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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하고자 하는 설계선의 주요제원을 입력하기 위한 주요제원 입력부;상기 설계선의 주요제원으로부터 설계하중을 산출하는데 필요한 제원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설계하중을 산출하기 위한 설계면적을 결정하는 주요제원 분석부;선체설계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국제규정에 기반하여 상기 결정된 설계면적에 따른 최적의 설계하중을 결정하는 설계기준 결정부;선체설계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국제규정에 기반하여 상기 결정된 최적의 설계하중에 따른 상기 설계선의 외판 요구두께를 추정하는 요구두께 추정부;상기 추정된 외판 요구두께를 형성하기 위한 복합소재의 함침율 대비 최적 적층수를 결정하는 최적 적층수 결정부; 그리고상기 최적 적층수 결정부에서 결정된 최적 적층수와, 상기 복합소재의 섬유 종류에 따른 최적 함침율을 출력하는 결과 출력부를 포함하되,상기 설계기준 결정부는,상기 선체설계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국제규정에 기반하여 상기 결정된 설계면적에 따른 적어도 하나의 설계하중을 추정하는 설계하중 추정부를 포함하되, 상기 설계하중 추정부에서 추정된 적어도 하나의 설계하중 중에서 최대 설계하중을 상기 최적의 설계하중으로 결정하고,상기 최적 적층수 결정부는,상기 추정된 외판 요구두께 중에서 상기 복합소재의 함침율에 대비하여 최소 개수의 적층수를 상기 최적 적층수로 결정하거나, 상기 추정된 외판 요구두께 중에서 상기 복합소재의 함침율에 대비하여 최소 질량의 적층수를 상기 최적 적층수로 결정하고, 상기 최적 적층수에 대비되는 상기 복합소재의 함침율을 최적 함침율로 더 결정하되, 상기 설계선의 상기 복합소재로서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기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에 함유된 탄소섬유량의 비율을 상기 함침율로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 다층쉘 선체 구조재 개발을 위한 최적 탄소섬유량 결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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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주요제원 입력부는,상기 설계선의 길이와 폭과 높이와 흘수를 포함하는 크기 규격, 상기 설계선의 무게, 상기 설계선의 속도, 그리고 상기 설계선의 선저경사각을 포함하는 상기 주요제원을 입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 다층쉘 선체 구조재 개발을 위한 최적 탄소섬유량 결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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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설계기준 결정부 또는 상기 요구두께 추정부는,상기 선체설계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국제규정으로 ISO 12215와 선체설계 규정(RINA 규정) 중 적어도 하나를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 다층쉘 선체 구조재 개발을 위한 최적 탄소섬유량 결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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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 적층수 결정부는,상기 복합소재의 함침율 대비 최적 적층수를 결정하는데 차분진화 알고리즘(Differential Evolution Algorithm)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 다층쉘 선체 구조재 개발을 위한 최적 탄소섬유량 결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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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하고자 하는 설계선의 주요제원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입력된 주요제원 중에서 상기 설계선의 설계하중을 산출하는데 필요한 제원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추출된 제원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설계하중을 산출하기 위한 설계면적을 결정하는 단계;선체설계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국제규정에 기반하여 상기 결정된 설계면적에 따른 최적의 설계하중을 결정하는 단계;선체설계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국제규정에 기반하여 상기 결정된 최적의 설계하중에 따른 상기 설계선의 외판 요구두께를 추정하는 단계;상기 추정된 외판 요구두께를 형성하기 위한 복합소재의 함침율 대비 최적 적층수를 결정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결정된 최적 적층수와 상기 복합소재의 섬유 종류에 따른 최적 함침율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최적의 설계하중을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선체설계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국제규정에 기반하여 상기 결정된 설계면적에 따른 적어도 하나의 설계하중을 추정하는 단계와,상기 추정된 적어도 하나의 설계하중 중에서 최대 설계하중을 상기 최적의 설계하중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복합소재의 함침율 대비 최적 적층수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추정된 외판 요구두께 중에서 상기 복합소재의 함침율에 대비하여 최소 개수의 적층수를 상기 최적 적층수로 결정하거나 상기 복합소재의 함침율에 대비하여 최소 질량의 적층수를 상기 최적 적층수로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최적 적층수에 대비되는 상기 복합소재의 함침율을 최적 함침율로 더 결정하되,상기 설계선의 상기 복합소재로서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기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에 함유된 탄소섬유량의 비율을 상기 함침율로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 다층쉘 선체 구조재 개발을 위한 최적 탄소섬유량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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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주요제원을 입력하는 단계에서,상기 주요제원은 상기 설계선의 길이와 폭과 높이와 흘수를 포함하는 크기 규격, 상기 설계선의 무게, 상기 설계선의 속도, 그리고 상기 설계선의 선저경사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 다층쉘 선체 구조재 개발을 위한 최적 탄소섬유량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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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최적의 설계하중을 결정하는 단계 또는 상기 외판 요구두께를 추정하는 단계에서,상기 선체설계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국제규정으로 ISO 12215와 선체설계 규정(RINA 규정) 중 적어도 하나를 적용하여 상기 최적의 설계하중을 결정하거나 상기 외판 요구두께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 다층쉘 선체 구조재 개발을 위한 최적 탄소섬유량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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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복합소재의 함침율 대비 최적 적층수를 결정하는 단계에서,상기 복합소재의 함침율 대비 최적 적층수를 결정하는데 차분진화 알고리즘(Differential Evolution Algorithm)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 다층쉘 선체 구조재 개발을 위한 최적 탄소섬유량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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