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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 부가형 볼트 및 너트 조립 모듈(Bolt and nut assembling module to add torque)

  • 기술번호 : KST201601194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토크 부가형 볼트 및 너트 조립 모듈은, 헤드부에는 일방향으로의 제1 나사산이 형성되고, 바디부의 하단부에는 일방향과 반대 방향의 제2 나사산이 형성되는 볼트 형상의 토크 부가형 볼트; 헤드부에 형성된 제1 나사산에 스크루 결합된 상태의 헤드 너트; 및 바디부에 형성된 제2 나사산에 스크루 결합되는 바디 너트;를 포함하며, 토크 부가형 볼트를 회전시켜 제2 나사산을 체결 대상인 바디 너트에 결합시키는 경우, 제2 나사산과 바디 너트의 체결 토크 이상이 되면 제1 나사산으로부터 헤드 너트가 결합 해제됨으로써 바디 너트에 대한 제2 나사산의 체결력 전달이 멈추어질 수 있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르면, 토크 렌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일반 렌치 등을 이용하여 항공기 등의 구성품들을 설정된 체결 토크로 볼트 및 너트 구조로 조립할 수 있으며, 따라서 야전이나 작업장 등에서의 구성품 조립 역시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Int. CL F16B 33/04 (2006.01)
CPC F16B 33/02(2013.01) F16B 3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79286 (2014.12.12)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56584-0000 (2016.09.05)
공개번호/일자 10-2016-0071750 (2016.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9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1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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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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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태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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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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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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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12 수리 (Accepted) 1-1-2014-1210280-9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8.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0.08 수리 (Accepted) 9-1-2015-0064920-3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82128-4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2.16 수리 (Accepted) 1-1-2016-0151570-5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2.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151575-83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62032-6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27 수리 (Accepted) 1-1-2016-0729439-2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6.07.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729440-7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6.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34181-9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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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부에는 일방향으로의 제1 나사산이 형성되고, 바디부의 하단부에는 상기 일방향과 반대 방향의 제2 나사산이 형성되는 볼트 형상의 토크 부가형 볼트; 상기 헤드부에 형성된 상기 제1 나사산에 스크루 결합된 상태의 헤드 너트; 및상기 바디부에 형성된 상기 제2 나사산에 스크루 결합되는 바디 너트;를 포함하며,상기 제2 나사산 및 상기 바디 너트의 설정된 체결 토크와 상기 제1 나사산 및 상기 헤드 너트의 설정된 잠금 해제 토크는 상호 동일하며,상기 토크 부가형 볼트를 회전시켜 상기 제2 나사산을 체결 대상인 상기 바디 너트에 결합시키는 경우, 상기 제2 나사산과 상기 바디 너트의 체결 토크 이상이 되면 상기 제1 나사산으로부터 상기 헤드 너트가 결합 해제됨으로써 상기 바디 너트에 대한 상기 제2 나사산의 체결력 전달이 멈추어지며,상기 바디부와 상기 바디 너트의 설정된 체결 토크에 다다르기 까지만 회전이 진행되고, 체결 토크 이상이 작용되면 상기 헤드부에 대한 상기 헤드 너트의 잠금 해제 토크 이상이 작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상기 바디 너트에 대한 상기 바디부의 체결이 이루어지지 않고 상기 헤드부로부터 상기 헤드 너트가 풀리게 되며,상기 헤드부의 일단으로부터 일 지점까지 상기 제1 나사산이 형성되고, 상기 일 지점부터 타단까지는 나사산이 미형성된 원기둥 형상이며,상기 헤드 너트의 일단으로부터 일 지점까지 상기 헤드부의 상기 제1 나사산이 체결 가능한 암나사산이 형성되고 상기 일 지점으로부터 타단까지는 상기 헤드부의 나사산 미형성 부분이 체결 가능하여, 상기 바디 너트에 상기 토크 부가형 볼트의 상기 바디부를 체결하기 위해 상기 헤드부에 장착된 상태의 상기 헤드 너트를 회전시키는 경우 상기 헤드부 및 상기 헤드 너트의 면 접촉 구조로 인해 상기 헤드 너트로부터 상기 헤드부로의 토크 부가가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토크 부가형 볼트 및 너트 조립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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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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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나사산은 왼나사산이고 상기 제2 나사산은 오른나사산이거나, 상기 제1 나사산은 오른나사산이고 상기 제2 나사산은 왼나사산인, 토크 부가형 볼트 및 너트 조립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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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토크 부가형 볼트는,상기 헤드부 및 상기 바디부의 사이를 연결하되 상기 바디부의 직경을 가지며, 나사산이 미형성된 연결부를 더 포함하는, 토크 부가형 볼트 및 너트 조립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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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토크 부가형 볼트의 상기 헤드부의 직경 및 상기 바디 너트의 외경은 상호 동일한, 토크 부가형 볼트 및 너트 조립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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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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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연구운영비지원 소음저감을 위한 능동제어 로터 국제협력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