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버스운송용 철도차량(railway vehicle for transferring bus)

  • 기술번호 : KST201601215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버스운송용 철도차량에 관한 것으로, 열차를 이루는 일반 철도차량에 연결되되 윤축이 하부에 설치되는 대차와, 상기 대차의 상부에 설치되며 직사각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차체와, 상기 차체의 상부에 설치되어 버스가 안착되는 회전판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열차에 버스의 진입이 용이한 회전판을 구비하여 버스가 안착되는 버스운송용 철도차량을 연결하여 운행함으로서 열차가 역의 승강장에 도착하면 회전판이 승강장측으로 회전하여 버스의 이동을 용이하게 하며, 승객이 버스승강장으로 이동하지 않고 버스가 버스운송용 철도차량으로부터 내려서 열차가 운행하지 않는 지역으로 승객을 곧바로 수송할 수 있어 승객이 버스와 열차를 이용시 환승을 위한 승하차의 번거로움이 없어지는 장점이 있다.
Int. CL B61J 1/02 (2006.01) B61D 3/18 (2006.01)
CPC B61D 3/18(2013.01) B61D 3/18(2013.01) B61D 3/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80699 (2014.12.1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47821-0000 (2016.08.05)
공개번호/일자 10-2016-0072935 (2016.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8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1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형석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2 서승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15 수리 (Accepted) 1-1-2014-1218171-0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107739-8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1.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09444-1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3.02 수리 (Accepted) 1-1-2016-0202442-0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3.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202427-1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39317-5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열차를 이루는 일반 철도차량에 연결되되 윤축이 하부에 설치되는 대차와, 상기 대차의 상부에 설치되며 직사각 형상으로 이루어지는 차체와, 상기 차체의 상부에 설치되어 승객이 탑승한 버스가 안착되는 회전판으로 구성되며,상기 차체에는 상기 회전판이 차체의 상부에서 열차의 제어장치로 부터 제어신호가 인가되면 상기 회전판을 회전시키는 회전구동수단이 구비되고,상기 회전구동수단은 상기 회전판의 회전축부에 일체로 고정되는 웜기어와, 상기 차체에 설치되어 상기 웜기어에 치합되는 웜이 회전축에 결합되는 회전제어용 모터로 이루어지며,상기 모터에는 회전 각도를 제어하기 위한 엔코더가 구비되고,상기 회전판에는 버스가 안착된 상태에서 열차를 운행하는 경우 버스가 이탈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고정수단이 구비되며,상기 고정수단은, 상기 회전판의 전반부와 후반부에 설치되며 상하로 승강가능하게 설치되는 이탈방지턱과, 상기 이탈방지턱을 승강시키는 승강용 모터로 구성되며,상기 회전판의 양측에 펜스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운송용 철도차량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일반 철도차량은 객실 차량 또는 화물 차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운송용 철도차량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판은 하부 중앙에 회전축부가 형성되어 차체 중앙에 형성되는 축공에 회전이 자유롭게 축설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운송용 철도차량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축부와 축공은 베어링에 의해 지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운송용 철도차량
5 5
삭제
6 6
삭제
7 7
삭제
8 8
삭제
9 9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대차와 차체는 일체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운송용 철도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