송신하는 단계;상기 구동유닛에 연결된 동력을 전달하는 동력 전달 유닛이 작동되는 단계;상기 동력전달 유닛에 의하여 2개의 도어가 각각 개폐되는 단계;를 포함하며, 열차의 한 출입구의 2개의 도어는 스크린 도어의 개방폭에 대응되게 상기 2개의 도어가 각각 개폐되고,상기 위치마커는 2진법 형태의 패턴이며, 일정 개수의 구성칸 내에, 기설정된 색의 패턴을 표시하며, 높이방향보다, 폭방향이 넓게 형성되며, 복수개의 칸이 형성되며,상기 높이 방향의 칸중의 제일 하단부에는 열차 통과부가 형성되며, 상기 열차 통과부의 발광에 따라, 열차가 상기 스크린도어의 중심 기준을 미달 혹은 초과하였는지를 판단하며,상기 위치마커의 패턴은 숫자로 변환하는 것은 2진법 형태의 패턴을 인식하여, 숫자로 변환하며,상기 구동유닛은 기어박스가 장착되어, 일정 감속비율로 감속되어 상기 동력전달유닛에 동력을 전달하며,상기 위치마커의 폭의 상기 구성칸은 상기 열차의 도어와 상기 스크린 도어의 사이에 위치하며,상기 동력전달유닛은 평기어, 웜기어 중의 적어도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승객 운송부의 위치감시방법
12 12
삭제
13 13
삭제
14 14
삭제
15 15
삭제
16 16
삭제
17 17
삭제
18 18
삭제
19 19
삭제
20 20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