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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주행이 가능한 수직이착륙형 비행체(VERTICAL TAKE-OFF AND LANDING TYPE FLYING BODY WITH TRAVELING GROUND)

  • 기술번호 : KST201601201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로주행이 가능한 수직이착륙형 비행체에 관한 것으로, 이의 목적은 도로주행은 물론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수직으로 이륙하여 공중을 고속 비행함으로써 교통체증에 제한을 받지 않고 목적지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도로주행 또는 수직 이착륙시 주변의 다른 교통수단에 간섭되지 않도록 콤팩트한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도로주행이 가능한 수직이착륙형 비행체』에 의하면; 하부 전방측에는 한쌍의 프론트휠(110F)이 마련되고 후방측에는 한쌍의 리어휠(110R)이 마련되어 도로주행이 가능한 유선형상의 비행동체(100)와; 상기 비행동체(100)의 전방부와 후방부에 각각 수용 설치되면서 상기 비행동체(100)의 길이방향으로 일렬로 나란히 배치되어 수직방향으로 추력을 발생시키기 위한 덕트형 프론트-로터유닛(200F) 및 덕트형 리어-로터유닛(200R)과; 상기 비행동체(100)의 후방에 설치되어 상기 비행동체(100)의 전진방향으로 추력을 발생시키기 위한 후방 추력-프로펠러유닛(300L)(300R)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4C 37/00 (2006.01) B64C 39/00 (2006.01) B64C 29/00 (2006.01) B60F 5/02 (2006.01)
CPC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B64C 3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80775 (2014.12.15)
출원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6-0072726 (2016.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15)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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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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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덕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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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동 ****호(가산동, 롯데IT캐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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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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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15 수리 (Accepted) 1-1-2014-1218576-8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47375-55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4.22 수리 (Accepted) 1-1-2016-0388653-3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5.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485744-9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5.20 수리 (Accepted) 1-1-2016-0485729-17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697646-23
7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6.10.28 무효 (Invalidation) 7-1-2016-006100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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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수직으로 이착륙하여 공중을 비행할 수 있으며 도로주행이 가능한 수직이착륙형 비행체에 있어서;상기 수직이착륙형 비행체는;하부 전방측에는 한쌍의 프론트휠이 마련되고 후방측에는 한쌍의 리어휠이 마련되어 도로주행이 가능한 유선형상의 비행동체와;상기 비행동체의 전방부와 후방부에 각각 수용 설치되면서 상기 비행동체의 길이방향으로 일렬로 나란히 배치되어 수직방향으로 추력을 발생시키기 위한 덕트형 프론트-로터유닛 및 덕트형 리어-로터유닛과;상기 비행동체의 후방에 설치되어 상기 비행동체의 전진방향으로 추력을 발생시키기 위한 후방 추력-프로펠러유닛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이 가능한 수직이착륙형 비행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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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덕트형 프론트-로터유닛 및 덕트형 리어-로터유닛은;상기 비행동체에 상하방향으로 연통되도록 설치된 덕트와,상기 덕트의 내부에 수평방향으로 설치되며 구동부의 동력을 전달받아 구동하여 상하방향으로 추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와,상기 덕트의 하부에 설치되며 비행모드, 수직이착륙모드 및 도로주행모드에 따라 서로 다른 각도로 틸팅이 가능한 복수개의 베인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이 가능한 수직이착륙형 비행체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후방 추력-프로펠러유닛은 상기 비행동체의 후방 좌우측에 대향되게 한쌍으로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주행이 가능한 수직이착륙형 비행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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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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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소음저감을 위한 능동제어 로터 국제협력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