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에어백을 이용한 해중터널의 긴급 차단 시스템(Emergency off system using airbag for underwater zone tunnel)

  • 기술번호 : KST20160113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에어백을 이용한 해중터널의 긴급 차단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해종터널의 통로 내에 설치되어 해중터널의 누수 또는 손상여부를 감지하는 감지수단과, 상기 감지수단의 전방 및 후방에 설치되어 일부 구간을 폐쇄하도록 작동하는 에어백과, 상기 감지수단에서 누수 또는 손상여부가 감지되면 해중터널 단위체의 일부 구간을 폐쇄하도록 상기 에어백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해중터널에 일정 간격으로 누수 또는 손상여부를 감지하는 감지센서를 설치하고, 감지센서의 전방 및 후방에 에어백을 설치함으로써 해중터널이 손상되거나 누수되는 경우 에어백을 작동시켜 터널이 손상되거나 누수가 발생된 일부 구간을 차단하여 피해 구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Int. CL E02D 29/063 (2006.01)
CPC E02D 29/063(2013.01) E02D 29/063(2013.01) E02D 29/063(2013.01) E02D 29/06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68759 (2014.11.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65338 (2016.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1.28)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3 사공명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4 김정국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군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1.28 수리 (Accepted) 1-1-2014-1159928-3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8.07 수리 (Accepted) 9-1-2015-0050581-8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18873-8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9.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901488-4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9.19 수리 (Accepted) 1-1-2016-0901509-16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02434-7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해종터널의 통로 내에 설치되어 해중터널의 누수 또는 손상여부를 감지하는 감지수단과, 상기 감지수단의 전방 및 후방에 설치되어 일부 구간을 폐쇄하도록 작동하는 에어백과, 상기 감지수단에서 누수 또는 손상여부가 감지되면 해중터널 단위체의 일부 구간을 폐쇄하도록 상기 에어백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을 이용한 해중터널의 긴급 차단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해중터널은 해중터널 단위체들이 연속적으로 연결되는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을 이용한 해중터널의 긴급 차단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해중터널은 길이방향으로 통로가 형성되고, 상기 통로에는 철도차량이 이동하는 선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을 이용한 해중터널의 긴급 차단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해중터널은 중앙에 길이방향으로 통로가 형성되고, 상기 통로에는 자동차가 이동하는 도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을 이용한 해중터널의 긴급 차단 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수단은 해중터널에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복수가 설치되며, 상기 감지수단의 전방 및 후방에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상기 에어백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을 이용한 해중터널의 긴급 차단 시스템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수단은 일정 길이로 제작되는 해중터널 단위체의 연결부위에 설치되며, 상기 감지수단의 전방 및 후방에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상기 에어백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을 이용한 해중터널의 긴급 차단 시스템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수단은 상기 해중터널의 누수를 감지하기 위한 누수감지센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을 이용한 해중터널의 긴급 차단 시스템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감지수단은 상기 해중터널의 구조 변형으로 인한 손상을 감지하기 위한 광섬유 격자 센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을 이용한 해중터널의 긴급 차단 시스템
9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수단은 상기 해중터널을 관제하는 관제센터의 서버로 해중터널의 손상 또는 누수발생 여부에 관한 정보를 송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백을 이용한 해중터널의 긴급 차단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