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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간 프레임 내 현재 블록이 폐쇄 영역(occlusion area)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결정(determine)하는 단계;상기 현재 블록이 폐쇄 영역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따라 상기 현재 블록의 보간 모드를 결정(determine)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보간 모드에 따라 제1 프레임 또는 제2 프레임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현재 블록을 보간(interpolate)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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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블록이 폐쇄 영역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보간 프레임의 현재 블록에 인접한 이웃 블록들의 모션 벡터들을 획득(obtain)하는 단계;상기 획득된 이웃 블록들의 모션 벡터들을 이용하여 벡터 차분값 및 문턱값을 산출(calculate)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벡터 차분값과 문턱값을 비교하여 상기 현재 블록이 폐쇄 영역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결정(determine)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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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벡터 차분값은 상기 현재 블록에 인접한 좌측 이웃 블록의 모션 벡터와 상기 현재 블록에 인접한 우측 이웃 블록의 모션 벡터 간의 차이를 의미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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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문턱값은 제1 변수와 제2 변수의 차분 절대값으로 산출되되,상기 제1 변수는 상기 현재 블록에 수평 방향으로 인접한 이웃 블록들의 x-성분 모션 벡터들의 합을 이용하여 유도되고, 상기 제2 변수는 상기 현재 블록에 수직 방향으로 인접한 이웃 블록들의 y-성분 모션 벡터들의 합을 이용하여 유도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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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벡터 차분값이 상기 문턱값보다 큰 경우에는 상기 현재 블록은 폐쇄 영역에 해당하는 것으로 결정되고,상기 벡터 차분값이 상기 문턱값보다 작거나 같은 경우에는 상기 현재 블록은 폐쇄 영역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것으로 결정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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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블록이 폐쇄 영역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경우, 상기 현재 블록의 보간 모드는 양방향 모션 보상(bi-directional motion compensation)에 기반한 보간 모드로 설정(set)되고,상기 현재 블록이 폐쇄 영역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현재 블록의 보간 모드는 비-양방향 모션 보상(non bi-directional motion compensation)에 기반한 보간 모드로 설정(set)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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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블록의 보간 모드가 상기 양방향 모션 보상에 기반한 보간 모드로 설정된 경우, 상기 현재 블록을 보간하는 단계는,상기 보간 프레임의 현재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제1 프레임의 제1 콜 블록(first collocated block)으로부터 모션 벡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콜 블록의 모션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현재 블록의 모션 벡터를 유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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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블록의 모션 벡터는 상기 제1 콜 블록의 모션 벡터에 스케일링 팩터(scaling factor)를 적용하여 유도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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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모션 벡터는 상기 제1 프레임을 참조하기 위한 제1 모션 벡터와 상기 제2 프레임을 참조하기 위한 제2 모션 벡터를 포함하고,상기 스케일링 팩터는 상기 제1 모션 벡터와 상기 제2 모션 벡터에 각각 적용되는 제1 스케일링 팩터와 제2 스케일링 팩터를 포함하며,상기 제1 스케일링 팩터는 상기 보간 프레임과 상기 제1 프레임 간의 시간적(temporal) 거리에 따라 적응적으로 결정되고, 상기 제2 스케일링 팩터는 상기 보간 프레임과 상기 제2 프레임 간의 시간적 거리에 따라 적응적으로 결정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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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블록의 보간 모드가 상기 비-양방향 모션 보상에 기반한 보간 모드로 설정된 경우, 상기 현재 블록은 상기 제1 프레임에 속한 제1 참조 블록의 샘플, 상기 제2 프레임에 속한 제2 참조 블록의 샘플 및 상기 제1 프레임에 속한 제1 콜 블록의 샘플과 상기 제2 프레임에 속한 제2 콜 블록의 샘플의 평균값 중 중간값(median value)으로 보간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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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참조 블록과 제2 참조 블록은 상기 현재 블록의 제1 모션 벡터와 제2 모션 벡터에 의해서 각각 찾게 되고,상기 제1 콜 블록과 제2 콜 블록은 상기 현재 블록과 동일 위치의 블록인 프레임 레이트 변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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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간 프레임 내 현재 블록이 폐쇄 영역(occlusion area)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결정(determine)하고, 상기 현재 블록이 폐쇄 영역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따라 상기 현재 블록의 보간 모드를 결정(determine)하며, 상기 결정된 보간 모드에 따라 제1 프레임 또는 제2 프레임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현재 블록을 보간(interpolate)하는 인터 예측부를 포함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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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 예측부는,상기 보간 프레임의 현재 블록에 인접한 이웃 블록들의 모션 벡터들을 획득(obtain)하고, 상기 획득된 이웃 블록들의 모션 벡터들을 이용하여 벡터 차분값 및 문턱값을 산출(calculate)하며, 상기 산출된 벡터 차분값과 문턱값을 비교하여 상기 현재 블록이 폐쇄 영역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결정(determine)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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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벡터 차분값은 상기 현재 블록에 인접한 좌측 이웃 블록의 모션 벡터와 상기 현재 블록에 인접한 우측 이웃 블록의 모션 벡터 간의 차이를 의미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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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문턱값은 제1 변수와 제2 변수의 차분 절대값으로 산출되되,상기 제1 변수는 상기 현재 블록에 수평 방향으로 인접한 이웃 블록들의 x-성분 모션 벡터들의 합을 이용하여 유도되고, 상기 제2 변수는 상기 현재 블록에 수직 방향으로 인접한 이웃 블록들의 y-성분 모션 벡터들의 합을 이용하여 유도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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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벡터 차분값이 상기 문턱값보다 큰 경우, 상기 현재 블록은 폐쇄 영역에 해당하는 것으로 결정되고,상기 벡터 차분값이 상기 문턱값보다 작거나 같은 경우에는 상기 현재 블록은 폐쇄 영역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것으로 결정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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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인터 예측부는,상기 현재 블록이 폐쇄 영역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경우, 상기 현재 블록의 보간 모드를 양방향 모션 보상(bi-directional motion compensation)에 기반한 보간 모드로 설정(set)하고,상기 현재 블록이 폐쇄 영역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현재 블록의 보간 모드를 비-양방향 모션 보상(non bi-directional motion compensation)에 기반한 보간 모드로 설정(set)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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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블록의 보간 모드가 상기 양방향 모션 보상에 기반한 보간 모드로 설정된 경우, 상기 인터 예측부는,상기 보간 프레임의 현재 블록에 대응하는 상기 제1 프레임의 제1 콜 블록(first collocated block)으로부터 모션 벡터를 획득하고, 상기 제1 콜 블록의 모션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현재 블록의 모션 벡터를 유도하며, 상기 유도된 모션 벡터를 이용하여 상기 현재 블록을 보간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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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블록의 모션 벡터는 상기 제1 콜 블록의 모션 벡터에 스케일링 팩터(scaling factor)를 적용하여 유도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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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모션 벡터는 상기 제1 프레임을 참조하기 위한 제1 모션 벡터와 상기 제2 프레임을 참조하기 위한 제2 모션 벡터를 포함하고,상기 스케일링 팩터는 상기 제1 모션 벡터와 상기 제2 모션 벡터에 각각 적용되는 제1 스케일링 팩터와 제2 스케일링 팩터를 포함하며,상기 제1 스케일링 팩터는 상기 보간 프레임과 상기 제1 프레임 간의 시간적 거리에 따라 적응적으로 결정되고, 상기 제2 스케일링 팩터는 상기 보간 프레임과 상기 제2 프레임 간의 시간적 거리에 따라 적응적으로 결정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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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블록의 보간 모드가 상기 비-양방향 모션 보상에 기반한 보간 모드로 설정된 경우, 상기 현재 블록은 상기 제1 프레임에 속한 제1 참조 블록의 샘플, 상기 제2 프레임에 속한 제2 참조 블록의 샘플 및 상기 제1 프레임에 속한 제1 콜 블록의 샘플과 상기 제2 프레임에 속한 제2 콜 블록의 샘플의 평균값 중 중간값(median value)으로 보간되는 프레임 레이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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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참조 블록과 제2 참조 블록은 상기 현재 블록의 제1 모션 벡터와 제2 모션 벡터에 의해서 각각 찾게 되고,상기 제1 콜 블록과 제2 콜 블록은 상기 현재 블록과 동일 위치의 블록인 프레임 레이트 변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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