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도어 개별제어 시스템 및 방법(Individual door control system and method)

  • 기술번호 : KST201601137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도어 개별제어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도어 개별제어 시스템 및 방법은 열차의 한 출입구의 2개의 도어를 제어하며, 도어를 스크린 도어의 개방폭에 대응되게 2개의 도어를 각각 제어하도록 신호를 송신하는 도어 컨트롤 유닛, 도어 컨트롤 유닛으로부터 신호를 전달받아, 구동하는 모터, 모터의 양측에 연결되어, 구동을 전달하는 동력 전달 유닛, 동력 전달 유닛과 연결되며, 동력 전달 유닛에 전달된 동력을 도어에 전달 혹은 동력을 차단하는 결속장치를 포함할 수 있다. 스크린 도어의 개방폭에 대응되게 2개의 도어가 각각 개폐되도록 구성이 가능하다. 이는, 한 출입문의 두개의 도어를 각각 다르게 개방할 수 있어, 열차 도어의 정밀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1D 19/00 (2014.01) E05F 15/50 (2014.01) B61D 19/02 (2006.01) E05F 15/70 (2014.01)
CPC B61D 19/00(2013.01) B61D 19/00(2013.01) B61D 19/00(2013.01) B61D 1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60154 (2014.11.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74514-0000 (2016.11.03)
공개번호/일자 10-2016-0066063 (2016.06.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1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1.17)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무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홍재성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2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1.17 수리 (Accepted) 1-1-2014-1105272-96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1.28 수리 (Accepted) 1-1-2015-0093372-3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107731-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09445-5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04 수리 (Accepted) 1-1-2016-0212398-6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12378-59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6.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39321-3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40384-1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29 수리 (Accepted) 1-1-2016-0740383-73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11.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86634-4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의 한 출입구의 2개의 도어를 제어하며, 상기 도어를 스크린 도어의 개방폭에 대응되게 상기 2개의 도어를 각각 제어하도록 신호를 송신하는 도어 컨트롤 유닛;상기 도어 컨트롤 유닛으로부터 상기 신호를 전달받아, 구동하는 구동유닛;상기 구동유닛의 양측에 연결되어, 동력을 전달하는 동력 전달 유닛;상기 동력 전달 유닛과 연결되며, 상기 동력전달 유닛에 전달된 동력을 상기 도어에 전달 혹은 동력을 차단하는 결속장치; 및상기 도어 컨트롤 유닛에 상기 열차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열차 운행부를 포함하며,상기 결속장치는 상기 도어에 동력을 전달 혹은 동력을 차단하는 클러치가 구비되고, 상기 결속장치에 기어식의 제1 결속홈이 구비되며, 상기 제1 결속홈에 대응되도록, 상기 열차에 제2 결속홈이 구비되며, 상기 제1 결속홈 및 상기 제2 결속홈의 결합은 상기 클러치가 동력을 차단시에 결합되며,상기 구동유닛은 기어박스가 장착되어, 일정 감속비율로 감속되어 상기 동력 전달 유닛에 동력을 전달하며, 상기 열차 외부로 노출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모터가 사용되며,상기 동력전달유닛은 스크류 형상으로 상기 결속장치와 연결되며, 상기 결속장치는 클러치로 구비되어 상기 도어에 동력을 전달 혹은 차단이 가능하며,상기 스크린 도어의 개방폭에 대응되게 상기 2개의 도어가 각각 개폐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어 개별제어 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열차의 한 출입구의 2개의 도어를 제어하도록 도어 컨트롤 유닛이 구동유닛으로 신호를 송신하는 단계;상기 구동유닛의 양측에 연결된 동력전달 유닛이 동력을 도어에 전달하는 단계;상기 동력 전달 유닛과 연결되며, 상기 동력 전달 유닛에 전달된 동력을 상기 전달된 동력을 상기 도어에 전달 혹은 동력을 차단하는 결속장치가 작동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도어 컨트롤 유닛은 상기 열차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열차 운행부를 포함하고,상기 결속장치에는 상기 도어에 동력을 전달 혹은 동력을 차단하는 클러치, 기어식의 제1 결속홈 및 상기 제1 결속홈에 대응되도록, 상기 열차에 제2 결속홈이 구비되며,상기 제1 결속홈 및 상기 제2 결속홈의 결합은 상기 클러치가 동력을 차단시에 결합되며,상기 구동유닛은 기어박스가 장착되어 일정 감속비율로 감속되어 상기 동력 전달 유닛에 동력을 전달하며, 상기 열차 외부로 노출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소형 모터가 사용되며,상기 동력 전달 유닛은 스크류 형상으로 상기 결속장치와 연결되며, 상기 결속장치는 클러치로 구비되어 상기 도어에 동력을 전달 혹은 차단하며,스크린 도어의 개방폭에 대응되게, 열차의 한 출입구의 2개의 도어가 각각 개폐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어 개별제어 방법
11 11
삭제
12 12
삭제
13 13
삭제
14 14
삭제
15 15
삭제
16 16
삭제
17 17
삭제
18 18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