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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Method for designing fuel damper durability tester)

  • 기술번호 : KST201601204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직분사(Gasoline Direct Injection ; GDI) 엔진에 적용되는 고압 연료펌프의 맥동(pulsation)을 최소화하기 위한 장치인 연료댐퍼의 내구성을 효과적으로 검사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연료댐퍼의 생산 및 성능 개선을 위해 연료댐퍼의 성능을 정확히 측정하고 신뢰성을 검증할 수 있는 내구시험 장치가 요구되나 그러한 시험장치는 제시되지 못하였던 종래기술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연료댐퍼가 받는 각종 부하의 특성, 사용환경에 대한 이해, 사전에 설정된 신뢰도 목표치를 바탕으로 장기간의 피로 내구시험이 가능하도록 고압과 빠른 응답성을 함께 가지는 내구시험기를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F02M 65/00 (2006.01) G01M 13/00 (2006.01) G01M 15/04 (2006.01)
CPC F02M 65/00(2013.01) F02M 65/00(2013.01) F02M 65/00(2013.01) F02M 65/00(2013.01) F02M 6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80175 (2014.12.15)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39697-0000 (2016.07.08)
공개번호/일자 10-2016-0072488 (2016.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7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1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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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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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행묵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유호균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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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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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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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15 수리 (Accepted) 1-1-2014-1215266-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8.07 수리 (Accepted) 9-1-2015-0050676-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28347-7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2.17 수리 (Accepted) 1-1-2016-0157710-9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157685-3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461934-5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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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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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분사(Gasoline Direct Injection ; GDI) 엔진에 적용되는 고압 연료펌프의 맥동(pulsation)을 최소화하기 위한 연료댐퍼의 내구성 및 신뢰성을 검사하기 위한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에 있어서, 측정하고자 하는 연료댐퍼에 대하여 부하의 특성, 사용환경, 신뢰도 목표치를 포함하는 특성조건에 근거하여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압력챔버 내 압력, 초당 맥동 생성회수, 총 맥동 인가회수(cycle) 및 온도를 포함하는 상세 규격을 설정하는 것에 의해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세부적인 사양을 결정하고 목표 규격을 결정하는 목표규격 결정단계; 상기 목표규격 결정단계에서 결정된 상기 목표규격에 따라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를 구현하는 연료댐퍼 내구시험기 구현단계;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 구현단계에서 구현된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성능이 상기 목표규격을 모두 만족하는지를 테스트하는 성능검사단계; 및 상기 성능검사단계에서의 테스트 결과 상기 목표규격에 부합하지 못하는 항목이 있는 경우, 해당 항목에 대응하는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구성을 변경하여 상기 목표규격을 만족하도록 재구성하고, 상기 성능검사단계로 되돌아가 변경된 구성에 대한 성능을 다시 테스트하는 목표성능 구현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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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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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성능 구현단계는, 상기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에서 배관의 체적변화에 의한 압력손실을 감소하기 위해,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구성 중 압력변화에 따른 체적 변화가 가장 민감한 부분인 에어 하이드로 컨버터와 압력챔버를 연결하는 구간의 배관 재질을 변경하여 변경 전후의 상기 압력챔버 내의 압력 변화를 측정하는 과정을 상기 목표규격을 만족할 때까지 반복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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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성능 구현단계는, 상기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고압부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상기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구성 중 비압축성 유체인 연료가 채워져 있는 에어 하이드로 컨버터에서 압력챔버 사이의 오리피스 직경을 변경하여 변경 전후의 상기 압력챔버 내의 압력 변화를 측정하는 과정을 상기 목표규격을 만족할 때까지 반복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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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분사(Gasoline Direct Injection ; GDI) 엔진에 적용되는 고압 연료펌프의 맥동(pulsation)을 최소화하기 위한 연료댐퍼의 내구성 및 신뢰성을 검사하기 위한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에 있어서, 청구항 1항, 청구항 3항 및 청구항 4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의 설계방법을 이용하여 설계되고 제작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압 연료펌프용 연료댐퍼 내구시험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