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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분사(Gasoline Direct Injection ; GDI) 엔진에 적용되는 고압 연료펌프의 맥동(pulsation)을 최소화하기 위한 연료댐퍼의 내구성 및 신뢰성을 검사하기 위한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에 있어서, 측정하고자 하는 연료댐퍼에 대하여 부하의 특성, 사용환경, 신뢰도 목표치를 포함하는 특성조건에 근거하여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압력챔버 내 압력, 초당 맥동 생성회수, 총 맥동 인가회수(cycle) 및 온도를 포함하는 상세 규격을 설정하는 것에 의해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세부적인 사양을 결정하고 목표 규격을 결정하는 목표규격 결정단계; 상기 목표규격 결정단계에서 결정된 상기 목표규격에 따라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를 구현하는 연료댐퍼 내구시험기 구현단계;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 구현단계에서 구현된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성능이 상기 목표규격을 모두 만족하는지를 테스트하는 성능검사단계; 및 상기 성능검사단계에서의 테스트 결과 상기 목표규격에 부합하지 못하는 항목이 있는 경우, 해당 항목에 대응하는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구성을 변경하여 상기 목표규격을 만족하도록 재구성하고, 상기 성능검사단계로 되돌아가 변경된 구성에 대한 성능을 다시 테스트하는 목표성능 구현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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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성능 구현단계는, 상기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에서 배관의 체적변화에 의한 압력손실을 감소하기 위해,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구성 중 압력변화에 따른 체적 변화가 가장 민감한 부분인 에어 하이드로 컨버터와 압력챔버를 연결하는 구간의 배관 재질을 변경하여 변경 전후의 상기 압력챔버 내의 압력 변화를 측정하는 과정을 상기 목표규격을 만족할 때까지 반복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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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성능 구현단계는, 상기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고압부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구성 중 비압축성 유체인 연료가 채워져 있는 에어 하이드로 컨버터에서 압력챔버 사이의 오리피스 직경을 변경하여 변경 전후의 상기 압력챔버 내의 압력 변화를 측정하는 과정을 상기 목표규격을 만족할 때까지 반복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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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분사(Gasoline Direct Injection ; GDI) 엔진에 적용되는 고압 연료펌프의 맥동(pulsation)을 최소화하기 위한 연료댐퍼의 내구성 및 신뢰성을 검사하기 위한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에 있어서, 청구항 1항, 청구항 3항 및 청구항 4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을 이용하여 설계되고 제작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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